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자 자신의 외모에 맞는 메이크업을 하듯 본인의 체형에 맞는 옷을 입어야 옷맵시를 발휘할 수 있다.
두터운 외투를 입는 겨울철, 개성있는 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체형을 커버할 수 있는 코디를 연출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내 몸의 결점을 보완해 줄 체형커버 코디법에 대해 알아보자.
◇ 통통한 체형은?
통통한 체형을 커버하기 위해 루즈한 옷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그것은 통통한 몸매를 더욱 부각시킬 뿐이다.
오히려 몸에 피트되는 옷이 바디라인을 살려주어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준다. 또한 캐주얼보다는 정장이 슬림해보이며 상의를 짧게, 하의를 길게 연출할 경우 본인의 체형보다 길고 날씬해 보인다.
컬러는 블랙이 좋으며 벨트나 가방으로 포인트를 준다. 작은 가방은 상대적으로 덩치가 더 커보이므로 큰 가방을 매는 것이 좋고, 딱 붙는 스키니 진 보다는 부츠컷에 하이힐을 신는 것이 날씬하고 긴 다리를 연출하기에 효과적이다.
키가 작고 통통한 체형이라 정장이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되는 사람은 부드러운 소재의 여성스러운 옷을 선택하여 여성미를 돋보이게 하도록 하자. 키가 크고 통통한 체형은 자칫 잘못하면 덩치가 커보일 수 있으므로 큰 무늬는 피하고 원색계열로 입는 것이 좋다.
◇ 마른 체형은?
마른체형의 경우 밝은 색과 큰 무늬가 들어간 옷, 레이스나 러플이 달린 상의로 볼륨감을 주는 것이 좋다.
얇은 옷보다는 부피감이 있는 옷을 선택하고 여러 벌을 레이어드하거나 약간 두꺼운 천의 옷을 입는다. 화려한 재킷은 외소한 어깨를 보완해주며 파워숄더 재킷은 마른 체형에 매우 좋은 아이템이다.
키가 크고 마른 체형이라면 밝고 화려한 색상에 가죽이나 스웨드가 같은 뻣뻣한 소재를 택하는 것이 좋다.
◈ 단점을 커버하는 부위별 체형 코디법
◇ 가슴이 크거나 작거나
가슴이 큰 경우에는 부피감이 있는 옷, 화려한 무늬나 장식이 들어간 옷은 피하고 최대한 가볍게 입는 것이 좋다. 박시한 스타일보다는 허리선이 들어간 옷을 입는 것이 좋으며 흐르는 곡선 라인의 원피스도 체형을 커버하기에 좋은 아이템이다.
가슴이 작은 경우에는 가슴 부위에 큰 주머니가 달린 옷이나 레이스, 러플이 장식된 블라우스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 다리가 짧은 체형
세미 나팔이나 절개선이 들어간 바지를 입어 다리는 길어보이게 상의는 짧에 연출한다.
색상과 무늬는 체크무늬나 밝은 색상을 선택하여 시선을 분산시키고 화려한 액세서리로 시선을 유도하는 것이 좋다.
◇ 허벅지가 굵은 체형
굵은 허벅지의 경우 치마는 A라인의 무릎길이가 적당하며 바지는 짙은 색상의 통이 넓은 것을 선택한다. 또한 블랙 레깅스를 이용해 허벅지를 커버하는 것도 좋은 방법.
◇ 힙이 큰 체형
힙과 허벅지 통이 여유가 있는 바지를 입거나 주머니로 시선을 끌어 힙 부분을 커버한다. 상의는 엉덩이를 살짝 가려주는 길이를 고르며 치마의 경우 주름치마나 큰 무늬가 들어간 것을 선택한다.
카페 게시글
♣```°³о 뷰티 ♥ 패션
내 몸의 '결점보완' 체형 커버 코디법
마음
추천 0
조회 27
10.01.05 08:39
댓글 0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