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ake blnder 만드는 방법
1. movie size: 600x 450
2. 브라인드 열었을 때 보일 이미지를 먼저 준비하여 물결효과도 주고-.
3. 브라인드로 쓰일 이미지를 가져다가 위에 겹쳐놓고
Outline panel에서 마우스 우 클릭, Break - Break into Pieces하여 Column 30, Row 0,
Cascade Order에서는 윗줄, 왼쪽에서 두번째를 선택한다. Break는 Regular Grid로..
Allow non-triangular pieces를 책크.. Inflate all pieces by:책크하고 0.5 입력.
4. Outline에서 Group 선택하고 Timeline 1번 frame에 마우스 우 클릭, Core Effect - Snake
효놔를 준다.
5. Timeline Panel 에서 효과를 준 Snake 막대를 더블클릭하여
snake settings 창에서 Dulation: 99 로 입력한다.
1) Snake tab 열고
By component 앞의 첵크 풀고, wave tab 의역삼각형 클릭, Period로 하고
Snake Setting 창의 수치를 다음 처름 바꾼다:
Postion: X=Y 책크 풀고 X: Sine-600%... 90
Y: Sine-600%... 0
Spacing: X=Y 책크 하고 Sine-600%... 0
Scale : X=Y 책크 하고 Sine-600%... 0
Angle : X=Y 책크 하고 Fixed
Aipha: Fixed
Color Sine-600%... 0
Close 한다.
2) Transform tab 열고
Start 책크 End 책크
Position: X -2 2
Y 0 0
Spacing : 100 100
Scale : X 120 130
Y 100 105
Angle : 0
Alpha : 100
Color : 0 % 색:연항 노랑 30 % 색:연항 노랑
Close 한다.
3) Cascade tab 열고
Enable cascade 를 책크하고 Direction 의 맨 왼쪽 표를 선택한다.
At sart: Continuous 책크
At end : Continuous 책크
Include and order: Visible only 책크
Overlap: 5 %
Close
6. File - Test in player 하여 잘됬으면..
7. Outline panel에서 Snake 효과 준 것을 우 클릭, Grouping - Group as Sprite
8. Timeline Panel에서 Sprite를 선택, 1 frame에 Place, 67 frame에
Move(Dulation: 142)
역시 Setting창에서 Path at Key Smooth,
Alpha : Fade to 45%
Color : Fade to 0%
9. 그런 다음 효과 준 것을 다시 sprite로 묶고 Stop playing at end of Sprite에 첵크.
Timeline Panel 1 frame에 Place 주고 Move(106)주고 마지막 프레임에 작업선 있을 때 커튼을
오른쪽부터 왼쪽으로 여는데 1cm정도 남긴다.
(Transform Panel에서 W : 16 으로, Anchor point : Top left)
10. 다시 Sprite에 Move(100)주고 마지막 프레임에 작업선 있을 때 커튼을 닫아준다.
(Transform Panel에서 W : 500 으로, Anchor point : Top left)
11. Outline Panel에서 Snake의 모든 Sprite를 합해서 Grouping - Group as Sprite로...
12. Text 열고 OPEN과 CLOSE를 써서 겹쳐지게 배치한다.
13. Outline panel에서 CLOSE 택하고 Timeline Panel 의 1 frame에서 Remove,
87 frame에서 Fade In(22), 111 frame에서 Remove.
14. Outline에서 OPEN 택하고 Timeline Panel의 1 frame에서 Place, 2 frame에서 Remove,
194 frame에서 Fade In(17)
15. Timeline Panel의 Scene으로 가서 1번 frame에 Stop을 주고 커튼 여는 작업이 끝난
110번 frame에 Stop을 준다.
다시 커튼을 닫은 다음인 212번 frame 에서 오른 클릭하여
Movie Control - gotoAndPlay - gotoAndPlay(FRAME)하여 맨 처음으로 가도록 -.
16. Open 과 Stop에 각각 아래의 Script 소스를 붙여넣기한다.
Outline Panel에서 OPEN 을 선택하고 Script Panel의 Guided에
onSelfEvent (release) {
_parent.gotoAndPlay(2);
}
Outline Panel에서 CLOSE 를 선택하고 Script Panel의 Guided에
onSelfEvent (release) {
_parent.gotoAndPlay(1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