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봄 메이크업 키워드는 다채로운 컬러의 향연이다. 립과 치크를 물들인 라벤더부터 순수함을 품은 화이트, 포인트 오렌지, 에지를 더하는 골드와 블랙까지. 단, 이 컬러들을 자연스럽게 연출하는 것이 포인트다.
LADIES IN LAVENDER
보라색의 차분함과 분홍빛 생기, 그 사이 어딘가 존재하는 신비의 컬러 라벤더. 우아한 이 컬러로 물든 치크와 립은 여성스러움 그 자체다.

1. 크리니크 처비 스틱 섀도 틴트 포 아이즈 09 래비시 라일락 끈적임 없이 실키한 크림 포뮬러가 눈꺼풀 사이에 끼는 현상 없이 고르고 매끄럽게 밀착된다. 3g 2만7천원.
2. 맥 아이섀도 #뷰티플 아이리스 사용이 간편하고 발색이 오래 지속되는 파우더 타입의 아이섀도. 1.5g 2만4천원.
3. 홀리카홀리카 샌드 네일즈 02 라벤더 모래알을 뿌려놓은 듯한 질감의 파스텔 컬러 샌드 네일. 10ml 3천원.
4. 루나 울트라 라이트 매직글로스 02 버블핑크 글로시한 볼류밍 효과가 탁월한 립글로스. 15ml 1만6천원.
5. 조성아22 네트 아쿠아 컬러 맑은 컬러와 매끈한 수분광을 표현해주는 네트 타입 블러셔. 6g 3만2천원.
6. 비디비치 크리미 터치 립스틱 VL242호 크리미한 질감이 풍부하게 발리는 립스틱. 3g 3만2천원.
7. 로레알파리 샤인 카레스 글로스 틴트 자연스러운 핑크빛 입술을 만드는 글로스 틴트. 6ml 1만6천원대.
8. 겔랑 메테오리트 라이트 리빌링 펄 파우더 다이아몬드 파우더가 함유되어 있어 강력한 레디언스 효과를 선사한다. 25g 8만원.
9. 베네피트 울트라 플러시 립글로스 키스 유 윤기있고 도톰해 보이는 입술을 연출한다. 15ml 2만6천원.
10. 바비 브라운 쉬머 블러시 위시드 로즈 반짝이는 홍조를 표현해주는 실키한 타입의 블러셔. 4g 3만5천원.
ARTIST HOW TO
BASE 피부결을 매끈하게 잡아주는 모공 전용 프라이머를 볼 안쪽과 T존 부위에 소량 바른 후 촉촉한 타입의 파운데이션에 소량의 라벤더 컬러 베이스를 섞어 브러시로 얇게 펴 발라준다. 컨실러로 다크닝 커버 후 파운데이션 팩트 파우더로 가볍게 마무리.
EYE 크림 타입보다 라벤더 빛이 도는 파스텔핑크 파우더 섀도를 아이홀 전체에 가볍게 발라준다. 마스카라를 이용해 속눈썹을 최대한 컬을 살려 올려준다.
CHEEK 원형 느낌보다는 구레나룻에서 볼 안쪽을 향해 사선형으로 블렌딩 해주어 라벤더 컬러에서 느껴지는 부담스러움을 덜어내도록 한다.
LIP 전체적으로 핑크빛이 도는 틴트로 립 컬러와 라인을 먼저 정리해준 후 라벤더 틴트를 입술 안쪽에 듬뿍 발라 두드려주고, 투명 글로스로 입술의 아웃라인 쪽만 발라 생기 있고 볼륨감 넘치는 입술을 연출한다.
ORANGE BLOSSOM
프라발 구룽 쇼부터 리치몬드, 존 갈리아노까지, 여기저기 오렌지꽃이 만발했다. 올 봄에도 역시 오렌지 열풍이 불 예정.

1. 루나 에어바운싱 페이스 컬러 부드럽고 가벼운 터치감으로 자연스러운 생기를 부여하는 블러셔. 6g 1만6천원.
2. 네이처 리퍼블릭 바이플라워 아이섀도_OR402 오렌지환타 상큼한 오렌지 컬러로 발랄한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해준다. 1.8g 3천9백원.
3. 로레알파리 유스코드 루미나이즈 광채 세럼 하이테크놀로지가 피부톤을 개선하고 윤기를 더하는 광채 세럼. 30ml 3만5천원.
