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후에 이 장면을 준비합시다. 쿠바 국가 안보 대변인이 큰 목소리와 화려한 음악과 함께 텔레비전에 출연하여 "강력한 증거"에 기초한 "새로운 조사"의 "결과"를 발표할 것입니다.
"미국이 조직한 새로운 작전"을 "시연"하는 데 사용됩니다.
대신에 우리가 보게 될 것은 쿠바 정권의 억압적 전술이 새롭게 드러난 것이 될 것입니다.
빌라 마리스타의 각본가들은 위협과 협박으로 가득 찬 8시간에서 12시간 동안 지속된 협박과 심문 과정에서 얻은 진술을 사용하여 보증을 받고 범죄 수사를 실시했으며 새로운 "쿠바에 대한 음모"를 폭로한 것처럼 가장할 것입니다.
그러나 현실은 다릅니다.
이 억압적인 물결이 2024년 9월 중순에 시작된 이래로 우리는 다양한 독립 언론 매체(2022년 이후 활동 중이거나 사임한)의 약 20명 정도의 협력자와 사회 또는 기업가 정신 프로젝트 관리자, 활동가 및 콘텐츠 제작자가 참여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형법 제143조에 명시된 " 용병주의 " 범죄에 대한 범죄 조사 혐의에 대한 "증인"으로 증언하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이 범죄는 "쿠바 국가와 쿠바의 헌법 질서에 반하는" 활동을 수행하는 데 사용되는 자금을 받은 사람에게 4년에서 10년 사이의 징역형을 선고합니다.
프로세스의 불규칙성 중에서 진술이 여러 절차 규칙을 위반하여 획득되었다는 점이 눈에 띕니다.
지금까지 심문을 받은 사람들이 증언해야 하는 법적 사건이 누구에 대해 지시되는지 표시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국가 보안 요원은 심문 과정에서 "피고인"이 될지 "증인"이 될지 선택권을 줌으로써 심문 대상의 "협조"를 조건으로 삼습니다.
그들은 이러한 유형의 프로그램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처럼 프로젝트 실행을 위한 수당이나 자금이 포함된 훈련 프로그램에 이러한 사람들이 참여하는 것을 암시하여 그들이 법을 위반했다고 믿게 만듭니다.
위 내용은 기사의 일부분입니다.
출처 : https://eltoque.com/extorsion-decomisos-y-amenazas-en-nueva-operacion-represiva-contra-la-sociedad-civil-cuba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