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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아계신 하나님의 증거(5) = 심판과 구원을 통하여 = 하나님 그는 심판장(시50:6)
= 나는 공의를 행하며 구원을 베푸는 하나님이라(사45:21)
* 살아계신 하나님의 증거(1) : 역사 주관하심을 통하여 = 한 민족을 다른 민족에게서 인도하여 낸 일(신4:34) = 너희 우상들은 소송하라(사41:21)
* 살아계신 하나님의 증거(2) : 예언과 성취를 통하여(사45:1~8) = 고레스에게 이같이 말씀하시되(사45:1) = 바벨론에서 칠십 년이 차면(렘29:10)
* 살아계신 하나님의 증거(3) : 기도 응답을 통하여(왕상18:39) = 갈멜산 엘리야의 기도 = 모세가 손을 들면 이스라엘이 이기고(출17:11)
* 살아계신 하나님의 증거(4) : 생명체 창조를 통하여(창1:1) = 나는 스스로 있는 자이니라(출3:14) = 영생을 얻게 하려(요3:16) =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요11:25) = 생명의 주(행3:15) =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사(고전15:20)
* 살아계신 하나님의 증거(5) = 심판과 구원을 통하여 = 하나님 그는 심판장(시50:6)
= 나는 공의를 행하며 구원을 베푸는 하나님이라(사45:21)
* 세상에서 악인들이 득세하고 의인들이 고통을 당할 때 이런 말을 한다.
① 정의의 하나님이 계신다면 어떻게 악인들을 그냥 두실수가 있는가? 왜 심판하지 않는가?
② 사랑의 하나님이 계신다면 어떻게 의인들을 고통가운데 그냥 두실수가 있는가? 왜 구원하지 않는가?
1. 불의와 불법에 대한 심판이 없다면 이 세상은 죄악이 관영하고 무법천지가 되어 파멸한다.
출21:24~25
24 눈은 눈으로, 이는 이로, 손은 손으로, 발은 발로, 25 덴 것은 덴 것으로, 상하게 한 것은 상함으로, 때린 것은 때림으로 갚을지니라
24 eye for eye, tooth for tooth, hand for hand, foot for foot, 25 burn for burn, cut for cut, and bruise for bruise.
구약성경에 나타난 하나님은 심판의 하나님이시다. 그러나 심판은 사랑의 또 다른 모습이다. 사랑하기 때문에 불의와 불법을 정죄하고 벌을 내리시는 것이다. 죄에 대한 책임과 의무를 다해야 한다. 또한 심판은 죄의 길에서 돌이켜 하나님께로 돌아오게 하며, 죄악이 누룩과 같이 퍼지는 것을 막는 길이기 때문이다. 심판이 없다면 이 세상은 죄악이 관영하고 파멸한다.
이 땅에는 이미 전 지구적인 심판(노아 홍수심판)이 지나갔다. 또한 지역적인 심판(소돔과고모라 심판)이 지나갔다. 그리고 지금도 크고 작은 심판과 구원이 계속되고 있다. 또한 주님의 재림으로 성취되는 전 지구적인 종말의 심판과 구원(벧후3:3~13)이 다가오고 있다.
2. 하나님의 심판 : 하나님은 심판하시는 심판장이시며 동시에 구원자이시다.
* 심판과 구원은 동전의 앞면과 뒷면과 같아서 동시적이며, 필연적인 사건이다.
1) 심판(審判, judgment)자 하나님
시50:4~6
4 하나님이 자기의 백성을 판결하시려고 위 하늘과 아래 땅에 선포하여 5 이르시되 나의 성도들을 내 앞에 모으라 그들은 제사로 나와 언약한 이들이니라 하시도다 6 하늘이 그의 공의를 선포하리니 하나님 그는 심판장이심이로다 (셀라)
4 God comes to judge his people. He shouts to the heavens and to the earth, 5 "Call my followers together! They offered me a sacrifice, and we made an agreement." 6 The heavens announce, "God is the judge, and he is always honest."
