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적인 갤러리 경영모델 도전
화랑은 중국 서예, 국화 등 전통 예술품의 주요 경영 모델로서, 현 당대의 예술가들과 협력하고 있다.갤러리를 적재 공간으로 삼아 예술품의 현금화 모델을 구현하다.예술품 시장의 발전과 해외 화랑의 충격으로 중국식 갤러리 경영 모델이 도전받고 있다.
하나는 전통적인 "갤러리"식의 예술품 판매 형태의 회복으로, 발전 규모와 발전 속도 모두에서 고통을 받는다.큰 제약에 도달했습니다;
둘째는 1980년대 민중예술품 소비자를 위한 화랑으로 화점의 수가 현저히 증가하였고,해외 예술품 소비자를 겨냥한 화랑화점도 중국 관광산업에 밀착해 발전했다.
세 번째는 1990년대, 중국 전문 화랑의 초창기에, 몇몇 화랑들은 점차 전통에서 벗어나고 있다.'화점'이나 관광성 '미술품상점'은 현대적 경영모델로 전환한다.
네 번째는 2000년 이후 갤러리가 통합을 경험하면서 많은 초기 창업자들이 탈락하고 동시에 더 많이,보다 전문적인 화랑이 증가하고 부분적으로는 '영리한 시대'에 진입한 데다, 중국 대만, 한국, 구미 화랑들이 점점 몰려들어 화랑 경영 예술품의 스타일, 위치 선정 및 경영자의 배경, 조작 수단, 공관책 등이 다각화 시대에 접어들었다.
다섯은 2006년 중국 예술품 시장이 조정에 들어가면서 화랑이 규모화 성장기에 들어선 것이다.베이징의 기존 화랑 수의 50% 이상을 차지하는 2006년 이후엔 2007년에만 수십 개의 외국 화랑(또는 외국 배경이 있음)이 문을 열었다.2007년 상반기 중국 화랑 수는 1만3천8백여 개로 가장 많았다.주영성 갤러리는 갤러리 업태의 주류 발전 형태이지만, 운영과 경영의 전문성과 중장기적 업태의 규율로 인해 발전의 문턱과 더 많은 불확실성을 안고 있다.수준과 신뢰도가 들쭉날쭉해 폐업자가 적지 않다.중국갤러리연맹 시장연구센터의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2008년 6월 현재 중국 내 주요 화랑 3549곳으로 전체 갤러리 중 2곳8.9%는 2009년 말 2386개로 전체의 27.3%에 그쳤다.
2014년 중국갤러리 경영은 여러 가지 어려움에 직면했고, 갤러리 경영은 저점을 맞이하여 예술품 시장이 열리게 되었다불황이 시작됐다.
1.전통화랑은 인터넷의 도움을 받아 인터넷 갤러리를 열어 서화를 판매하는 패턴을 시작했다.메인 갤러리의 적자와 폐쇄는 전체 갤러리 폐쇄의 32%에 달하지만 전체 보유의 절반 가까이를 차지하고, 비(非)주영 갤러리는 70% 가까이 적자를 냈지만 폐쇄는 70%에 그쳤다.온라인 갤러리는 평온함을 보이며 약간 상승했으며 큰 변화는 없었다.2009년, 온라인 갤러리는 상승폭이 거의 6%에 달할 정도로 빠르게 상승했습니다.그만큼 인터넷 갤러리 경영은 미래 갤러리 발전과 경영 패러다임이 됐다.
중국 화랑업의 발전사에서 보듯이, 중국 화랑업은 두 차례의 규모화의 발전단계를 거쳤다.하나는 1990년대 중반이었고, 다른 하나는 20052006년이었다.이런 기복이 심한 화랑들은 대개 메인 갤러리, 비 메인 갤러리, 온라인 갤러리의 세 종류로 나뉜다.중국 예술품 시장의 발전 과정 중 서로 다른 갤러리 형태는 복잡한 시장 생태계에 있다.
