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안타까운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아직 창창한 나이의 실력 있는 아이돌인 샤이니 종현군이 자살로 꽃다운 청춘을 마감했다고 하는 군요.
연예인의 자살은 언제나 화제가 되지만, 실제로 우리나라는 청년의 사망률 1위가 자살이라고 할 만큼,
자살은 우리 주위에서 빈번하게 벌어지고 있습니다.
자살충동은 우울증을 수반한 뇌의 생화학적 '질병'상태인데요,
자살충동이 들거나 우울감이 지속될 때에 이를 정신적인 문제, 마음가짐의 문제로만 치부하는 데에 문제가 있습니다.
유리 멘탈, 멘탈 관리가 안돼서, 걱정이 많아서, 쓸데없이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아서,, 등등 개인의 마음가짐으로 우울증의 원인을 돌리고, 이러한 마음가짐을 새로이 한다고 해서 '질병'상태에서 벗어나지지는 않습니다.
긍정적 사고도 물론 도움은 일부 되겠지만 근본적인 문제 해결은 되지 않는 것입니다.
자살충동이 자꾸 생기고 세상이 비관적으로 보이기 시작하는 분들은 자신들의 뇌의 영양학적, 생화학적 상태가 피폐되어 있음을 인식하여야 하며, 이를 정상화 하게 되면 자살충동과 우울증에서 벗어날 수 있음을 강조드리고 싶습니다.
우울증이 있다고 신경정신과 병원 약물만 고집해서는 안되며, 휴식과 영양, 운동, 독성분자의 제거를 통한 뇌의 정상화 활동을 반드시 병행하여야 하는데요.
에덴셀 요법은 특화된 개인 맞춤형 영양요법으로 뇌의 기능을 정상화 하여, 우울증에서 근본적으로 벗어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안그래도 일조량이 떨어지는 요즘, 춥다고 집에만 있기에 비타민 D합성도 제대로 이루어지기가 쉽지 않은데요,
비타민 D가 부족해도 우울감이 들기가 쉽답니다.
춥더라도 따뜻하게 챙겨입으시고 해가 떠있는 시간에 매일 가벼운 산책 시간을 꼭 가지시기 바랍니다.
안타까운 선택을 하는 청년들이 더는 없기를 바랍니다.
첫댓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