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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 철도외 공공교통 도로 KD 왜 이리 노선이 많아.
KTX 부천역 추천 0 조회 699 05.08.30 20:37 댓글 59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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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굳이 말하자면, 이왕 독점되는거 '중소기업'보다는 '대기업'이 낫다는 논리죠.-_-;;

  • 그러니까 '나눔의집'에 좀 차 넣어달란 말입니다. ㅡ.ㅡㅋ

  • 작성자 05.09.01 15:41

    저 또한 KD는 그나마 양반이라고 보는게 독점을 하더라도 사후 관리는 상당히 철저하단 겁니다. 경쟁자인 SM은 먹기만 먹고 사후 관리는 진짜 안 하지요. 고물차 주로 굴리고 신차도 금방 고물차 만드는게 SM입니다. 그러나 아웃 광주 노선은 정당화 시키긴 너무나 어렵네요.

  • 05.09.02 17:34

    사실 독점성 재벌은 많죠. KD, SM, 신성, 삼보영 등이 수도권 독점재벌이지만 그 중에서도 그나마 KD가 가장 양반입니다. SM은 자금력은 좋은데 관리가 개판이고, 삼보영은 회사 자체가 존립이 불안해서 패스하지만 신성은 영업소 차별이 W사보다도 더 심합니다. 광탄,문산영업소랑 제일여객 기자촌 본사 차량들...

  • 05.09.02 17:37

    한국BRT의 471, 701번은 신성제일 전용노선에 가깝지만, 주간선이라 관리가 철저한 듯합니다. 아마 701번이 157단축 이렇게 써붙이고 다니는 제일여객 차량이었다면 AC 96년식 넣고 그랬을 가능성 100%입니다. 그나마 가스충전소가 있고 새 차가 많은 교하영업소가 관리가 좋은 편이죠.

  • 05.09.02 17:38

    정말로 광주,이천,여주,수지 주민들은 KD 독점이 행복한 줄 알아야 합니다. SM이나 신성, 삼보영이 독점하는 동네보다는 상황이 아주아주 나은 겁니다.

  • 삼보영은 엄연히 말하자면 독점하는 동네는 없지 않나요?

  • 삼보영은 괜찮은편에 속한다고 볼수있는것 같습니다만.. 참고로 삼보영은 독점체제가 아닙니다. 서울버스회사들(군포교통, 우신버스, 안양교통, 대원여객)이 쟁쟁하게 버티고있죠.

  • 05.09.03 16:32

    서울시내버스 회사들은 준공영제라 경쟁을 하지 않죠.. 그리고 삼보영도 안양시내에서 동 단위로 독점하는 구간이 의외로 많습니다.(짭짤하죠) 여담으로 최근 동향을 지켜볼때 9503도 경기면허로 전환이나 폐선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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