4. 시슬리 휘또 립 트위스트 트리트먼트 점보 립 펜슬 수딩 트리트먼트 효과로 글로시 효과를 선사하는 립 펜슬. 2.5g 4만8천원.
5. 나스 네일 폴리시 뛰어난 광택과 지속력을 자랑하는 네일 폴리시. 15ml 2만6천원.
6. 맥 립스틱 드리밍 달리아 트렌디한 레드 오렌지룩을 완성시키는 립스틱. 3g 2만7천원.
7. 아리따움 허니 멜팅 틴트 no.8 자몽 소다 립 밤과 틴트가 하나로 합쳐져 편리하다. 4g 8천원.
8. 나스 라저 댄 라이프 립 글로스 골드디거 스마트한 립글로스 브러시로 입술을 또렷이 연출해준다. 6ml 3만8천원.
9. 조성아22 비바 펩 수플레 키트 수플레 질감의 멀티 메이크업 밤. 20g 6만9천원.
10. 메이크업 포에버 HD 블러시 #515 신개념 포뮬러로 자연스러운 혈색을 연출하는 세컨 스킨 피니셔. 3만9천원.
ARTIST HOW TO
BASE 페이스 프라이머를 발라 피부를 쫀쫀하고 찰지게 표현한다. 비비크림 같은 질감의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소량 손에 덜어 얼굴에 발라준다.
EYE 골드쉬머 컬러 베이스 섀도를 아이홀까지 펴 바른다. 눈의 언더라인은 시머한 질감의 바이올렛 컬러 섀도를 브러시로 라인을 그리듯 채워준다. 브라운이나 그레이 컬러의 아이라이너를 사용해 눈동자를 메워준다. 마스카라는 빗질하듯 속눈썹을 풍성하게 연출해준다.
CHEEK 차분한 컬러의 코랄톤 치크로 광대뼈 선을 따라 자연스럽게 음영만 표현해준다. 시머한 질감을 이용해 하이라이트까지 겸하면 일석이조.
LIP 옐로 베이스 진한 컬러의 오렌지를 입술 라인부터 입술 중앙까지 발라준 후 연한 컬러의 오렌지를 입술 중앙에서 입술 라인 쪽으로 믹스해 바르면서 자연스러운 그러데이션 느낌을 살린다.
SNOW WHITE
이번 시즌에는 빛을 머금은 듯한 조명 메이크업이 트렌드. 내추럴하면서도 생기 가득한 건강함을 표현하기 위해 고안한 방법은 툭 튀어나온 얼굴 부위에 화이트 컬러를 터치하는 것.

1. 크리드 실버 마운틴 워터 상큼함과 짭짤한 바다 향이 조화를 이뤄 진한 머스크 향으로 마무리되는 향수. 30ml 21만3천원.
2. 에스쁘아 프라임 래시 래시 케어 성분이 영양을 공급하는 속눈썹 프라이머. 8ml 1만6천원.
3. 시슬리 휘또 옹브르 에끌라 18 실키한 감촉과 롱래스팅 효과를 겸비한 스킨케어 기능 트리트먼트 아이섀도. 1.5g 4만5천원.
4. 메이크업 포에버 HD 파우더 메이크업 마지막 단계에서 터치해 HD 피부결을 만들어주는 투명 파우더. 10g 5만원.
5. 맥 프레스드 피그먼트 #엔젤릭 반짝이는 펄입자와 부드러운 텍스처로 투명한 쉬머링을 완성하는 섀도. 3g 2만8천원.
6. 클리오 워터프루프 턴라이너 트위스턴 화려한 펄감으로 언더라인에 사용하면 반짝이는 눈물 효과를 연출할 수 있다. 1.3ml 1만6천원.
7. 보브 슈퍼래스팅 젤 네일 시술받은 듯한 선명한 컬러감과 풍부한 광택감을 선사하는 젤 네일. 10ml 5천원대.
8. 닥터 자르트 레디언스 뷰티 밤 투명한 화이트 핑크톤으로 피부톤을 보정해주는 트랜스포머형 비비크림. 40ml 3만6천원.
9. 바비 브라운 엑스트라 브라이트 파우더 콤팩트 파운데이션 SPF25 PA+++ 건성 피부에도 촉촉하고 피부에 착 달라붙는 콤팩트 파우더. 13g 6만9천원.
