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ylAY-C3BDbY
P 30.
보살의 뜻
보리는 깨달음 , 각
살타는 유정, 중생
위로 보리를 구하고 아래로 중생을 교화하는 것을 뜻한다.
안락중생 상구보리는 정정취가 되어야할 수 있다
P 47.
모든 보살은 본원이 있다.
모든 본원의 공통분모를 원으로 세운 것이 법장비구의 원이다
모든 보살의 원이 대원인데
보현보살의 원은 대원의 왕이므로
아미타불의 48대원과 보현보살의 행원을 배우면 모든 원을 다 배우는 것이다
법장이 비구가 되어 세운 원이 최고라고 인정받고,
법신을 증득하여 보살이 되어서,
48원이 실현되는지 실험해보고 확신을 가지고,
십지보살이 되어 닦아서 부처가 된다.
48원은 완성된 자가 보이는 원이므로 훨씬 근기에 맞고 정확하게 설해져 있다.
보현보살은 팔지보살이며.
십지의 공덕을 닦고 있는 중이다
공덕을 부처님 세존을 제외하고 나머지는 알지못하지만 정정취의 상위에 가면 안다.
나의 인과와 생명의 인과에 대해서 나는 안다
정토를 확고히 해야 복덕이 갖추어진다
삼처전심: 역사적으로 사실이 아니다
타자탑 반분자: 소승에서는 법신 보신 화신의 개념이 없다.
염화미소: 위경에서 나온 것
곽씨쌍부: 열반경 , 니까야에 있으나 인도에는 관이 없었다.
첫댓글 '이심전심'의 '심'은 진여심.
곽시쌍부 - 인도에 관이 있었나?...^^
그러네요...
지겹지 않은 강의 감사합니다.
전해 주시는 밤별님 수고 많으셨습니다.
나무아미타불 아미타
감사합니다
일체경계 본래일심
일체가 아미타불의 화신이다
모든 인연의 은혜에 감사하고 회향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지용보살마하살()()()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밤별님 !!
ㅡ 보리살타 = 위로 보리를 구하고 아래로 중생을 교화한다
(정정취가 되어야 보리살타가 된다.)
ㅡ 법장비구 =십지보살을 닦아 부처가 되었다.
(완성된 자가 보인 지혜)
ㅡ 보현보살 =팔지보살이상
(십지보살의 행을 닦고 있다)
일심 광명 화신
아미타 아미타 아미타
나무지용보살마하살
보살[각유정]
무량무변한 복덕이 바깥에 있으니
일심을 증득해야 보살이라 함
대원의 왕
보현보살의 정토발원
아차보현 수승행
무변승복 개회향
보원침익 제유정
속왕무량 광불찰
【찬탄】
부처님의 본원도 보살의 행원도
넓고 깊은 뜻은 중생의 안락이다.
중생의 원이 깊으면 지혜를 얻고
행원이 깊어지면 지혜를 얻는다.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보현보살은 팔지보살이며.
십지의 공덕을 닦고 있는 중이다
정토를 확고히 해야 복덕이 갖추어진다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
보현보살은 팔지보살이며.
십지의 공덕을 닦고 있는 중이다
밤별님 감사합니다.^*^
일심 광명 화신 아미타
나무아미타불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