시82:1 하나님은 신들의 모임 가운데에 서시며 하나님은 그들 가운데에서 재판하시느니라
When all of the other gods have come together, the Lord God judges them and says:
시82:8 하나님이여 일어나사 세상을 심판하소서 모든 나라가 주의 소유이기 때문이니이다
Do something, God! Judge the nations of the earth; they belong to you.
사30:18 대저 여호와는 정의의 하나님이심이라 그를 기다리는 자마다 복이 있도다
The LORD God is waiting to show how kind he is and to have pity on you. The LORD always does right; he blesses those who trust him.
시94:1~7
1 여호와여 복수하시는 하나님이여 복수하시는 하나님이여 빛을 비추어 주소서 2 세계를 심판하시는 주여 일어나사 교만한 자들에게 마땅한 벌을 주소서 3 여호와여 악인이 언제까지, 악인이 언제까지 개가를 부르리이까4 그들이 마구 지껄이며 오만하게 떠들며 죄악을 행하는 자들이 다 자만하나이다 5 여호와여 그들이 주의 백성을 짓밟으며 주의 소유를 곤고하게 하며 6 과부와 나그네를 죽이며 고아들을 살해하며 7 말하기를 여호와가 보지 못하며 야곱의 하나님이 알아차리지 못하리라 하나이다
삼상2:6~7
6 여호와는 죽이기도 하시고 살리기도 하시며 스올에 내리게도 하시고 거기에서 올리기도 하시는도다7 여호와는 가난하게도 하시고 부하게도 하시며 낮추기도 하시고 높이기도 하시는도다
6 You take away life, and you give life. You send people down to the world of the dead and bring them back again. 7 Our LORD, you are the one who makes us rich or poor. You put some in high positions and bring disgrace on others.
사45:6~8
6 해 뜨는 곳에서든지 지는 곳에서든지 나 밖에 다른 이가 없는 줄을 알게 하리라 나는 여호와라 다른 이가 없느니라 7 나는 빛도 짓고 어둠도 창조하며 나는 평안도 짓고 환난도 창조하나니 나는 여호와라 이 모든 일들을 행하는 자니라 하였노라 8 하늘이여 위로부터 공의를 뿌리며 구름이여 의를 부을지어다 땅이여 열려서 구원을 싹트게 하고 공의도 함께 움돋게 할지어다 나 여호와가 이 일을 창조하였느니라
2) 하나님은 누구를, 왜 심판하시는가?
① 여호와와 그의 기름 부음 받은 자를 대적하는 자를 심판하신다. 여호와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를 믿지 않고 대적하는 것을 심판하신다.(요16:9)
시2:1~6
1 어찌하여 이방 나라들이 분노하며 민족들이 헛된 일을 꾸미는가 2 세상의 군왕들이 나서며 관원들이 서로 꾀하여 여호와와 그의 기름 부음 받은 자를 대적하며 3 우리가 그들의 맨 것을 끊고 그의 결박을 벗어 버리자 하는도다 4 하늘에 계신 이가 웃으심이여 주께서 그들을 비웃으시리로다 5 그 때에 분을 발하며 진노하사 그들을 놀라게 하여 이르시기를 6 내가 나의 왕을 내 거룩한 산 시온에 세웠다 하시리로다
1 Why do the nations plot, and why do their people make useless plans? 2 The kings of this earth have all joined together to turn against the LORD and his chosen one. 3 They say, "Let's cut the ropes and set ourselves free!" 4 In heaven the LORD laughs as he sits on his throne, making fun of the nations.
② 모든 경건하지 않음과 불의에 대하여 심판하신다.
롬1:18~19
18 하나님의 진노가 불의로 진리를 막는 사람들의 모든 경건하지 않음과 불의에 대하여 하늘로부터 나타나나니19 이는 하나님을 알 만한 것이 그들 속에 보임이라 하나님께서 이를 그들에게 보이셨느니라 20 창세로부터 그의 보이지 아니하는 것들 곧 그의 영원하신 능력과 신성이 그가 만드신 만물에 분명히 보여 알려졌나니 그러므로 그들이 핑계하지 못할지니라
18 From heaven God shows how angry he is with all the wicked and evil things that sinful people do to crush the truth. 19 They know everything that can be known about God, because God has shown it all to them.
