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페이서 : 복도체 또는 다도체 (소도체간 간격 일정하게 유지)
* 댐퍼 : 전선의 진동 방지
* 기초안전율 : 1.33 * 풍압하중 :1255 파스칼
* 종류 1. 인류형 : 전선로가 끝나는 부분
2. 직선형 : 수평각도 3도 이하인 직선 전선로
3. 각도형 : 수평각도 3도 초과하는 부분
4. 내장형 : 전선로 양쪽의 경간차가 큰 부분
* 직선부분 10기이하마다 내장애자를 갖는 첩탑 1기를 시설
* 문형(갠트리) 철탑 : 문모양(門) 전차선로나 도로 하천 횡단시
아킹혼
* 아킹혼 : 애자련의 보호
첫댓글 전선 중간중간에 공처럼 땡구란거 매달려 있던데,, 무엇인지 모르겠네요...
헬리콥터나 비행기 부딪치지 말라고 설치한 것 말씀하시는가 봅니다.
아~~ 그거였군요, 감사합니다..어쩐지 공이 좀 커 보이더라구요..^_^;
주황색 공처럼 똥그란것은 진동 흡수 파급 방지 용도로 부착된걸로 알고 있습니다
자료 감사합니다.
매번 답글 감사합니다.
좋으자료 감사 합니다
답글 감사합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안녕하세요.
답글 감사합니다.
전기맨님 화이팅요..
좋은 자료 잘 보았습니다.
아 이거 대박이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궁금증이 한번에 해결됐습니다. 고맙습니다.
감사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와 자세한 자료 감사합니다
좋은자료 감사해요
훌륭하세요~감사합니다.
감사드려요
몇회선 송전선로 인지요?그리고 154Kv용이라면 회선용량은요?
위 사진으로 보아 154kv의 4회선 항공 철탑이네요 ~
스페이서와 댐퍼의 기능이 거의 같다고 봐도 무방하지 않을까요..?
스페이서 : 복도체 이상에서 전선간 충돌방지 (단도체는 없어요)
댐퍼 : 전선의 진동방지
345kv 이상에서는 스페이서댐퍼를 거의 사용합니다.
@최철탑 답글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저길 올라가서 설비 점검하는게 송전팀의 주된 업무입니다...
저길 올라갈려면 자격증 혹 자격이 필요한가요?
@자유인1111 송전전기원자격증이 승탑관련 점검업무 하는데 필요하구요 추가로 활선전기원이 있습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좋은 내용 잘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