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윤 연속 스윙 (골프매거진, 2010.
11. 29)
김혜윤 Kim Hye-Youn
나이 20세 계약 비씨카드 신장 163cm
루키시즌 2007년
최고기록 2010년 KLPGA 러시앤캐시 채리티 클래식 우승
2010년 상금 290,326,666원(10월18일 현재 4위)
스윙분석_유응열
SBS골프채널 해설위원
본지 플레잉 에디터
허리와 무릎, 클럽의 각도가 이상적이다. 자신만의독특한 스타일의 어드레스다.
오른발을 오른쪽으로 이동함과 동시에 백스윙이 시작된다. 일반 골퍼는 연습스윙 때 활용하면 체중이동을 쉽게 할 수 있다.
백스윙톱의 모습은 일반적이다. 타깃을 향하는 샤프트,클럽을 잘 받친 양팔의 위치가 훌륭하다.
타깃을 향해 뻗은 양팔과 클럽, 여전히 볼이 있던 위치에 고정된시선이 이상적이다. 정확한 임팩트를 했음을 알 수 있다.
어드레스 때 헤드를볼 뒤에 두고, 양발을붙여서 체중을몸의 가운데로모은다. 흔히 볼수 없는 스타일의어드레스다.
백스윙을 시작함과동시에 오른발을우측으로 옮겨준다.우측으로 체중을옮겨주는 것을 확실히느끼기 위한 방법이다.
백스윙톱의 모습은 다른선수와 동일하다. 다만톱에 도달하기 전에 왼발을왼쪽으로 조금 옮겨 가는모습이 이색적이다.
다운스윙 시작과 함께체중이 왼발 안쪽으로옮겨간다. 그리고 허리의회전으로 클럽과 양팔을끌어내린다. 체중이동을확실하게 하는 모습이다.
빠른 체중이동과 등, 허리,다리 등 큰 근육을 잘사용하는 모습이 인상적이다.우수한 리듬과 체중을 실은스윙으로 볼을 강력하게임팩트했음을 알 수있다.
전체적으로 균형이 잘 잡힌피니시다. 체중이 왼발에 실려 있는상태로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