③ 피조물을 조물주보다 더 경배하고 섬기는 우상숭배자를 심판하신다.
롬1:21~25
21 하나님을 알되 하나님을 영화롭게도 아니하며 감사하지도 아니하고 오히려 그 생각이 허망하여지며 미련한 마음이 어두워졌나니 22 스스로 지혜 있다 하나 어리석게 되어 23 썩어지지 아니하는 하나님의 영광을 썩어질 사람과 새와 짐승과 기어다니는 동물 모양의 우상으로 바꾸었느니라 24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그들을 마음의 정욕대로 더러움에 내버려 두사 그들의 몸을 서로 욕되게 하게 하셨으니 25 이는 그들이 하나님의 진리를 거짓 것으로 바꾸어 피조물을 조물주보다 더 경배하고 섬김이라 주는 곧 영원히 찬송할 이시로다 아멘
25 They gave up the truth about God for a lie, and they worshiped God's creation instead of God, who will be praised forever. Amen.
3) 심판(審判, judgment)
- 어떤 일이나 상황, 문제 따위를 자세히 조사하여 잘잘못을 밝힘
- 심리하여 옳고 그름을 가려 판결을 내리다
- 사람이 죽은 후나 역사의 종말에 가서 인간이나 세상의 잘잘못을 하나님이 판정함. 공심판(지구 종말)과 사심판(천국, 지옥)의 두 가지가 있다.
① 사람이나 사물에 대해 선악간에 판단을 내리는 일(히9:27). 성경에서 하나님의 징벌과 관련된 재난 혹은 만물의 심판자로서 하나님의 선고 등에 대해 언급된다(잠19:29; 전 12:14; 미7:9; 마5:21; 살후1:5).
이미 하나님께서는 노아 시대의 대홍수(창6~8장)나 애굽에 내려진 10가지 재앙들(출6~12장)을 통해 심판의 전형을 보여 주셨다. 하지만 이런 심판은 이스라엘 백성이라 하여 예외일 수 없다. 하나님은 당신의 뜻을 저버리고 계속해서 회개를 거부하는 이스라엘 백성에게도 심판을 내리셨다. 그래서 어찌보면 이스라엘의 역사는 범죄와 심판, 회개와 구원의 연속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더욱이 우상을 숭배하며 택한 백성을 압제하는 이방 나라들도 예외없이 하나님의 심판의 칼날 아래 놓였다(사34:5; 렘48:21).
심판의 원인에 대해 성경은 모든 사람이 범죄하였기 때문에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고(롬3:23) 그 결과 하나님의 심판을 받는다고 하였다(롬3:19~20).
② 이렇게 하나님의 준엄한 심판이 임하는 때를 가리켜 선지자들은 ‘여호와의 날’(사2:12; 호5:8~9; 암5:18), 신약에서는 ‘주의 날’(마10:15; 벧후3:7; 요일4:17), ‘진노의 날’(롬2:5)이라 표현하였다. 이날에는 모든 불의한 자(살후 2:12; 벧전 2:9), 범죄하는 자(히10:26~27), 경건치 못한 자(벧후3:7), 믿음에서 떠난 자(딤전5:12), 우상 숭배자(렘1:16), 형제를 업신여기거나 판단하는 자(롬14:10), 심지어는 죄를 짓고 이미 죽은 자(딤후4:1), 적그리스도(살후2:1-12), 타락한 찬사와 마귀(벧후2:4; 유1:6) 들이 심판을 받게 된다.
③ 이 심판에서는 의로운 자나 성도들도 예외가 아니다(딤후4:1; 히12:23). 하지만 불신자와 신자의 심판 사이에는 차이가 있다. 불의한 자들은 이미 예고된 영원한 파멸(지옥)에 들어갈 심판이 이루어지지만, 하나님의 백성들은 심판대 앞에 서기는 하나 영원한 천국에 들어가기 위한 심판이요 그 행위에 따른 상급을 확인받는 자리가 될 것이다(마25:31-46).
