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이 좋고 고객이 많으면 아무리 관리인이 방해해도 상거래는 활발하고
NO73
치부 할 수 있는데 반해서
시장(대운)이 体나 忌神이면 상인만 가득하고 고객이 없거나 부실함으로서 歲君과 月臣이 아무리 도와 주려해도 장사가 침체상태를 벗어날 수 없으니 치부 할 수가 없다.
大運과 歲運과 月運에서 장사가 되고 안되며 興하고 亡하는 運勢가
形成되지만 基本은 시장인 大運이다.
대운은 大 시장이자 大 기회이며 大 운세다.
대운에서 발생하는 흥망성쇠를 운명이라고 한다.
숙명은 타고난 천명(사주)으로서 평생 불변하지만 운명은 대운을
비롯한 세운,월운에서 발생하는 体와 用의 조화로서 변화 무상하다.
巨富가 一朝에 거지가 되고 거지가 一朝에 甲富가 되며
칼로 흥한 자가 칼로 망하는 것은
하나같이 숙명 아닌 운명의 장난이요 현상이다.
平生四柱의 基本과 原則은 다음과 같다.
一年 身數를 위주로 월별로 판단하고 작성한다.
大運을 중심으로 体와 用의 변화를 세밀히 분석하고 참고해야 한다.
大運과 歲運과 月運에서의 격변 수를 최우선으로 다루어야 한다.
大運과 歲運과 月運의 体와 用을 위주로 종합 판단한다.
大運이 用이면 大勢가 호전되고 유익하며 세운과 월운이 体가 되어도 치명타는 면하며 30%이상의 특혜와 가호를 받을 수 있다.
대운이 忌神이나 体가 되면 시장의 대세가 악화되고 불리함으로서
세,월운이 用이 되어도 호전은 기대 할수 없으며 현상유지가 고작이다.
대운,세운 월운,일운이 用으로 일관하면 一生一代의 최고 呼氣이며
萬事亨通하고 소원과 대망을 성취 할 수 있다.
대운,세운,월운,일운이 하나같이 体와 忌神이면 최악의 悲運으로서
사면초가이며 파멸과 죽음에 직면한 形局이다.
No74
61. 身數의 鑑定 臨床實驗.
丙 乙 甲
戊 庚 辛 丁 甲 丁 庚 辛 庚 丁 己 乙
寅 申 亥 巳 辰 未 子 巳 子 亥 卯 亥
52.을사대운 36丙辛대운 77辛未大運
甲寅年58세 歲運 庚申年40세 歲運 庚子年86세 歲運
甲 :木体 用金(財) 辛未運은 財星이 重.
86세 庚子年은 身(丁火)은 絶地인데 財星이 三重 하니 탈진상태,
戊寅 己卯月은 食傷이니 病老者가 暴走 形局,
庚辰 辛巳月은 財星이 四重하니 之死境, 財는 支配圈인 백성.
以財生災 卽 以民生災, 3.15 부정선거로 4.19발생.
辛巳月은 丁亥日柱와 天地冲. 壬午 癸未月은 (官殺 )運,
10톤 차에 100톤을 싣고 절벽에 부디친격 亡命으로 겨우 항구를 탈출하다.
乙: 水体 用火로서 日干 丁火는 用, 甲木 印星은 小用,
庚辛金 財星은 小体로서 忌神 丙申 은 財旺身强,
庚申年(40세)은 財旺하고 身弱, 庚辰 辛巳月은 財가 重 하니 以財身 하다.
壬午月은 천지합이요 癸未月은 体인 칠살이 난동하니 속수무책.
5.17 고급공무원 減員 으로 수난, 강제 퇴사.
甲申 乙酉月은 喜印이 나타나니 貴人의 인도로 새 직장 얻다.
丙 : 水体 用火 官이 用이니 火運에서 숙원인 혁명으로 집권.
