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월시아 조직배양의 순기능(順機能)이라고 봐야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다양한 하월시아 금 개체들을 만날 수 있게 되는 것 같습니다.
[ 2024년 7월 28일 ]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녀석이 "하월시아 바디아 - 백봉"인데, 이 녀석의 금(錦) 개체라고 하는데, 실생 품을 이렇게 명명한 것일지, 아니면 번식 과정에서 나타난 것일지는 키워보면서 살펴보려고 합니다.
뿌리내리기를 시작 중입니다. "하월시아 바디아"의 특성상 다른 품종 대비 두배 이상의 시간이 걸리곤 하는데 조금만 빨리 안착되길 바라고 있습니다.
이상 하월시안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뿌리가 내리기 시작하면 그때서야 잘하는것 같씀니다 하월리 특정상 한번탈수오기 시작하면 또 시간이 오래가더군요 키우기가 쉬울것같으면서도 키우기가 어려운게 하월이가 안닌가 생각이 드네요 기한몸니니 잘 자라주길 바람니다
모두 맞는 말씀이네요.
경험애 비추면, 특히 요 계열의 바디아는 상당히 까칠해서 뿌리 활착에 10개월도 걸렸던 것 같습니다.
그래도 느린 만큼, 활착이후에는 그 보답을 해줬던 기억이라서 느긋한 마음으로 지켜볼 계획입니다.
감사합니다.
작지만 금 밸런스도 좋고 똘망똘망 합니다 ~~
기대됩니다 ~~
어느 귀한 분의 손길을 거쳐서 그런 건 아닐까 싶네요. ^^
응원 말씀 고맙습니다.
이 친구 작은데도 금이 장난 아니네요👍 온 몸으로 나 멋지지 짱이지 하고 있어요…!ㅋㅋㅋ
바디아가 저번에도 읽은 것 같은데 유난히 까칠하다구 하셨던 것 같아서 쫌 걱정이지만 하월시안님이셔서 걱정 다시 날려보냈어요🤭
아주 잘 내리실 거라는 믿음!!!
얼렁 건강하게 뿌리 내리고 쑥쑥 잘 크는 모습 보여주길~~!!
네네.. 응원해 주셔서, 시간이 걸려도 뿌리 잘 내려주지 않을까 싶어요.
금이 좀 많은 편이긴 한데, 얼른 살찌워서 본 모습을 보여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