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숲 숲체원과 단풍 고운 노추산모정탑길
316회 문화유적답사 / 2017년 10월 17일(화)
숲의 녹색가치를 재발견하고 숲에서 몸과 마음을 치유하기 위해 만들어진 국가산림교육센터인 횡성 숲체원의 치유숲길과 단풍 고운 노추산모정탑길을 걸으러 갑니다.
산림치유란 숲이 주는 기운을 받아 면역력을 높이고 건강을 유지하는 치유활동입니다. 숲에서는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 알파파가 증가하고 스트레스호르몬은 줄어 우울감이 적어지는 대신 밝고 긍정적인 마음이 커진다고 합니다. 이보다 건강에 좋은 보약이 없겠지요.^^ 숲체원은 사전예약으로 하루 탐방인원을 70명으로 제한하고 있어 한결 조용하고 오붓하게 산책할 수 있을 거예요. 숲이 주는 맑은 공기와 잔잔한 걷기로 건강을 충전하는 시간이 되리라 기대됩니다.
오후에는 강릉과 평창이 맞닿은 지역에 위치한 노추산모정탑길을 찾아갑니다. 한 어머니가 가족의 안녕을 위해 평생 동안 3천개의 돌탑을 쌓아올린 애틋한 사연이 남아있는 곳입니다. 쭉쭉 뻗은 침엽수림 오솔길을 지나 아름다운 노추산계곡을 따라 걷다보면 차순옥 씨가 26년 동안 하나하나 쌓아올리며 번호를 적어둔 돌탑들을 만나게 됩니다. 가을이면 애틋한 돌탑과 단풍나무가 어우러지는 호젓하고 아름다운 곳입니다.
점심식사는 지역 맛집에서 황태버섯전골로 먹고, 강릉커피박물관에 들려 커피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함께 커피도 한잔씩 마시는 짧은 여유도 가져보겠습니다. 숲체원의 잔잔한 치유숲길, 애틋한 모정이 가을단풍과 어우러진 노추산모정탑길을 걸으며 가을을 깊게 느껴보는 이번 횡성‧강릉 답사에 회원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답사안내>
▸출발일시 : 2017년 10월 17일(화) 아침 07시 정각
▸출발장소 : 양재역 11번 출구, 성남방향 버스 한 정거장 아래 세븐일레븐앞(일동제약사거리) / 죽전 경유
▸답사지 : 횡성 숲체원 힐링숲길→ 강릉 중식(황태버섯전골)→ 커피박물관→ 노추산모정탑길
▸참가비 : 7만원 (비회원가 7만5천원) / 버스비, 아침김밥과 생수, 중식비, 커피박물관입장료, 기획안내비 포함
▸계좌번호 : 국민은행 679801-01-174413 박원순(천하장군) / 회원은 연회비 만원을 내신 분입니다.
▸준비물 : 편한 신발과 모자, 스틱(선택)
▸좌석은 입금순서에 따르고, 취소는 출발 일주일 전까지 가능, 그 이후는 40% 환불, (당일취소 환불없음), 30명 이하인 경우 취소(연기) 될 수 있음 / 신청 후 일주일 안에 입금 안 되면 대기자로 하겠습니다.
▸문의 및 답사신청: 손전화는 010-5419-8299 (박원순) / 010-4240-4428(정지인), 전자우편은 121refresh@gmail.com, 천하장군인터넷까페 http://cafe.daum.net/skyunder9731
천하장군문화유적답사회 박원순 정지인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