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보조제
*미디엄 ->미디엄은 아크릴물감과 섞어서 사용하고.
아크릴의 특성을 변화시켜주는 중간 매체이다..
ALL Purpose Sealer (다용도 실러) 목재,모든 금속판,벽,매끄러운 유리등에 사용하는 물감의 접착력을 높이기 위해 밑칠전에 사용한다.
Clear Glazing Medium (클리어 글레이징 미디엄) 투명한 느낌을 줄때 아크릴 물감과 섞어 쓴다. 또,우드스테인으로 만들어서쓰기도하고
앤틱 느낌의 베이스및 가벼운 막 처리등 투명성을 요할때 사용한다.
Flow Medium (유동제) 부드럽고 긴 선을 그릴때 사용한다. 물감에 섞어 사용하면 붓 놀림이 유연하다.
Crackle Medium (크랙 미디엄) 완성된 그림에 중후하게 잔금 모양을 내어 아주 오래된 것처럼 효과를 낸다. 크랙 사이즈는 두께에 따라 갈라지는 모양이 다르다. 얇게 바르면 가늘게 갈라지고,두텁게 바르면 크게 갈라진다. 때로는 크랙위에 그림을 그려도 무방하다.
크랙은 데코 크랙과 일반 크랙 2종류가 있다.
Retarder & Antiquing Medium (지연제) 물감의 건조 시간을 느리게 하는 보조제이다.
Kleister Medium (클라이스터 미디엄) 반투명한 농도있는 질감을 만드는 보조제로 물감의 투명함을
유지해 다양한 배경 마감 처리에 사용한다.
클라이스터는 투명함과 볼륨감을 줄수있다..
대표적으로 클라이스터는 꽃을 표현할때 쓰고요..
Texture Paste Medium (텍스춰 미디엄) 표면에 두께를 나타내어 양감을 주는 불투명의 미디엄. 건조후 표면에 어떤 작업도 가능하다.
Textile Medium (텍스타일 미디엄) 직물용 보조제로 천에 그림을 그릴 때 물감과 1:1로 섞어 사용한다.
Stroke & Blending Medium (스트록& 블랜딩 미디엄) 붓에 묻혀서 그리면 부드럽게 스트록이 된다. 칼라와 칼라의 혼합 및 덧색을 바를 경우 혼합이 잘 된다.
wood stain glaze(우드스테인글레이즈)
투명물감 (레드 옐로 블루등)에 클리어 글레이즈미디엄을 혼합하여
사용한다.
2,마감제
Gloss Vanish (그로스 바니쉬) 광택이 풍부한 마감제이다.
Satin Vanish (새틴 바니쉬) 약간의 광택이 있는 마감제이다.
Mette Vanish (매트 바니쉬) 광택이 없는 마감제이다
1. 그로스 미디엄(Gloss Medium)
- 광택을 내는 미디엄이다. 건조한 후에는 무색을 띠고 있으나 원액 당시는 우유 빛을 띠며 약간 걸직하다. - 완성된 작품 위에 바르거나 분무기를 이용하여 뿌리게 되면 엷은 막을 이루고 효과적인 광택을 얻는다. - 직접 아크릭 물감과 혼합하여 그림을 그리게 되면 접착도 잘 되고 좋은 광택을 얻을 수 있다. - 반투명을 갖기 위해 물을 섞어 분무기를 이용하면 마치 오일 페인팅과 같은 광택을 얻는데 효과적이다. - 빨리 마르고 방수 효과를 준다. 그리고 분말이나 포스터 칼라, 수채화 물감 등에다 섞어서 사용하여도 방수 효과를 준다.
2. 젯소(Gesso)
- 아크릭 물감을 사용하기 위한 밑칠용 재료이다. - 유성 캔버스에 그림을 그릴 때 변하기 쉬운 화면을 방지하고 산성이나 알칼리성이 들어 있는 표면이 우러나오는 현상과 습기를 방지하고 질감을 얻는데 좋다. - 밑칠할 때 젯소에 좋아하는 아크릭 물감의 색을 선택하여 혼합하면 색이 있는 젯소 바탕칠이 된다. - 각종 색이 있는 젯소가 있어 효과적인 밑칠의 기분을 얻을 수 있다. 젯소는 아크릭 보다 고착상태가 강하고 매우 견고하기 때문에 화용액을 사용하거나 Roller, 분무기 등을 이용하여 대작을 얻는데 에도 효과적이다. - 좋은 마티에르를 얻기 위하여 모래, 톱밥, 겨 등을 이용 Gesso를 발라서 좋은 질감을 내기도 한다.
3. 젤 미디엄(Gel Medium)
- 물감에 섞어서 사용하며 고착력을 강하게 하는 미디엄이다. - 투명하게 제작할 때 사용하는 재료이다. - 매트 미디엄 보다 광택이 많고 끈적거리며 질감을 얻는데 효과적이다. - 유화 같은 효과를 내며 주의할 점은 접착이 강하므로 붓이 마르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 먼저 질감을 만들고 그 위에 컬러를 이용하거나 직접 물감을 섞어서 사용하기도 한다. - 아크릭 물감은 빨리 건조하므로 한번에 두텁게 바르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하다. 왜냐하면 겉은 건조되고 속이 젖어 있으므로 작품에 주름이 생기기 때문이다. 두텁게 할 때 좋은 방법은 젤 미디엄이나 모델링 페이스트를 사용하면 작품의 안전도를 기 할 수 있다. - 젤 미디엄은 물감의 비율에 관계 없이 그 안정성을 유지한다.(모델링 페이스트의 경우는 다르다.) - 젤 미디엄을 쓸 때는 특별한 경우가 없는 한 물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원칙이다.
4. 매트 미디엄(Matte Medium)
- 아크릭 물감을 섞어서 사용하면 광택을 없애는 효과적인 미디엄 이다. 구체적으로 알아보면, - 젖었을 때는 약 젖빛이나 건조하면 투명하고 PAPER COLLAGE화에 가장 적합한 풀 대용으로 사용된다. - 광택을 줄여주는 SEALER로도 이용할 수 있다. - 화면에 엷게 바른 후 흙, 종이로 CERAMIC POWDER 등을 결속시키는 접착제로 사용하기도 하고 새로운 기법을 얻기 위해 느끈이나 줄로 엮은 작품을 만들 때 계속 묻혀가며 꼬아주면 풀리지 않게 하는 방법과 안료가루를 넣어 사용하는 방법 등과 함께 모래, 톱밥, Powder류, 흙 등을 엷게 덮고 다 마르기 전에 떼어낸 후 원하는 입체형을 만들어 말린 다음 작품의 부분재료로 사용하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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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세한 설명 감사드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당....^^
좋은정보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