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요리 중 가장 제 입맛에 맞았던 세번째 "Stracinatti E Vongole, Pomodori Da Sugo Con Pesto E Mozzarella Fresca(생모짜렐라오 페스토를 곁들인 토마토, 조개로 맛을 낸 스트라치 나띠)"를 소개 해 드리려고 합니다.
4인 기준 재료: 올리브유, 바지락 32개정도, 샐러리 40cm정도, 방울토마토 20개 정도, 토마토 소스 200g, 조개 육수 1컵정도, 소금과 후추, 스트라치 나띠(푸실리), 그라나 가루(혹은 파마잔 가루나 any cheese 가루), 마늘 2쪽
파슬리 한줄기, 생모짜렐라 160g, 바질 4잎정도와 데코레이션 할 잎.
만들기: 1. 조개는 깨끗이 씻어 준비 2. 셀러리는 마름모로 썰어 놓는다. / 방울 토마토는 반으로 잘라 준비 / 마늘은 칼 면으로 한번 꾹 눌러 준비
소스 1. 팬에 올리브유를 넣고 눌러 으깨놓은 마늘을 올리브유에 살짝구워 향을 뺀다. 2. 여기에 샐러리와 방울 토마토를 살짝놓고 볶다가 준비된 조개를 넣어 뚜껑을 덮어 볶아 익혀준다. 3. 조개가 뚜껑을 열어 다 익게 되면 여기에 토마토 소스를 넣고 볶다 준비된 조개육수를 넣고 졸여 농도를 맞추어 준다. 살레뻬뻬(소금과 후추간)를 해 주어 마무리하고. 면삶기. 전 생푸실리를 사용했는데... 일반 건파스타 푸실리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 여기서 잠깐~!! 파스타/스파게티 면을 삶을 때 중요한건 물의 염도를 맞추는 것인데요. 물 1리터당 10~12g의 소금이면 적당합니다.
푸실리가 다 준비되면 소스팬에 같이 섞어 살짝 볶다. 바질과 파슬리를 손으로 뜯어 소스에 넣어준다. 불을 끄고 올리브유를 약간 둘러주고 준비된 치즈가루도 넣어 섞어준다. 접시에 준비된 파스타와 소스를 올려주고 그 위에 생모짜렐라를 올려주면 끝~~~!!!!
ps. 세번째 파스타에서 모짜렐라에서 나온 물을 잘 못 넣어 접시에 물이 좀 생겼는데요. ^^; 그것만 빼면 맛은 괜찮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