사도바울의 고백대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들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다(롬8:1, 31~39). 그래서 사도 요한은 ‘저를 믿는 자는 (멸망의) 심판을 받지 아니한다’고 하였다(요3:16~18). 개역개정판은 같은 원어를 문맥에 따라 ‘심판장’(욥19:29), ‘정의’(신32:41), ‘당당함’(합1:7) 등으로 번역하고 있다.
4) 홍수로 심판하시고 노아가족을 구원하셨다.
창6:13~14
13 하나님이 노아에게 이르시되 모든 혈육 있는 자의 포악함이 땅에 가득하므로 그 끝 날이 내 앞에 이르렀으니 내가 그들을 땅과 함께 멸하리라 14 너는 고페르 나무로 너를 위하여 방주를 만들되 그 안에 칸들을 막고 역청을 그 안팎에 칠하라
5) 소돔과 고모라 심판과 롯을 구원
창19:29 하나님이 그 지역의 성을 멸하실 때 곧 롯이 거주하는 성을 엎으실 때에 하나님이 아브라함을 생각하사 롯을 그 엎으시는 중에서 내보내셨더라
6) 애굽의 바로왕과 신들을 심판과 이스라엘백성을 구원
출12:12~14
12 내가 그 밤에 애굽 땅에 두루 다니며 사람이나 짐승을 막론하고 애굽 땅에 있는 모든 처음 난 것을 다 치고 애굽의 모든 신을 내가 심판하리라 나는 여호와라 13 내가 애굽 땅을 칠 때에 그 피가 너희가 사는 집에 있어서 너희를 위하여 표적이 될지라 내가 피를 볼 때에 너희를 넘어가리니 재앙이 너희에게 내려 멸하지 아니하리라 14 너희는 이 날을 기념하여 여호와의 절기를 삼아 영원한 규례로 대대로 지킬지니라
7) 앗수르와 바벨론을 심판하시고 이스라엘백성을 구원
렘50:17~19
17 이스라엘은 흩어진 양이라 사자들이 그를 따르도다 처음에는 앗수르 왕이 먹었고 다음에는 바벨론의 느부갓네살 왕이 그의 뼈를 꺾도다 18 그러므로 만군의 여호와 이스라엘의 하나님이 이와 같이 말하노라 보라 내가 앗수르의 왕을 벌한 것 같이 바벨론의 왕과 그 땅을 벌하고 19 이스라엘을 다시 그의 목장으로 돌아가게 하리니 그가 갈멜과 바산에서 양을 기를 것이며 그의 마음이 에브라임과 길르앗 산에서 만족하리라
3. 하나님의 구원 : 하나님은 심판하시는 심판장이시며 동시에 구원자이시다.
1) 구원(救援, salvation)의 하나님
구원이란 인류를 죄와 사망의 권세로부터 건져내어 하나님께서 주신 영원한 생명을 누리게 하는 일이다.
엡2:13~18
13 이제는 전에 멀리 있던 너희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그리스도의 피로 가까워졌느니라 14 그는 우리의 화평이신지라 둘로 하나를 만드사 원수 된 것 곧 중간에 막힌 담을 자기 육체로 허시고 15 법조문으로 된 계명의 율법을 폐하셨으니 이는 이 둘로 자기 안에서 한 새 사람을 지어 화평하게 하시고 16 또 십자가로 이 둘을 한 몸으로 하나님과 화목하게 하려 하심이라 원수 된 것을 십자가로 소멸하시고 17 또 오셔서 먼 데 있는 너희에게 평안을 전하시고 가까운 데 있는 자들에게 평안을 전하셨으니 18 이는 그로 말미암아 우리 둘이 한 성령 안에서 아버지께 나아감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13 and you were far from God. But Christ offered his life's blood as a sacrifice and brought you near God. 18 And because of Christ, all of us can come to the Father by the same Spirit.
