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보기
츠바메 열차를 타고 우리는 구마모토까찌
이동을 하는데 각역정차를 합니다.. 뭐 이것도 나쁘지는 않겠지요....
나중에는 하카타에서 구마모토까지 재래선 이동을 한번 할려고 합니다...
자 갑니다...
츠바메 제작이 2004년 에 제작을 했네요... 역시 U005편성이네요....
선두부분에는 츠바메 로고가 아담하게 붙혀있네요...
신칸센 츠바메 사쿠라 승차위치를 알려줍니다...
츠바메 차량내에 있는 통로구간입니다...
우와하게 생겼네요....
신칸센 모든차량중에
츠바메만 우리나라말 중국말을 포함시켰습니다....
츠바메 좌석입니다.... 역시.. 이건 허리를 곧게 세워서 간다면
바로 아 ~~~~ 허리디스크야... 나올것같습니다...
각 호차마다 앞뒤좌석에 는 콘센트가 있습니다....
각좌석마다... 그래서 저는 바로 핸드폰과 노트북을 충전합니다...
여기에도 4개국어가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우리열차는 신토스역을 향해 출발합니다...
어이쿠야.... 바로보이는 열차는
특급 유후인노모리3호 유후인경유 오이타행열차이네요....
유후인역서부터 오이타 역까지 무정차 통과를 해줍니다..
여기서 동영상 한편을 감상하겠습니다..
이번 동영상은 여러군데를 한번 찍어 보았습니다..
우리열차는 하카타역을 출발한뒤
신토스역에 정차를 합니다... 여기는 나가사키신칸센과 갈라지겠습니다....
개통하면.... 신토스역 역명판입니다.. 맞은편 하카타 신오사카행 열차행선안내판입니다..
신토스역 역명판입니다... 적자인데..
가고시마중앙방면을 향해 찍었습니다..
8과6이라 이건 다들아는데 전 여기서 장난을 치겠습니다....
우리열차는 신토스역을 출발한뒤
쿠루메역에 정차를 합니다... 유후인노모리3호 오이타행 열차를 타실분은 여기서
내리세요..... 여기도 적자인데... 재래선 가고시마본선과 큐다이본선을 이용할수있습니다...
신칸센 츠바메 열차안에서
제 개인컷을 찍습니다... 저는 여기서 모자를 잃어 버렸습니다... ㅜㅜ
잃어버린 이유가 구마모토역에 내리자마자.. 다 챙겼다는 생각에 내렸고..
큐슈횡단특급을 타면서 어라.. 뭔자 허전하지 하고 보았는데..
이런 모자가 상실했다... 대박.. ㅜㅜ
우리열차는 쿠루메역을 출발한뒤
치쿠고후나고야역에 정차를 합니다.. 역명이름도 참 길군요...
우리열차는 치쿠고후나고야역을 출발한뒤
곧바로 신오오무타역에 정차를 한다는 안내하네요...
우리열차는 신오오무타역에 정차를 합니다...
신오오무타역 역명판...
신오오무타역을 출발한뒤 우리열차는
신타마나역에 정차를 합니다.. 이제 구마모토역에 정차하는것도
멀지않았네요.. 그다음이 바로 구마모토역이니까....
신타마나역명판입니다...
우리열차는 구마모토역에 정차를 한다는
안내방송이 나오고 있습니다... 좀 않좋으니 양해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우리열차는 구마모토역에 정차를 합니다..
저는 여기서 오이타로 가는 큐슈횡단특급열차를 타기위해서 입니다..
뭐 쿠루메역에 내려도 상관이 없는데... 호히본선에 있는 스위치백이라는 것에 ㅜㅜ..
우리나라에 있는 스위치백구간이 사라지는데.. 여기에서 경험을 할려고요.. ㅋㅋ
우리열차는 구마모토역에 정차를 합니다... 가고시마중앙방면으로 가는 열차행선안내판입니다...
다음에 출발하는 열차도 각역정차네요...
구마모토 역명판입니다..
신야츠시로방면으로 출발하는
츠바메열차를 보내면서 한컷을 찍습니다... 멀리서 이렇게 찍어보니
사뭇달라보이더군요...
내려가면서 하카타 신오사카방면으로 열차안내행선판을 찍습니다...
지금 들어올 열차가 신오사카행 다음열차가 하카타행인데 300번대??
저는 신칸센에서 빠져나와 재래선으로 이동을 합니다..
하카타 방면으로 가는 열차이네요...
그리고 밑에는 호히본선 아소방면 열차 안내판입니다..
제가 탈열차가 보이네요... 아소방면 벳부행열차이네요..
야츠시로 방면과 미스미라인으로 출발하는 열차
행선 안내판 입니다...
아직도 구마모토역은 공사중이었습니다..
지금도 공사중이라는 모습을 알려주고있습니다...
제가 탈열차 큐슈횡단특급 4호 아소*오이타경유 벳부행 열차입니다..
큐슈횡단특급열차 선두부분을 찍습니다... 이 구간은 전차선이 없으므로 디젤로 운용됩니다..
185DC면 무슨 뜻일까요... 저는 순간 DC라고 하니까 185디씨 해준다.... 헐....
이 열차는 2+1 편성으로 운용되고 있습니다....
3호차는 자유석으로 ... 그리고 큐슈횡단특급 로고 입니다..
키하185형?? 이네요... -10은 무엇을까요????
큐슈횡단특급 로고표지 입니다... 원과 사각..
둘다맘에 드는데요... 여기는 그린샤가 없습니다...
큐슈횡단특급열차 행선지 입니다.
롤지형식을 취하네요... 유후인노모리열차도 롤지형식인데...
릴레이츠바메로 운용된 열차도 롤지형지.... 벳부행 열차입니다...
구마모토역명판입니다.. 간단한데요.. 다른것도 찍었습니다...
여기서 중국인과 우리나라 사람들도 몇명 있었습니다..
저는 여기서 우리나라사람들한테 사진찍어달라고 할까말까 하다 그냥...
귀찮아서 말않했습니다..
다음편에서 뵙겠습니다...
첫댓글 DC는 Diesel Car의 약자이며 185-10은 185계 10번 차량이란 뜻입니다. 그리고 저 유후인 노모리는 1세 차량이네요^^;;; 혹시 여행중에 2세 차량도 보셨나요?? 그리고 다음편 기대할게요^^
2세차량은 못보았네요... 아 DC가 그런뜻이구나 감사합니다. ^^
지금까지는 사쿠라를 이용하셨으므로 츠바메로 쿠마모토까지 가 보시는 것도 좋은 경험 이신듯 합니다.
님께서도 이번 탐사 목적중 하나가 다양한 열차의 경험이셨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3일 연속 신간선 분위기와 문화를 만끽하셔서 너무 부럽습니다. 쿠마모토역이 2개월 전에 폭우로
침수되었었는데, 아직 공사중인가 봅니다. 님의 여행 전반부는 날씨가 좋은듯 합니다.
큐슈 횡단을 하면서 과연 어떤 비경이 펼쳐질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사진은 많은데 어떤걸 올려야 할지 ㅜㅜ
미즈호는 완전 N700계, 사쿠라가 N700계+800계인데, 츠바메는 800계 열차로 운행하네요.^^ DC는 디젤카의 약자군요.
그나저나 모자를 잃어버리셨다니... 안타깝습니다.
대박이었습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