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7년 3월부터 용기당 100ml 초과하는 액체류(화장품, 치약류, 젤)등은 기내반입불가합니다.
2007년3월부터 액체류/젤류는 100ml이하만 기내반입이 가능합니다
- 해당 항공사의 마일리지 카드는 항공사 웹사이트를 통해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마일리지소지하신분께서는 공항체크인시 항공사카운터 직원께 적립해달라고 꼭말씀해세요
사후적립이 안되실수있습니다 -보딩패스/이티켓꼭소지바람
▣공항 체크인시
체크인짐은 20KG까지 용이합니다 기내가방은 7KG까지입니다
(이스타/제주/세부퍼시픽/진에어 는 15KG입니다)
2012년부터 단속이 강화되어 적어도 3KG이상 조금이라도 오버되면 오버챠지가 발생할수도있으니 20KG으로 되도록 맞춰주시고 저울을 가지고계시면 미리한번 달아주세요
여권은 기내가방에 잘 챙겨주시고 잊지마세요
면세점에서 구입하신 물건 면세점수령게이트 에서 수령후에는 화장품등은 포장뜯지마시고 기내가방에 넣어주세요
현지에서 화장품등 물종류의 사용하신 물품등은 한국으로 입국하실때 부치는짐에 넣어주세요
▣현지공항 입국시 주의사항
: 공항에 내리시면 면세점에서 구입하신 물품을 공항직원이 볼 수 없게 가방에 넣어주십시오.만약, 면세품으로 세금내라고 요구를 받았다면 첫째는 한국으로 다시 가져갈 물건이라고 하거나 둘째로는 공항에 맡기고 출국시 찾아가겠다고 하고 영수증을 받으시고, 담당자를 확인하여 나오셔야 합니다. 이 점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간혹 소주나 밑반찬및 간식거리 가져가시는경우있으신데 2012년부터 물품단속이 강화되었으니 되도록 자제해주시고 물품이 너무 많으시면 반입 금지 품목이 아니더라도 양이 특출나게 많거나, 고가품, 현금을 많이 소지할 경우 별도의 심사를 받을 수 있으니 꼭 챙겨가실때에는 부치시는짐속 옷사이사이에 내용물넘치지않게 잘 넣어주세요
절대로 물종류(화장품 스킨도해당됨)/칼종류등은 기내에 들고가는일 없도록 조심하여주세요
2013년부터 시행되어 현재 강화된 내용 필히 필독 바랍니다
1. 담배 200개피 (1보루) 한정
대상: 입국하는 모든 외국인들 -특히 동남아가 현재 가장 극심함
- 다른 종류의 담배제품은 250g 미만, 일반담배와 살담배를 같이 구매할 경우 총 제품의 중량이 250g 미만이여아함.
→적발시 모두 압수 및 초과된 담배1보루당 약 15배 이상의 벌금이 부과됩니다.
2. 주류 1리터 이하
대상: 입국하는 모든 외국인들
→적발시 주류 압수 및 주류 구입가격의 약 2배 정도의 벌금이 부과됩니다.
★ 특히 주의해야 할 사항!! ★
1. 다른 일행의 담배나 주류를 한 쇼핑백이나 가방에 모아서 담지 마십시오. 다른 사람의 물건이라고 해도 벌금을 피하기 어렵습니다.
영수증과 물품을 각자 소지하시기 바랍니다.
2. 입국장을 나가서 차량에 탑승하기 전까지는 꼭 위의 면세 허용범위까지의 물품만 소지하십시오.