사43:11~13
11 나 곧 나는 여호와라 나 외에 구원자가 없느니라 12 내가 알려 주었으며 구원하였으며 보였고 너희 중에 다른 신이 없었나니 그러므로 너희는 나의 증인이요 나는 하나님이니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13 과연 태초로부터 나는 그이니 내 손에서 건질 자가 없도다 내가 행하리니 누가 막으리요
11 I alone am the LORD; only I can rescue you.
사45:21~22
21 너희는 알리며 진술하고 또 함께 의논하여 보라 이 일을 옛부터 듣게 한 자가 누구냐 이전부터 그것을 알게 한 자가 누구냐 나 여호와가 아니냐 나 외에 다른 신이 없나니 나는 공의를 행하며 구원을 베푸는 하나님이라 나 외에 다른 이가 없느니라 22 땅의 모든 끝이여 내게로 돌이켜 구원을 받으라 나는 하나님이라 다른 이가 없느니라
21 "Why don't you get together and meet me in court? Didn't I tell you long ago what would happen? I am the only God! There are no others. I bring about justice, and have the power to save. 22 "I invite the whole world to turn to me and be saved. I alone am God! No others are real.
계7:9~10 큰 소리로 외쳐 이르되 구원하심이 보좌에 앉으신 우리 하나님과 어린 양에게 있도다 하니as they shouted, "Our God, who sits upon the throne, has the power to save his people, and so does the Lamb."
2) 구약 시대의 구원
구약 시대의 구원은 주로 어떠한 위험이나 악으로부터 ‘구출되는 것’을 말한다. 곧, 패전(출 15:2), 고통(시34:6), 폭행(삼하22:3), 조롱(시57:3), 포로(시106:47), 사망(시6:4), 죄(겔36:29)로부터의 구출이다. 이 구원 행위가 이스라엘 역사 가운데 구체적으로 나타난 사건이 바로 출애굽이다. 따라서 구약 시대 초기에 ‘구원’은 민족적인 성격이 우세하였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왕국시대로 오면서 점차 선지자들에 의하여 구원의 개념이 확대되면서 유대인들뿐만 아니라 이방인들도 구원에 포함되었고(왕상8:41~43; 사52:10), 개인 차원에서의 구원도 점점 증가되었다. 곧, 구원은 집단적으로 민족 전체에게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환난 중에도 끝까지 하나님을 의지하는 남은 자, 곧 의인들에게만 개별적으로 주어지는 것이다.
더욱이 구약 시대 후반부로 오면서 메시야 사상이 발전하여 구원 개념은 점점 ‘죄로부터의 구원’과 ‘메시야 왕국의 도래’라는 개념으로 발전하였다. 곧 구원자 메시야는 죄와 죄의 결과로부터 그 백성을 구원하는 분이시라는 사상이 강하게 나타났다(사52:13~53:12).
3) 신약 시대의 구원
신약에서 구원은 예수 그리스도의 고난과 십자가죽음 에서부터 시작된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엡2:13~18). 물론 질병이나 가난, 고통, 위험으로부터의 구원 개념이 없는 것은 아니나(마9:21~22; 24:22; 막5:23; 요11:12; 행4:9; 27:20) 이런 고통 역시 죄사함과 더불어 해결되는 사례들을 볼 때 결국 신약에서의 구원은 죄를 사하기 위해 세상에 오신 예수 그리스도의 사역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곧 하나님께서는 죄인 된 인간을 사랑하셔서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시고 인간을 대신하여 십자가에서 보혈을 쏟게 하심으로 하나님과 인간이 온전한 화목을 이루도록 하셨다(롬5:9). 그 결과 인간은 거룩하신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 하나님 나라를 유업으로 상속받게 되었다.
하지만 이 구원은 하나님의 자녀로서 이 땅에서도 경험할 수 있는 축복이라는 점에서 현세적이지만 동시에 세상 마지막 날 성도들이 천국에서 누리게 될 축복이라는 점에서 종말론적인 것이다.
