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천은 내가 살고있는 도봉구 한신아파트에서 5분만 걸어가면 중랑천 상도교에 도착한다.
상도교 아래로 내려가서 중랑천을 따라 걷다보면 노원교에서 도봉제1교 방향으로 도봉천이 흐르고 있으며
도봉천을 따라 걸어가면 도봉교 아래 갈림길에서 무수골 방향과 도봉2천 방향으로 나뉘어진다.
도봉2천 방향으로 10여분 걸어가면 서울가든아파트 뒤 서원내다리를 건너 도봉1동 마을마당이 나온다.
도봉1동 마을마당에는 각종 운동시설이 설치되어 있어 매일 아침이면 그곳에 들러 운동을 하고있다.
오늘도 역시 오전에 운동을 마친후 중랑천을 따라 상도교에서 노원교를 지나 도봉구청 뒤 현대아파트와
창도초교, 창동중학교 앞을 경유하여 장수봉평메밀촌에서 점심을 먹고 중랑천 제방길을 따라 귀가하였다.
▲ 도봉역 1번출구로 나와 도봉교 아래 도봉2천을 따라 약 10여분 걸어가면 서울가든아파트 좌측에 있는 서원내다리.
|
▲ 내가 가장 좋아하는 쇼울더 프레스 운동기구입니다. (우측)
1. 중량과 의자 높이를 조절한 후 의자에 앉아 양손으로 기구의 손잡이를 잡습니다.
2. 위로 들어올렸다가 원래의 자세로 되돌아옵니다.
중량 조절은 숫자 0부터 시작하여 5, 10,15, 20... 75까지 숫자로 조절이 가능하며 75가 가장 무거운 중량입니다.
▲ 버터플라이(좌측) : 1. 등판에 등을 고정시킨 후 패드에 팔을 밀착시킵니다.
2. 양손으로 기구의 손잡이를 잡고 가슴 상부쪽으로 잡아당긴 후 원래의 자세로 돌아갑니다.
▼ 중랑천 노원교 아래에서 서쪽 도봉제1교 방향으로 도봉천이 흐르고 있다. 도봉천을 따라 5분정도 걸어가면 도봉교가 나온다.
도봉교를 지나자마자 우측으로 가면 도봉산 방향으로 도봉2천이 나옵니다.
▼ 노원교를 지나자마자 우측 제방길로 올라가면 걷기좋은 흙길이 나온다.
▼ 우측으로 보이는 도봉구청을 지나면 시원한 나무숲속 길과 데크길이 함께 이어지는 중랑천 제방길 풍경.
▲ 지나온 길을 되돌아보니 좌측으로 도봉구청 건물과 서원아파트가 보이는 중랑천 풍경
▲ 세족장도 설치되어 있어 황톳길을 걷고난 후 발도 씻을 수 있네요
▼ 아직도 공사가 진행중이라 쉼터에 출입을 금지하고 있네요
▲ 수락산도 보이고... ▼ 황톳길을 따라 걷는 사람들
▲ 비빔막국수로 점심을 먹은 후 중랑천 제방길을 따라 상도교로 되돌아 갑니다.
▲ 다시 노원교로 원위치한 후 좌측 도봉제1교를 지나 삼환아파트 단지를 통과하여 한신아파트로 귀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