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인해 온 나라가 뒤숭숭 합니다.
마스크 안쓰고 예전처럼 사람들과 편하게 대화만 하는게 이렇게 소중할 줄은 몰랐네요.
오늘 다룰 내용은 유리복원 = 유리용접 입니다.
자동차 전면유리는 차음성과 안전성을 위해 2장의 유리 사이에 필름을 넣어 압착시킨 2중유리 입니다.
이는 모든 차량이 동일 합니다.
요즘 출고되는 국산 차량들 중에는 측면유리도 2중유리로 구성된 차량이 많습니다.
2중유리는 단유리에 비해 가격이 비싸고 약합니다.
물론 안전성이 좋고요.
측면 2중유리 차음성은.... 글쎄요... 유리말고 다른 파트에 방음을 더 확실하게 하는게 훨씬 좋다고 봅니다.
아무튼 이 2중유리는 약하기 때문에
주행중에 날아온 돌이나 다른 물체에 전면유리가 타격받게 되면 생각보다 쉽게 손상이 갑니다.
전면유리 중간 하단부에 제법 큰 돌이 날아와서 타격했네요.
이렇게 큰 사이즈는 보통 맞은편에서 날이 온 돌에 의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현대 EQ900
돌 맞은 유리, 돌 튄 유리, 금 간 유리, 고속도로 주행시 돌맞음, 자동차전면유리깨짐, 차유리보수, 차유리복원, 인천유리복원, 인천유리용접
자동차 전면유리에 돌을 맞으면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유리복원을 하시기 바랍니다.
돌 맞은 유리는 처음에는 조그만한 홈이 파이거나 미세한 실금만 보이지만 어느 순간 롱 크랙으로 진행되어 유리를 교환하지 않으면 안 될 정도가 됩니다.
돌 맞은 초기에 복원을 하시면 완성도도 높아지고 실패할 확율도 적어집니다.
돌 맞은 즉시 인천유리복원하시길 권합니다.
타격점이 3군데 이상이라 다른 타격점을 막아야 복원이 가능한 내용입니다.
그냥 테이프 붙여서 막아지면 다행이지만
인젝터와 간섭도 피해야하고 다른 약간의 노하우가 필요합니다.
유리복원의 마지막공정 중 하나인 UV경화 공정입니다.
유리접합용 레진은 자외선에 의해서만 경화가 됩니다.
경화가 끝나면 유리레벨링과 폴리싱 공정을 거치게 됩니다.
완료된 모습입니다.
표시가 나네요?
네. 표시 납니다.
유리복원공정은 깨진 유리 틈새에 유리접합용 특수레진을 강제적으로 주입해서 경화시켜주는 유리용접의 공정입니다.
깨진 타격점과 틈새에 레진이 투입된 라인자리는 표시가 납니다.
시각적복원율을 80%정도 예상하고 하지만 이보다 대부분 높게 나옵니다.
단 빨리 하셨을 때 얘기입니다.
가끔 스카치테이프로 상처를 봉인해두고 한참 지나서 오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스카치테이프 끈끈이가 크랙사이로 들어가면 복원이 안되거나 결과물이 메롱이 됩니다.
유리복원은 그냥 무조건 빨리!!!!
유리교환하고 썬팅하는 비용보다 훨~~~~씬 저렴한 비용에 복원을 하면서 새것을 원하시면 욕심쟁이가 되시는 겁니다.
시각적으로 매우 민감하신 분들은 복원보가는 교환을 하셔야 합니다.
교환이던 복원이던 #인천덴트하우스 에서는 원하시는 것을 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