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만 명의 화웨이 직원이 몰려들어 칭푸지역 임대료 "폭발"...
❇️향후 칭푸는 어떤 호재가 있을까?
칭푸에 위치한 리앤치우후(练秋湖)화웨이 연구단지는 화웨이 연구 단지 중 세계 최대 연구개발 기지로서, 총 투자액은 거의 120억 위안에 달하며, 프로젝트 총 토지 면적은 약 2400묘이며, 크기는 축구장 233개 크기이다.
화웨이의 칭푸로의 대이동은 이제 막 시작됐다.
첫 번째 입주한 연구개발 인력은 약 3000명 정도이며, 춘절 전후에 약 25,000명이 입주할 것으로 예상되며, 내년 말까지 30000명이 이동할 것으로 예상된다.
✅임대료가 140% 급등하여 개별 주택이 1만/월에 육박
상하이 이지(易居)부동산 연구소가 발표한 임대 주택 시장 월간 보고서에 따르면, 9월 칭푸의 임대료 가격이 대폭 상승했다.
그 중 진즈어쩐(金泽镇)와 주자쟈오(朱家角)의 9월 평균 임대료는 7월에 비해 각각 140%와 40% 상승했다.
1. 일부 주택 임대료가 1만/월에 육박한다
화첸지아위앤(华岑佳苑)은 화웨이 연구개발센터에서 서쪽에 위치한 비교적 가까운 단지로서, 방1칸 임대료는 2100위안/월, 방2칸은 4200위안/월이며, 월 임대료는 600~1000위안 상승했다.
어떤 중개회사는 미리 200여 채의 집을 인수했고, 보수 후, 지금은 거의 다 임대했다고 한다.
임대료 상승의 영향은 화천지아위앤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다. 지하철 17호선 띠앤산후다오역(淀山湖站)과 주자쟈오역(朱家角站)근처의 임대료가 눈에 띄게 올랐다. 화웨이 연구단지에서 지하철 4정거장 떨어져 있는 띠앤산후따따오역 주변의 중남쥔위에푸(中南君悦府) 아파트는 123m2 월세가 9400위안이고, 87m2도 6000위안/월이다.
2.일부 화웨이 직원들은 성을 넘나들며 임대를 선택한다
많은 직원들이 임대하는 사람들의 시선을 쑤저우(苏州)의 펀후(汾湖)구역에 두고 있다.
이곳은 연구단지에서 약 12km에 불과하고 임대료는 2800-3000위안/월로 상하이에 비해 저렴하다.
✅이 큰 상승은 얼마나 오래 지속될 수 있을까?
칭푸의 이번 시세 상승은 본질적으로 단계적인 수급 관계의 불균형으로 인한 것이다.
화웨이 연구단지가 있는 칭푸 진즈어쩐(金泽镇)의상주인구는 5.4만 명에 불과하고, 주변의 리앤탕쩐(练塘镇)과 주자쟈오(朱家角)을 더해도 총 인구도 20만 명에 불과하며 이 지역에는 거래할 수 있는 아파트 단지가 거의 없다. 그런 상황에서 단번에 3만 명의 주택 수요가 생기니 임대료가 오른 것은 당연하다.
화웨이 상하이 시첸(系岑)싱글 아파트 프로젝트를 짓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약 50만m2이며, 6000채가 제공 될 예정으로 1만 5천명 이상의 입주를 수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주자쟈오(朱家角)남측에도 인재 아파트를 건설 중이며, 총 건축 면적은 약 57만m2이며, 5800채가 제공 될 예정이다. 상하이에서 가장 큰 규모의 과학 연구 인재 아파트로 완공되면 1만 7천여 명의 인재의 숙박 및 기타 생활 수요를 충족시킬 것이다.
추가 공급이 이루어지면 임대료는 안정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미래에는 많은 인재들이 칭푸에 거주하게 됨으로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칭푸는 향후 어떤 호재가 있을까?
사실 화웨이의 입주로 인한 영향은 임대료가 가장 작은 부분일 뿐이다.
자료에 따르면 칭푸구의 올해 상반기 총생산액은 706억 위안으로 전년 대비 7.1% 증가했고, 상하이시 전체에서 3위를 차지했다.
현재, 칭푸 진즈어쩐(金泽镇)과 시첸(系岑)지역은 이미 장삼각 통합 시범구 내의 양대 중도시다.
진즈어쩐(金泽镇)은 시첸과학기술원(系岑科创园)을 발전 주력으로하여 관련 도시시설 건설을 가속화하고 있다. 주가각은 단산호, 천년 고진 등 인문자원에 의존하여 더 많은 고급 시설을 유치하고 있다.
예를 들어 화웨이 칭푸 연구개발센터의 완공, 복단대학교 칭푸캠퍼스(시첸), 17호선 서쪽 연장구간, 시범구선 건설하고 있고 칭푸일반공항 건설을 계획하고 있다.
이로인해 더 많은 고급 자원의 입주함에 따라 칭푸 서쪽 지역의 소비력은 현저하게 향상될 것이며 소비 구조도 큰 변화를 일으키며 안정적인 발전을 지지하는 힘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 https://mp.weixin.qq.com/s/2M3ORM5YBWDwQ6IBHGJKy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