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남성의 성기가 아침에 발기하게 되는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흔히 있는 일은 밤에 수면을 취하게 되는 동안에 신장에서 계속적으로 만들어진
많은 소변이 방광에 고여 무거워지게 되면, 음경근을 압박하게 되면서 반사적으로 성기가 발기 상태에 이르게 되며,
또한 수면 중에 3-4회의 자연발기가 되는데
우연히도 아침에 일어나는 시기에 자연발기가 이루어지게 되는 경우,
순간적으로 성적인 상상을 하게 되면서 발기가 되는 경우 등이 있습니다.
따라서 성기의 아침 발기는 큰 의의가 없으므로 아침발기가 이루어지지 않는다고 하여 본인의 정력이 약하다고 실망을 하거나 크게 걱정을 하셔야 할 일은 아니며, 더욱이 문제가 있는 현상이 아니므로 아무런 걱정을 하지 마시고 항상 마음을 편안하게 가지시기 바랍니다.
2. 취침을 하기 전에 소변을 반드시 하여 취침중에 소변으로 인한 수면방해를 당하지 않으려는 습관은 매우 좋은 현상입니다.
다만 평소에 소변보기가 귀찮은 일로 생각되어 수분의 섭취량을 줄이게 되는 일이 있따며 신체적으로 보다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기 위하여 적절하지 않은 일이므로 수분의 섭취량을 증가시켜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3. 본인이 평소에 매우 좋아하거나 사랑하는 사람이 아닌 경우에는 성적 흥분의 정도가 감소될 수 있으므로 성기의 발기력이 저하되는 것은 너무나도 당연한 결과이며, 발기력이 근본적으로 저하되어 발생되는 결과에 기인된 증상이 아니므로 조금도 우려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 권태기의 남성이 집에서는 아무 생각이,,,좋아하는 상황에 처하게 되면 변화가 있는 경우 )
또한 매일 매일의 일상생활이 너무 피곤하거나, 큰 고민이나 걱정이 있거나,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거나 하는 등의 경우에는 일시적으로 성적 욕구가 감퇴되면서 성기가 발기되는 기회가 감소하게 될 수 있으며, 일시적으로 발기력이 약화될 가능성도 있으므로 이러한 점은 감안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네이버 지식인 2005.06.06. ytchung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