乙巳運은 천지합의 격변운. 甲寅年 (58세)은 천지충이니 설상 가상격
8.15(壬申月: 年柱 丁巳와 천지합) 광복식 기념식장에서 부인이 피살,
乙巳運 己未年 甲戌月 丙寅(천지충)(79년10월26일)日에 本命 또한 피살되다.
甲은 庚子年 辛巳月 천지충을 前後해서, 乙은 庚申年 壬午月 천지합에서,
丙은 甲寅年 천지충과 己未年 甲戌월 丙寅日 천지충에서 격변을 당하고
실권하고 실직하며 失命했다. 격변수가 얼마나 치명적인 비극의 뿌리인가를 생생히 실감 할 수 있다. 평생사주와 일년신수 그리고 月,日運에서 맨 먼저
다루어야 할 것은 격변수인 천지동 천지합 천지충 임을 재삼 명심해야한다.
No75
62. 擇日論
神殺爲主의 택일법은 십이건법(建除滿平定執破危成納開閉)과
二十八宿:角亢氏方心尾箕斗牛女虛危室壁奎婁胃昂畢觜參井鬼柳星張翼軫
그리고 天德 月德 合德등을 위주로 한다.
(1) 十二建法 (月建위주)
寅月은 寅이 建/ 卯가 除 /辰이 滿/ 巳가 平/ 午가 定/ 未가 執/
申이 破/ 酉가 危 / 戌이 成/ 亥가 納/子가 開/ 丑이 閉/다.
建日: 施術. .祭祀. 立 , , 除 : ,치병,목욕, , 旅行 吉
滿 : 혼례,神祭.旅行 吉. 凶 平 : 婚禮,
定 : 神祭, , , 吉 執 : 建築 ,낚시, ,사냥吉, ,旅行凶
破 : 出征, 刑執行,낚시, , 殺生吉, 危 :건축,혼례, ,神祭,낚시,사냥吉,
成 : 건축,혼례,입학,여행,이사吉,訴凶. 納: 혼인,낚시, 吉, 례,旅行凶.
開 : ,입학,이사,혼례,고용인,開 吉 閉 :방사폐산,陰事吉, 陽事凶
(2) 天德 : 十二 月支위주 . 死. 胎. 墓. 爲 本(가 되는 달).
月建 : 인 묘 진 사 오 미 신 유 술 해 자 축
천덕 : 丁 申 壬 辛 亥 申 癸 寅 丙 乙 巳 庚
십이운성: 死 胎 養 死 胎 墓 死 胎 墓 死 胎 墓
합덕 : 壬 巳 丁 丙 寅 己 戊 亥 辛 庚 申 乙
(3) 月德 : 十二 月支위주 , 三合 爲本
建 : 인 묘 진 사 오 미 신 유 술 해 자 축
德 : 병 갑 임 경 병 갑 임 경 병 갑 임 경
德 : 辛 己 丁 乙 辛 己 丁 乙 辛 己 丁 乙
天德은 天의 심판과 형벌이 없는 날이다.
月 五行이 死, 胎, 墓이니 아무것도 할 수 없기 때문이다.
月德은 三合五行의 장생 제왕 墓이니 이해관계로 단합하는 것이다.
혼인을 비롯한 인간 종합회합거래와는 일맥 상통한다.
허지만 体와 用이 없으니 비음양적이다.
No76
62-1 擇日論 (28宿의 吉凶)
혼례길일 : 角 古 氏 房 尾 壁 婁 井 鬼 張 婚禮 凶日. 心 女 危.
葬禮凶日 : 心宿 (비人重出) 箕 :大凶 女:大凶. 室,奎.參. 星: 婚凶
胃宿 : 死人重出 . 柳宿 : 七難重 .
以上은 神殺을 믿고 凶殺을 두려워하는 동시에 貴神위주로 택日 하자는 것이다.
人名은 陰陽五行이 기본이요 전부이며 신살은 100% 허구요 미신이다.