4. 종말론적인 심판 : 종말의 때, 주님의 재림의 때는 아버지만 아신다.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으로 이 땅에서의 마지막 심판이 이루어진다. 초림 예수님은 구세주로 오셨고, 재림 예수님은 심판주로 오신다.
마24:3~4
3 예수께서 감람 산 위에 앉으셨을 때에 제자들이 조용히 와서 이르되 우리에게 이르소서 어느 때에 이런 일이 있겠사오며 또 주의 임하심과 세상 끝에는 무슨 징조가 있사오리이까 4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너희가 사람의 미혹을 받지 않도록 주의하라
3 Later, as Jesus was sitting on the Mount of Olives, his disciples came to him in private and asked, "When will this happen? What will be the sign of your coming and of the end of the world?" 4 Jesus answered: Don't let anyone fool you.
마24:30~31
30 그 때에 인자의 징조가 하늘에서 보이겠고 그 때에 땅의 모든 족속들이 통곡하며 그들이 인자가 구름을 타고 능력과 큰 영광으로 오는 것을 보리라 31 그가 큰 나팔소리와 함께 천사들을 보내리니 그들이 그의 택하신 자들을 하늘 이 끝에서 저 끝까지 사방에서 모으리라
마24:40~41
40 그 때에 두 사람이 밭에 있으매 한 사람은 데려가고 한 사람은 버려둠을 당할 것이요 41 두 여자가 맷돌질을 하고 있으매 한 사람은 데려가고 한 사람은 버려둠을 당할 것이니라
마25:46 그들은 영벌에, 의인들은 영생에 들어가리라 하시니라
Then Jesus said, "Those people will be punished forever. But the ones who pleased God will have eternal life."
벧후3:6~7
6 이로 말미암아 그 때에 세상은 물이 넘침으로 멸망하였으되 7 이제 하늘과 땅은 그 동일한 말씀으로 불사르기 위하여 보호하신 바 되어 경건하지 아니한 사람들의 심판과 멸망의 날까지 보존하여 두신 것이니라
마24:36 그러나 그 날과 그 때는 아무도 모르나니 하늘의 천사들도, 아들도 모르고 오직 아버지만 아시느니라
No one knows the day or hour. The angels in heaven don't know, and the Son himself doesn't know. Only the Father knows.
행1:7 이르시되 때와 시기는 아버지께서 자기의 권한에 두셨으니 너희가 알 바 아니요
Jesus said to them, "You don't need to know the time of those events that only the Father controls.
5. 죽음이후에 심판이 기다리고 있다. 심판에 따라 천국과 지옥(둘째 사망)으로 나누인다.
히9:27 한 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해진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
We die only once, and then we are judged.
전11:9~10
9 청년이여 네 어린 때를 즐거워하며 네 청년의 날들을 마음에 기뻐하여 마음에 원하는 길들과 네 눈이 보는 대로 행하라 그러나 하나님이 이 모든 일로 말미암아 너를 심판하실 줄 알라 10 그런즉 근심이 네 마음에서 떠나게 하며 악이 네 몸에서 물러가게 하라 어릴 때와 검은 머리의 시절이 다 헛되니라
계20:11~15
11 또 내가 크고 흰 보좌와 그 위에 앉으신 이를 보니 땅과 하늘이 그 앞에서 피하여 간 데 없더라 12 또 내가 보니 죽은 자들이 큰 자나 작은 자나 그 보좌 앞에 서 있는데 책들이 펴 있고 또 다른 책이 펴졌으니 곧 생명책이라 죽은 자들이 자기 행위를 따라 책들에 기록된 대로 심판을 받으니 13 바다가 그 가운데에서 죽은 자들을 내주고 또 사망과 음부도 그 가운데에서 죽은 자들을 내주매 각 사람이 자기의 행위대로 심판을 받고 14 사망과 음부도 불못에 던져지니 이것은 둘째 사망 곧 불못이라 15 누구든지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는 불못에 던져지더라
6. 예수 그리스도께서 인류의 죄를 대신해서 십자가에서 심판을 받으시고 구원하셨다.
