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이 기독교를 믿는다면 ‘왜 믿는가?’,
‘무엇을 믿는가?’에 대한 질문에 답해야 합니다.
삼위일체 하나님을 믿으며 아담의 원죄와 죄에 대한 찔림과 지옥의 실제적 존재를 믿으며 십자가 복음을 통한
죄사함과 회개와 거듭남을 믿으며 성경은 일점일획도 오류가 없고 온전히 보존됨을 믿는 믿음입니다.(축자영감)
자신이 그리스도인이라면 다음의 질문에 대답할 수 있어야 합니다.
‘당신이 믿고 있는 교리는과연 성경적인가? 아니면 전통적인가?’
그리스도인의 최종권위는 성경입니다.
누구든지 성경에 없는 말을 하거나 있는 말씀도 부인하거나 왜곡한다면 이단입니다.
비성경적인 교리와 이교도에 근거한 전통을 지키지 말아야합니다.
그리스도인은 배교하지 말아야하며 배교자는회개해야 합니다.
그리스도인은 우상숭배를 하지 말아야 합니다.
그리스도인은 예수 그리스도 밖에도 구원이 있다고 말하는 종교혼합과 종교다원주의를(WCC, WEA) 반대해야합니다.
자신이 예수를 믿는다면 믿음의 확실성을 가지며 구원의 확신을 가져야 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자신은 냉담자나 형식적인 유사그리스도인입니다.
십자가로 이루어진 단번속죄를 통한 하나님의 의와 부활을 통한 거듭남으로 그리스도인의 구원은 행위가 아닌 믿음으로
말미암아 은혜로 구원을 받았으므로 은혜복음이며(에베소서 2:8~9) 절대로 잃어버리지 않는 구원의 영원한 보장입니다.(로마서 8:38~39)
기독교는 일상과 동떨어진 철학이 아니라실제적인 삶의 방식입니다.
기독교는 종교비즈니스가 아니며 그리스도인은 종교 소비자가 아니라 하나님의 본성에 동참한 자이며(베드로후서 1:4) 진리 안에 있는 자들입니다.(요한이서 2)
그리스도인은 거짓말하지 말아야 하며 자기합리화를 하지 말아야하며 비진리에 타협하지 말아야하며 진실을 숨기지 말아야합니다.
교회는 순수해야하며 온전해야 합니다.
하나님과 사람 사이의 중보자는 주 예수 그리스도입니다.(디모데전서 2:5)
교회의 머리는 주 예수 그리스도입니다.(골로새서 1:18)
그러므로 성직자와 평신도를 나누는 성직자주의를 거부해야합니다.(만인제사장)
그리스도인의 가치 기준은 세상이 아니라 하늘의 시민권입니다.(빌립보서 3:20)
그리스도인은 반정부운동을 해도 안 되며 아부해서도 안 됩니다.
교회는 세상정치에 관여해서도 안 됩니다.(정교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