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사 용 - 교장, 교감, 과학부장, 담임선생님 등]
「찾아가는 과학교실」소감
□ 작성자:대구동평초등학교 6학년 학년부장 황석하선생님
□ 본 ‘과학 체험교육’이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었는지요?
주변에 나무, 화초, 화분에서 항상 식물을 보고 자라는 학생들이지만 식물에 우리 생활에 주는 이로운 점을 잘 알지 못하고 있다. 오늘 과우회에서 체험과 겻들인 식물의 정화작용에 대한 수업은 직접 자신의 화분을 스스로 만들어 봄으로써 식물의 소중함과 그 역할 및 공기 정화 원리에 대해 알게 되어 유익한 활동이 된 것 같다.
□ 더욱 개선하기 위한 제언
식물의 정화작용을 살펴볼 수 있는 화분 만들기 재료를 교수님들께서 직접 준비해 오셔서 알찬 체험수업이 될 수 있었습니다. 여분의 프로그램을 준비해 주셔서 활용하면 학생들의 과학에 대한 흥미를 더 높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차후 프로그램에 추천하고 싶은 주제
오늘 수업도 알차고 재미있었습니다. 제가 관심 있는 주제는 재활용품을 이용하여 환경교육을 하는 것입니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재활용품을 이용해서 환경 보호 프로그램을 구성했으면 좋겠습니다.
[ 학생 용 ]
「찾아가는 과학교실」소감
□ 작성자 : 대구동평초등학교 6학년 4반 이름: 윤송
□ 체험 제목 : 식물의 정화 작용
□ 체험 교육 하고 느낀점 : 집에 있는 화분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 자세히 알지 못했는데 화분에 있는 식물이 실내 오염 물질을 막아준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식물도 사람처럼 아픔, 즐거움, 기쁨 등의 감정을 느낀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식물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앞으로 더 잘 돌봐줘야 겠다.
□ 이러한 체험에 대하여 더욱 바라는 내용이나 개선할 점은?
다양한 식물의 모습과 영상자료를 함께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학생 용 ]
「찾아가는 과학교실」소감
□ 작성자 : 대구동평초등학교 6학년 10반 이름: 이동현
□ 체험 제목 : 식물의 정화 작용(병 속의 화원)
□ 체험 교육 하고 느낀점 : 병 속의 화원 만들기가 가장 인상 깊었다. 볼이 물에서 불어나는 것도 신기 했고, 이것이 거름이 되는 것도 신기했다. 식물이 물도 깨끗하게 정화시켜주고, 실내 공기도 깨끗이 정화시켜 주는 것도 알게 되었다.
□ 이러한 체험에 대하여 더욱 바라는 내용이나 개선할 점은?
환경 보호 활동과 관련된 내용이 더해졌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