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참을 가리고 가로막는 칼로 물 베기란 부부 싸움과 결혼의 실체란 제목 등을 통하여 확인 한 것처럼 피조물 스스로 만든 허망한 신기루 도덕천인 하나님처럼 이 세상과 이 세상의 유익인 똥을 표적으로 구하기 위하여 만든 이 세상의 모든 것은 이유여하를 막론하고 무조건
피조물의 본능과 본질을 따른 궁극적인 온전한 정답인 목적과 사명을 알지 못하여 소유하지 못한 종교나 철학을 비롯하여 이 세상 모든 학문의 대단한 선생들이 허망한 신기루 유익인 똥을 표적으로 구하기 위하여 참을 가리고 가로막는 불의와 불법의 똥칠을 정답으로 미혹하려고
피조물 스스로 만든 허망한 신기루 도덕천을 비롯하여 삼강오륜이나 인의예지신 등 왜곡 변질된 괴물 피조물의 본능과 본질을 따라 만든 “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기도”한 허망한 신기루 처방전인 수 많은 법이나 틀로 참인 정답인 가리고 가로막는
불의와 불법의 똥칠을 정답으로 미혹하는 달콤한 신기루 유혹의 명분과, 온갖 감언이설과 권모술수의 곡학아세와, 표리부동의 굿판인 온갖 방법의 교육과 훈련 등으로 세뇌하여 굴욕의 항복인 참회와 회개를 강요하는 자승자박과 자가당착의 모순 속에 빠져 절대 불가능의 도전을 강요하기 위하여
죄인이나 괴물로 만들려고 스스로 대단한 의미를 부여한 어떠한 의식이나 인식 유무에 상관없이 그 본질은 헛되고 헛된 신기루인 이 세상과, 이 세상의 허망한 신기루 유익인 똥을 표적으로 구하기 위하여 삯꾼이나, 사기꾼이 되어 만든 허망한 신기루 처방전으로 그 실상의 본질은 참을 가리고 가로막는 불의와 불법의 똥칠이 됨으로 분명하게 바로 알 때
모든 인생들이 자면서나 깨어서나 틈만 나면 꿈꾸는 기적이나 이적은 실상이 있는 참이나 정답이 아니라 피조물이 온전하지 못한 한계를 가지고 있음을 스스로 반증하는 고백으로 바로 깨달아 이를 인정하는 회개를 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상상의 용인 기적과 이적을 꿈꾸는 동상이몽으로 피조물의 궁극적인 목적과 사명의 요구를 충족하려는 절대 불가능에 도전하기 위하여 약방의 감초처럼 종교나, 피난처나, 부귀영화나, 만우절처럼 허망한 신기루 명분의 처방전으로 예방약인 과거의 추억이나 허망한 신기루 법이나 틀 등을 정답으로 미혹하며 동상이몽을 꿈꾸게 하는 불의와 불법의 똥칠로
이를 교묘하게 이용하여 이 세상의 허망한 신기루 유익인 똥을 취하는 도구로 사용함으로 어느덧 괴물의 본능과 본질의 요구를 따라 괴물 피조물의 일상인 삶 속에 깊숙이 파고 들어 정답처럼 참을 가리고 가로막는 불의와 불법의 똥칠이 됨으로 성경이나 불경을 비롯하여 이 세상의 모든 학문으로 만든 허망한 신기루 처방전을 정답으로 미혹하는 도구로 사용하는 기적이나 이적은
허망한 신기루 도덕천 하나님이나 부처 등 어느 누구의 의도나 힘에 의하여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천지창조처럼 그 분명한 이유와 목적을 절대로 알 수 없는 초자연적인 현상으로 더러는 단지 그 조짐을 빨리 깨달아 이 세상의 허망한 신기루 유익인 똥을 취하는 도구로 이용한 것으로 분명하게 바로 알 때
우리는 그런 불확실한 허망한 신기루인 기적과 이적을 표적으로 구하기 위하여 허망한 신기루 처방전인 종교를 비롯하여 사주나 궁합 등 확률이나 통계자료에 따른 상상의 용을 진짜 용으로 착각하여 절대 불가능에 도전하다 결국 인생 무상을 읊조리며 홀연히 허공 속으로 흩어지며 사라져 가기보다 참을 가리고 가로 막는 불의와 불법의 똥칠로 분명하게 바로 깨달아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