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기를 집에서 고쳐 보려고 하니 잘 안됩니다.
일단 기화기 관련 모두 점검 교환하였고, 점화 플러그까지
시동이 너무 어렵습니다. 걸려도 시동 꺼고 나면 다시 잘 안걸립니다. 플러그 빼서 청소하고 나면 겨우 결리고 열받아도 또 안걸립니다.
아무래도 밸브 간극이 너무 커서 압축이 잘 안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헤드 내리고 보니 밸브 상태만 보고 간극이 큰지 작은지 잘 모르겠습니다.
질문
제 관리기는 아세아 관리기 구형 대흥엔진입니다. DE270 이라고 5.5마력입니다.
1. 밸브를 육안으로 보고 간극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요?
2. 밸브를 조정한다고 한면 그 간극은 얼마인가요? 흡기 0.25 배기0.3이라고도 하든데..
혹 밸브를 확인 점검할 수 있는 좋은 간단한 방법은 없을까요?
기화기 문제가 아니라면 흡배기 밸브가 유력하지 않을까요? 참 그리고 플러그 자리기 약간 뭉게져 있더라고요? 그것 때문에 약간 압축이 세서 그런가 싶어 헤드 하나 주문해 놔았습니다. 헤드만 갈면 된다면 오죽 좋겠습니까? 농사철에 관리기 시동때문에 너무 ... 많은 지도 바랍니다.
첫댓글 예전 대동관리기 같은 경우에는 밸브간극을 조정을 했는데 아시아 대흥엔진은 밸브 간극을 조정할수 있도록 만들어 진것이 아닙니다. 제가 생각하기로는 밸브쪽 문제는 아닌거 같구요!! 전기계통에 문제일듯 싶습니다. 엔진을 시동을 꺼고 나면 시동이 잘안되는 경우는 유니트에 문제일수 있습니다. 점화코일에서 유니트를 거쳐서 점화플러그로 전기를 공급해 주는데요!! 일반적으로 유니트에 문제가 한번씩 있는거 같습니다. 유니트와 점화플러그를 먼저 확인해 보십시오!!^^
일단 시동이 걸리면 안꺼지고 있다가 꺼지면 다시 걸기 힘듭니다. 플러그 빼서 닦아서 걸면 다시 걸리거든요?
플러그는 새걸로 갈았도. 수동인데 유니트란 것이 1차 코일을 이야기 하는 것인가요? 그리고 확인할려면 시동줄 당겨서 불꽃이 튀면 문제가 없는 것이 맞나요? 불꽃이 튀어도 문제가 있을 수 있는 것인가요?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