ARTIST HOW TO
BASE 글로우 스킨을 표현하기 위해 펄이 들어간 촉촉한 타입의 프라이머를 바른 후 비비크림으로 하얗고 얇은 베이스를 연출한다.
EYE 화이트 컬러 아이라이너를 손등에 바르고 브러시에 묻혀 눈두덩 전체에 부드럽게 바른다. 실버 컬러 섀도를 눈 위에 살짝 얹어주어 투명하고 글리터리한 아이를 완성한다. 크림 컬러의 베이스 아이섀도로 눈가 옆을 톡톡 두드려 한 번 더 빛을 머금게 한다. 마스카라로 아래 위 속눈썹을 깔끔하고 풍성하게 바른다.
CHEEK 하이라이터를 이용해 페이스의 돌출된 코, 이마 위주로 터치해 자연스러운 광채를 연출한 후 볼 부분에는 옅은 코랄 컬러 블러셔로 가볍게 생기만 살려준다.
LIP 누드톤의 글로스를 이용해 최대한 연하고 자연스러운 립을 연출한다. 글로시한 느낌을 주는 것이 포인트.
WILD BLACK & GOLD
홀리데이 시즌에 보았던 골드 컬러를 또 다시 볼 수 있게 됐다. 더 와일드해진 것이 매력. 기하학적이고 독특한 문양의 과감한 아이라이너는 마치 아트 작품 같다.

1. 마죠리카 마죠르카 래시 킹 선명한 속눈썹 연출과 에지 있는 볼륨을 완성하는 마스카라. 6g 1만8천원.
2. 바비 브라운 울트라 파인 아이라이너 브러시 정교한 라인을 완성하는 젤 아이라이너 전용 브러시. 3만4천원.
3. 바비 브라운 롱웨어 젤 아이라이너 워터 프루프타입의 지속력이 우수한 젤 아이라이너. 3g 3만5천원.
4. 베네피트 선 빔 윤기 있고 건강한 피부로 만들어주는 로즈골드 빛 하이라이터. 13ml 3만5천원.
5. 시슬리 휘또 옹브르 글로우 골드 균일하고 가벼운 텍스처로 자연스러운 글로우를 만드는 아이섀도. 1.4g 5만원.
6. 에스쁘아 실키 핏 크림 아이섀도 써니 섬세한 펄감과 화사한 컬러가 인상적인 크림 섀도. 5g 1만5천원.
7. 맥 네일 라커 스크리밍 브라이트 손톱이 부러지지 않는 트리트먼트 성분이 포함된 네일라커. 10ml 1만5천원.
8. 바비 브라운 하이 쉬머 립글로스 #카나리 반짝이는 텍스처로 화사한 립을 완성하는 립글로스. 7ml 3만8천원대.
9. 홀리카홀리카 쥬얼라이트 워터프루프 아이라이너 09호 18K 골드 눈부신 반짝임과 강력한 워터프루프 기능을 갖춘 컬러 펜슬 아이라이너. 2.2g 4천9백원.
ARTIST HOW TO
BASE 입체감과 화사함을 만드는 CC크림을 얼굴에 발라준다. 눈밑 전용 아이 코렉터와 컨실러로 다크서클 커버 후 브러시를 이용해 수분감이 많고 커버력이 높은 파운데이션을 꼼꼼하게 메워준다.
EYE 눈두덩이에 베이스 색상의 아이섀도를 바른 후 연한 골드 컬러의 섀도를 얇게 레이어링해준다. 짙은 컬러의 골드 색상을 쌍꺼풀 안쪽에 바른 후 펄 입자가 큰 아이섀도를 눈두덩이 가장 볼록한 부분과 애교살에 발라준다. 젤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속눈썹 사이사이를 메워주고 경계선을 브러시로 블렌딩해준다. 마스카라를 이용해 풍성하고 짙은 속눈썹을 연출한다.
CHEEK 옅은 골드 컬러 섀도를 T존과 C존, 턱 끝에 브러시로 쓸어주듯 가볍게 터치한다. 누드톤이나 은은한 피치톤 블러셔로 가볍게 생기를 준다.
LIP 가벼운 혈색을 줄 수 있는 피치나 코럴톤으로 마무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