면세허용범위때문에 구입하지 않은 다른분과 분담하였다가 세관을 벗어났다고 다시 본인 담배, 주류를 회수하는 과정에서 적발되면 벌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입국시 입국장에서도 조심하시기바랍니다
※※현지 입국시 라면 , 소시지 , 마른김 , 통조림 , 젓갈류 , 삼각김밥 등 반입 금지※※
한국분들이 많이 가져오시는줄 알기때문에 현지에서도 품목이 정해져있습니다
되도록 자제해주시고 부득이 정말 가져가시려면 수화물 가방에 정말 잘 가지고 가셔야합니다
- 세관신고서에 기입하고 반입하였을경우 = 압수 및 폐기조치
- 세관신고서에 기입하지 않은 상태로 적발될경우 = 압수 및 폐기조치 + 300$ 패널티 부과
- 모든 수하물에 대한 Random Check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출국시 반입금지 품목
1) 주요 적발 품목 : 라면 및 소시지,건어물(미역, 멸치, 오징어, 쥐포 등)
2) 적발 시 제재 조치 사항
- 세관신고서에 기입하였을 경우, 압수 및 폐기 조치
- 세관신고서에 기입하지 않은 상태로 적발될 경우, 압수 및 승객에게 과태료 부과 (최하 USD 300)
한국 입국시 반입금지 품목
1) 주요 적발 품목 : 육가공품(육포, 소시지 등)과 생과일(씨앗,묘목 포함)
2) 적발시 제재 조치 사항
- 공항 검역 검사소에서 과태료를 부과할 수 있음
▣ 쇼핑환불업무
1. 환불접수는 [고객상담팀]으로 고객님이 직접 접수해주셔야합니다
- 전화 : 1577-1233 (내선번호 0번)
최종 환불소요기간
⇒ ① 현금결재시 : 접수 6주~8주
② 카드결재시 : 접수 8주~12주
▣호텔체크인시 유의사항
1.호텔 체크인시 신용카드 또는 현금 데포짓을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호텔 숙박 중 발생할 수 있는 전화비, MINI BAR 이용,혹시나 있을 수 있는 파손 등 개인사용 경비에 대한 보증 개념입니다.
체크인시 카드가 승인되어 추후 승인 내역에 나올 수도 있으나, 체크아웃시 서명하지 않으셨다면 [승인] 되었으나 [결제]되지 않은 건이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증금 형식의 요금으로 카드가 결재 되실 수도 있습니다. 사용하신 내역이 없는 경우 1달이내 자동승인 취소 됩니다.
▶ 귀금속,현금, 여권/비자 등의 개인귀중품은 반드시 개별소지하시고 도난/분실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부탁드립니다
현지에서 물품구매하시고 TAX REFUND 원하실경우는 보통2시간전 수속이지만 현지출발시간 3시간30분 전까지 공항에 도착해서 받으시기바랍니다
시간이 부족해서 못받으시는일 없도록 출국시간체크 잘해주세요
*렌터카 이용시 발생되는 주유비및 주차비는 불포함사항이시며 고객님 개인경비로 처리됩니다
▣ 여행자보험 유의사항
일정표에 나와있는 보험주의사항 꼭 검토주시고
현지에서 물품을 도난당하시거나 분실하시면 꼭 가이드분께나
자유여행경우 경찰리포트가 꼭 필요하오니 받아주시고
병원을 방문시 꼭 현지병원진단서 첨부및 지불내용있으시면 영수증 꼭 지참하셔서 오시기바랍니다
위내용서류가 첨부되지않을경우 보험청구가 제한될수있습니다
▣ 보험처리업무
담당자 조영진 전화:02-2127-1064
개인용품들도 설명회자료에따라 기온/날씨/환전등 고려하여 참고하시기바랍니다
몸건강히 잘 다녀오세요
감사합니다
★하나투어 마일리지적립은 출국전 예약주신 출발자분 각자 회원가입을 하셔야 가능합니다 http://hc.hanatour.com/hc/club/join.jsp 참조바랍니다
사후적립은 불가합니다
여행다녀오신후 혹시 마일리지가 누락되어있으시면 누락마일리지적립 가능합니다
https://hc.hanatour.com/hc/mileage/omission_mileage_save.jsp
★ 인천공항 하나투어 사무소 비상연락망 ☎ (032)743-7500
-공항지하1층 국민은행방면에 위치하고있습니다
★ 외투보관
크린업에어
(인천공항 하나밖에 없는 세탁업체)
하나투어 중앙데스크(G,H 카운터) 중앙엘리베이터 이용 지하1층 이동하신뒤 신한은행방향 서편 끝으로 가시면 됩니다. 도보로 5분 소요됩니다.
크린업에어(전화: ☎032-743-1523)
★ 김해공항 하나투어 사무소 비상연락망 ☎(051)832-0361
★ 청주국제공항 안내 www.airport.co.kr/mbs/cheongju
대표번호 1661-2626
★대구국제공항 안내 대표번호 ☎1661-2626 http://www.airport.co.kr/mbs/daegu
★ 비상연락방법
■ 긴급연락처 토,일,공휴일 - 하나투어 본사 당직자 ☎ 1577-1233
첫댓글 소주나 라면등은 기내에 반입이 않되며 화물로 즉 가방에 넣어서 화물칸에 넣으면 된디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