1)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인류의 죄에 대한 심판을 받으시고 죗값을 치루셨다.
막15:34 제구시에 예수께서 크게 소리 지르시되 엘리 엘리 라마 사박다니 하시니 이를 번역하면 나의 하나님, 나의 하나님 어찌하여 나를 버리셨나이까 하는 뜻이라
Then about that time Jesus shouted, "Eloi, Eloi, lema sabachthani?" which means, "My God, my God, why have you deserted me?"
요19:30 예수께서 신 포도주를 받으신 후에 이르시되 다 이루었다 하시고 머리를 숙이니 영혼이 떠나가시니라
After Jesus drank the wine, he said, "Everything is done!" He bowed his head and died.
고전15:3~4
3 내가 받은 것을 먼저 너희에게 전하였노니 이는 성경대로 그리스도께서 우리 죄를 위하여 죽으시고 4 장사 지낸 바 되셨다가 성경대로 사흘 만에 다시 살아나사
3 I told you the most important part of the message exactly as it was told to me. That part is: Christ died for our sins, as the Scriptures say. 4 He was buried, and three days later he was raised to life, as the Scriptures say.
2)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는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심판을 받으셨으므로 심판이 없고, 상급에 대한 심판이 있다
요5:24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 말을 듣고 또 나 보내신 이를 믿는 자는 영생을 얻었고 심판에 이르지 아니하나니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겼느니라
I tell you for certain that everyone who hears my message and has faith in the one who sent me has eternal life and will never be condemned. They have already gone from death to life.
계22:12~1312 보라 내가 속히 오리니 내가 줄 상이 내게 있어 각 사람에게 그가 행한 대로 갚아 주리라13 나는 알파와 오메가요 처음과 마지막이요 시작과 마침이라12 Then I was told: I am coming soon! And when I come, I will reward everyone for what they have done.13 I am Alpha and Omega, the first and the last, the beginning and the end.
3)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는 범죄 하면 심판이 아니라 징계가 있다. 징계는 주의 거룩하심에 참여하게 하고, 의와 평강의 열매를 맺게 한다.
히12:5~11
5 또 아들들에게 권하는 것 같이 너희에게 권면하신 말씀도 잊었도다 일렀으되 내 아들아 주의 징계하심을 경히 여기지 말며 그에게 꾸지람을 받을 때에 낙심하지 말라 6 주께서 그 사랑하시는 자를 징계하시고 그가 받아들이시는 아들마다 채찍질하심이라 하였으니 7 너희가 참음은 징계를 받기 위함이라 하나님이 아들과 같이 너희를 대우하시나니 어찌 아버지가 징계하지 않는 아들이 있으리요 8 징계는 다 받는 것이거늘 너희에게 없으면 사생자요 친아들이 아니니라 9 또 우리 육신의 아버지가 우리를 징계하여도 공경하였거든 하물며 모든 영의 아버지께 더욱 복종하며 살려 하지 않겠느냐 10 그들은 잠시 자기의 뜻대로 우리를 징계하였거니와 오직 하나님은 우리의 유익을 위하여 그의 거룩하심에 참여하게 하시느니라 11 무릇 징계가 당시에는 즐거워 보이지 않고 슬퍼 보이나 후에 그로 말미암아 연단 받은 자들은 의와 평강의 열매를 맺느니라
7. 심판을 피하고 구원받는 길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길뿐이다.
행16:30~31
30 그들을 데리고 나가 이르되 선생들이여 내가 어떻게 하여야 구원을 받으리이까 하거늘31 이르되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받으리라 하고
30 After he had led them out of the jail, he asked, "What must I do to be saved?"31 They replied, "Have faith in the Lord Jesus and you will be saved! This is also true for everyone who lives in your home."
요14:6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I am the way, the truth, and the life!" Jesus answered. "Without me, no one can go to the Father.
행4:12 다른 이로써는 구원을 받을 수 없나니 천하 사람 중에 구원을 받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라 하였더라
Only Jesus has the power to save! His name is the only one in all the world that can save anyo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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