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미라지의 콤프방입니다.
최근 택배문의에 대해 질문이 많아 정리하여 올려드립니다.
미라지콤프방 에서는 전용 택배회사로 우체국 택배를 이용중입니다. 발송에 관한 문의는 1588-1300 이나
우체국택배 발송조회 에서 발송조회 검색 가능 합니다.
1. 택배요금표의 가격은 신청한 금액보다 높게 적습니다.
보통 송장에 적혀있는 가격은 신청하신 제품보다 높게 적습니다. 이는 발송사고시 보상을 받기 위한 조치로 보통 대물변상액은 송장에 적은 금액의 60~70% 정도 밖에 안해주기에 높게 적는 것입니다. 이런걸로 따지시듯 전화하시는데.. 잘 읽어보시고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 택배 요금은 기본 착불 입니다. 선불의 경우 정확한 금액산정이 어렵습니다.
택배비는 택배요금으로 인한 시비를 막기위해 기본적으로 착불 입니다. 선불로 보내실분은 보통 작은 박스의 경우 3,000 원 (30x20X10 센티) 그이상은 4천원 정도 입니다. 하나 이건 딱 지정된게 아니라 보통 그렇다는것이라 정확한 택배비가 얼마나올지는 저도 알수가 없습니다.(박스부피나 무게 정도에 따라 틀림) 최대한 작게 포장하고 있지만 , 포장하다보면 크기가 커지면 더 나올수도 또 그날 발송량에 따라 할인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선불 택배비는 일반적으로 최대치에 가깝게 잡을수 밖에 없습니다. 만일 이에 관해 불만사항이
있으시다면 착불로 받으시길 바랍니다.
3. 택배조회는 받는사람 본인만 가능합니다.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2007.1.1 일부터 받는사람 본인만 택배송장을 조회하실수 있습니다.
미라지콤프방에서는 우체국 택배를 이용중입니다
http://service.epost.go.kr/iservice/trace/Trace.jsp 여기로 가시면 발송조회를 할수 있으며 발송번호 안내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쪽지혹은 메일로만 발송해드립니다.
4. 발송사고 나 파손 혹은 누락시에는 까페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택배를 받으셧는데 내용물이 빠졌다거나 혹은 파손되었을 경우 까페게시판 '배송확인 게시판' 에 신고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누락된 제품은 다시 보내드리거나 파손된 제품은 택배회사와의 연락하여 보상받게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것도 받은후 3일이내에 해주셔야지 시간이 경과되면 보상받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택배 수령후 가능하면 그 자리에서 파손유무를 바로 확인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5. 제품불량시 아래사항에 따라 조치가 가능합니다.
배송중 파손시 우선 미라지콤프방에서 대체상품을 보내드립니다. 파손난 제품을 새로 보내드린 제품을 수령함과 동시에 반푼으로 처리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아니면 가까운 우체국에 방문하셔셔 택배코너에 가셔셔 회원사 반품이라고 말씀드리고 나서 반품해주시면 됩니다. 제품 화인후 새제품을 보내드립니다.
이상 입니다. 기타 사항은 언제든지 king75@hanafos.com 이나 016-9998-1230 (문자수신불가) 로 문의 주시면 답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