택日은 날씨가 으뜸이며 그것은 점술 아닌 기상이 위주다.
人事百般은 人間관계로서 日支三合의 体와 用으로 택하는 것이 합리적이고 최선이라 하겠다.
천신이 무순한 死胎墓日을 천덕일로 하는 것은 소가 웃을 일이며 陰陽五行과 体와 用을 떠난 십이건법과 28숙은 전래의 神殺이요 迷信일 따름이다.
擇日을 원하면 신살이 전무하고 天月德,십이건법,28숙은 애경상사와는 전혀 무방한 미신임을 철저히 확인 시켜야한다.
63. 宮合論
중국사주는 상궁합은 신살이 위주이며 태세(生年支)의 三合을 重視한다.
白虎大殺을 비롯 원진 고신,과숙,도화살등이 있으면 剋夫剋妻하는 反面
天乙貴人, 金興 등 貴神이 있으며 賢夫賢妻되는 것이다.
이는 하나같이 귀신타령으로서 일고의 가치도 없는 허무맹랑한 미신이다.
만리천명의 궁합은 사주전체로서 好을 판단하되 천생연분을 진리로 확인한다.
1.천명이 中和되고 用이 많으며 일지 배우자궁과 夫星妻星이 用이면 최고다.
2. 天命이 不和되고 体가 극성이며 배우자궁과 夫妻六神이 모두 体나 忌神이 면 最下의 궁합이다. 日支冲도 마찬가지다.
3. 자신의 空亡이 상대방 日支에 있으면 불리하고 善無功德이다.
4. 心性과 건강과 성실성을 최우선으로 관찰해야 한다.
No77
63-1
人命은 재천이니 궁합은 천생연분이 으뜸이다.
인위적으로 조작할 수 없는 것이 天命이듯이 연분을 고칠 수도 바꿀 수도 없다.
月影圖라는 術書에는 언제 어느 고장의 어느 性을 가진 사람과 결혼하고
언제 이혼, 또는 死別해서 의 배우자를 어느 곳 어느 性씨와 재혼한다는 天生緣分論을 예시한다.
天命은 인생의 창조명세서인 동시에 출생해서 무덤까지의 運命을 大運과 歲運, 月運 日運을 통해서 분명히 문자화 한 각본이요 하늘같은 조물주의 大命이다.
배우는 각본대로 연출하고 연기하는 것이 本命이듯이 인생은 타고난 천명의 각본대로 흥하고 망하며 울고 웃는 배우인 것이다.
日支가 用이면 누구와 결혼해도 잘 사고 해로하며 행복한데 반해서 日支가 体나 忌神이면 아무리 고르고 바꿔봤자 賢夫 賢妻를 얻을 수 없다.
천명을 알면 같이 사는 것만도 감지덕지하지만 모르면 天命대로 反同하고 증오하며 무정하고 싸움질을 일 삼으로서 하루도 편할 날이 없다.
연분이 아닌 삼자와 만나면 강아지와 고양이 닭과 꿩이 만난 것처럼 정이 없고 번지수가 다르며 해로할 수가 없다.
닭은 닭끼리 꿩은 꿩끼리 사는 것이 연분이듯이 궁합은 끼리끼리 만나는 것이 大道다.
10명을 사귀고도 헤어지고 하루만에 단 한번의 만남으로서 성혼이 되는 것은 바로 천명이요 천생연분의 탓이다.
만리천명은 人命在天이 진리요 교리다.
인간은 만능하다지만 천명은 한치도 고치거나 속일수가 없다.
인위와 인력으로 할 수 없는 것이 천명이요 운명이다.
順天 則 生하고 興하며, 逆天 則 亡하고 死하는 것이 陰陽의 大道다.
궁합은 順理的이고 순천 적이며 천생연분이어야 한다.
하늘은 속일 수 있어도 創造主는 속일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