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째 일본인들도 영어의 '오케이(OK)'라는 말을 자주 쓰나요?
또 흔쾌히 대답하고 싶으면 일본어로 뭐라고 하면 좋을까요?
◎ 한 마디 일본어 : 「オーケー(오-케-)」- '오케이'
우리가 영어의 '오케이'를 자주 사용하는 만큼, 아니 훨씬 빈번하게 일상회화에서 이 「オーケー」를 많이 씁니다.
상대방의 말에 흔쾌히 따르고 싶다면 한 마디로 「オーケー」라고 하세요. 발음만 조금 다르게 해서요.
일본어가 서툴러 통역해 주는 사람이 있다고 전혀 입도 벙긋하지 않는다면 너무 삭막하겠죠?
그러니까 통역을 듣고 수긍을 할 상황이라면 무조건 「オーケー」라고 해 보세요. 분위기가 훨씬 좋아집니다.
▶ 「いいですよ(이-데스요)」- '좋습니다, 좋아요'
「オーケー」말고도 흔쾌한 대답이 또 있는데요, 바로 「いいですよ」(좋아요)입니다.
가령 상대방이 「いかがですか」라고 의향을 물어온다면 긍정의 대답일 경우 「いいですよ」라고 하면 됩니다.
붐비는 식당에서 일본인이 합석을 하려고 손으로 의자를 가리킬 때 「いいですよ」라고 한 마디만 해 주세요.
멋지게 허락해 주시는 겁니다.
<자료 : 월간 시사일어 / 편집 : 거대함장>
출처: 하루 십분(十分) 일본어 원문보기 글쓴이: 거대함장
첫댓글 ^^
첫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