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原州】원주종합고용안정센터(센터장:박정환)는 다음달 2일부터 18일까지 3회에 걸쳐 중·고교생을 대상으로 미래직업탐색교실을 개최한다.
원주종합고용안정센터 열린민원실에서 일일 3시간씩 3일간 진행되는 미래직업탐색교실은 첫째날 직업카드를 이용한 직업탐색을 시작으로 둘째날은 자기이해를 통한 자기탐색 시간과 마지막날은 직업정보탐색을 통해 미래를 설계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이번 행사는 진로 결정에 중요한 시기에 있는 중·고교생들에게 직업탐색 및 자기탐색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자신의 진로결정에 대한 합리적인 방향을 설정하게 하기 위해 마련됐다.
미래직업탐색교실에 참여를 희망하는 중·고교생은 오는 18~29일까지 원주종합고용안정센터에 전화(734-9090)또는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되고 참가비용은 무료이다. <鄭運賢기자·whj0828@kwnews.co.kr>
원주 고용안정센터
원주종합고용안정센터(센터장 박정환)가 내달 2일부터 18일까지 여름방학을 맞은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합리적인 진로 결정 기회 제공을 위한 무료 미래 직업 탐색교실을 개최한다.
사흘간의 일정으로 하루 3시간씩 모두 3회에 걸쳐 열리는 이번 교실에서는 직업카드를 이용한 직업탐색의 시간과 자기 이해를 통한 자기 탐색시간, 자신의 의사결정 유형과 직업정보 탐색 등을 통해 미래설계 시간을 갖게 된다.
각 회차별 15명의 참여 희망 학생은 이달 18일부터 29일까지 센터 취업지원팀에 참가신청을 해야 한다.
원주/방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