2.갤러리 경영방식 다변화, 즉 예술품의 경영전시 등의 활동을 업무형식으로 함갤러리, 그 작동 모드는 주로 네 가지로 구분됩니다:
첫 번째는 에이전트 작동 모드입니다;
두번째는 갤러리+화가 모드입니다;
세 번째는 갤러리 + 작품 모드입니다;
네 번째는 갤러리 + 이벤트 모드입니다.
3.갤러리에서 그림 전시회 개최
그림 전시회를 여는 것은 갤러리 경쟁에서 가장 중요하고 가장 흔한 수단 중 하나이다.자금력이 풍부한 화랑들은 전시 때마다 홍보에 열을 올린다.
4.스타일 아이덴티티 경영
화랑은 자신만의 독자적 스타일의 소장품과 전시 방향을 세워야 한다.어떤 화랑은 전통적인 유형의 예술품만을 취급한다면 현대의 변에 결코 손을 대지 않을 것이고, 어떤 곳은 정반대로 전위 예술품을 취급하고, 어떤 곳은 유물의 고적을 진열할 것이다.적지 않은 화상이 그림 경영에 있어서는 또 다른 아이디어를 내, 자신의 화랑의 개성화 경영을 실현하고 있다.
5.중국식 갤러리 협회 설립
해외 화랑들은 일찍부터 자신들의 화랑 협회를 소유했다. 예를 들어 미국 화랑 협회(ADAA-A)rt Dealers Association of America)는 예술품 매니저의 기능, 그리고 어떻게 매니저를 통해 예술품을 구입하고 팔 수 있는지에 대해 그 웹사이트에 자세히 알려줌으로써 잠재적 투자자에게 믿을 수 있고 완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미국갤러리협회는 1962년에 설립되었으며 150개가 넘는 갤러리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그것은 화랑의 경력에 대한 고찰이 매우 엄격하여, 그 회원은 반드시 최소 5년의 종사경력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성실은 가장 중요한 요소이며, 그 밖에도 돌려야 한다.그 예술분야에 전문가적 자질을 갖추고 사회문화에 실질적으로 기여해야 한다.중국 화랑들도 자체 화랑 협회를 설립할 수 있다.
6.신뢰도가 높고 성실도 근본인 갤러리 경영 원칙 고수
어떤 업종이든 시장에서 살아남고 발전하고 시장에서 도태되지 않으려면 신뢰의 최고를 지켜야 합니다.성실이 원칙이다. 화랑업은 예외일 수 없다.우리 화랑의 경영은 몇 개 안 되는 일이고, 더 많은 것을 할 수 있는 기회에 고기를 잡겠다는 근시안적 마음과 방법 때문에 예술가, 화랑, 소장자들이 서로 불신하게 되는 것이다.현재 중국 화랑업계의 혼란을 초래한 근본 원인입니다. 그래서 좋은 화랑 경영 신용 메커니즘을 세우고, 성신과 입소문을 만들어야 합니다.
7.갤러리 경영 브랜딩
중국 화랑은 시장이 혼란하여, 유명 브랜드의 화랑이 하나도 없고, 중국 화랑은 모두 각자 경영·안내를 한다.갤러리에 브랜드화가 쉽지 않은 만큼 브랜드 갤러리의 예술적 분위기 조성과 시장 정화, 갤러리 시장 규범이 절실하다.
전통적인 갤러리 경영이 도전받고 있지만 중국 화랑업의 미래 지향은 우리가자신감에 차 있다. 첫째, 중국은 훌륭한 화가 자원이 있고, 둘째는 중국 화가들이 국제적으로 중시되고 있고, 셋째는 중국 경제가 부상하고, 많은 글로벌 대기업금융기관들이 점차 중국으로 눈을 돌리면서 시장 자원이 전례 없이 풀려날 것이다.중국 화랑의 확실한 제도적 보장과 세련된 갤러리 경영으로 다시 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