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운 숭늉 이렇게 드시면!
온갖 독소 모두 싹 빠져요!!
-시니어일상톡톡
https://youtube.com/watch?v=4zQN-JunT_4&si=EVfELzfWur-2z5ac
태운 숭늉을 이렇게 드시면 우리 몸에 쌓인 온갖 독소 모두 싹 빠집니다.
“밥으로 고칠 수 없는 병은 약으로도 고칠 수 없다.” 이 명언은 히포크라테스가 한 말입니다.
약보다 밥이 먼저입니다. 화타 김영길 선생님이 말씀하시길 올바른 밥은 태운 누룽지와 숭늉이라고 합니다. 태운 누룽지로 만든 숭늉은 속을 편안하게 하고 질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누룽지를 80%에서 90% 정도 까맣게 태우면 카본블랙이 형성이 되고, 이것을 숭늉으로 만들면 커피처럼 구수한 맛이 납니다.
커피색처럼 까맣게 태운 누룽지로 만든 숭늉을 매일 마시면 피가 맑아집니다. 숭늉 속 산소 성분이 혈액 안에 있는 과잉 영양소와 좋지 않은 부유물을 흡착해 내보내서이지요.
태운 숭늉과 누룽지 효능에 대해 알아보고 우리 일상생활에 바로 적용해 보면 좋겠습니다.
첫째는 해독제 역할입니다.
태운 누룽지와 태운 숭늉은 몸속에 있는 온갖 독소를 흡착하고 분해하여 씻어냅니다.
수은, 납, 카드뮴 같은 중금속과 기름때, 농약 성분 같은 인공 합성 유독물질을 분해하여 몸 밖으로 나오게 합니다.
둘째는 천연 항생제 역할을 합니다.
인공 항생제는 세균에 대한 내성을 키우고 인체에 대한 면역력을 떨어뜨리지만 천연 항생제인 숭늉은 인체의 미생물과 친밀한 관계를 맺으면서 나쁜 세균을 죽이고 면역력을 키웁니다.
셋째는 위장 기능개선 및 장 기능향상을 시켜 줍니다.
태운 누룽지에는 식이섬유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소화불량과 위궤양, 역류성식도염 등 위장 기능개선에 도움을 주며,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와 숙변 제거에 좋습니다.
넷째는 항암치료에 효과가 있습니다.
항암치료를 하면 부작용이 많으며 몸속에 독소가 차게 되는데 해독에 가장 좋은 게 바로 카본 블랙입니다. 미세한 탄소분말이 주재료인 태운 숭늉이 바로 카본 블랙입니다. 카본 블랙은 몸속의 불순물과 결합하는 성질이 있습니다.
특히 항암치료를 받는 사람은 태운 숭늉을 많이 마시면 좋습니다. 태운 숭늉은 이뇨 작용과 해독작용이 뛰어나 물보다 많이 마실 수 있습니다. 방광을 통해 독소를 배출해야만 항암 부작용이 줄어듭니다.
암세포는 약품에는 내성이 생겨 더 강해지지만, 식품에는 약해지거나 사라지며 차가운 것에는 활성화되고 뜨거운 것에는 활동을 멈추거나 사라집니다.
계피, 생강, 숭늉을 섞어 마시면 당뇨병, 위, 간, 신장병 환자에게 도움이 됩니다.
다섯째, 스트레스를 완화시켜 줍니다.
숭늉의 주성분인 탄수화물은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하여 스트레스 완화와 기분 개선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숭늉을 통해 섭취하는 식이섬유는 간접적으로 스트레스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여섯째, 성인병 예방에 좋습니다.
태운 숭늉은 콜레스테롤, 기름때까지 분해하고 흡착해서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혈액을 깨끗하게 정화하는 역할을 해서 고혈압, 당뇨병, 심장병, 고지혈증 같은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다음은 태운 숭늉 만드는 법을 알아보고 우리 실생활에 그대로 적용하면 좋겠습니다.
처음에 귀리, 수수, 보리, 율무, 조, 묵은쌀 백미를 섞어 4~6시간 불려줍니다. 다음에 밥을 80~90% 정도 태워 누룽지를 만듭니다.
누룽지를 80~90% 태운 음식은 암의 원인이라고 꺼리는 사람이 있는데요, 동물 단백질이나 지방질을 태우면 몸에 해롭지만 식물 단백질이나 지방질을 태우면 몸에 전혀 해롭지 않습니다.
다음에 태운 누룽지를 믹서기에 넣고 고르게 갈아냅니다. 마지막으로 거름망을 넣고 누룽지 가루를 넣고 뜨거운 물을 부어 우려내어 마십니다.
보리 누룽지는 특히 당뇨에 좋습니다. 보리 누룽지는 보리밥보다 10배는 더 좋다고 합니다. 보리밥은 따뜻한 성질이 있기 때문이지요. 보리 누룽지를 만들 때 반드시 늘보리로 밥을 지어 누룽지를 만들어야 건강에 효능이 좋습니다.
어느 질병이건 먼저 까맣게 태운 누룽지로 만든 숭늉을 먹어 몸의 독소를 배출하고 혈관을 청소하는 게 필요합니다. 태운 숭늉 이렇게 드시면 온갖 독소 싹 빠집니다. 영상 마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