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1학년도 1학기 출석수업대체시험 시행 공고 2011학년도 1학기 출석수업대체시험 시간표, 시험범위, 실습과제를 다음과 같이 공고함. 한국방송통신대학교총장 |
1. 시험일시
❍ 1학년 : 2011. 6. 19(일) 13:00~13:45………(3과목*15분=45분)
❍ 2학년 : 2011. 6. 19(일) 14:15~15:00………(3과목*15분=45분)
❍ 3학년 : 2011. 6. 19(일) 15:30~16:15………(3과목*15분=45분)
❍ 4학년 : 2011. 6. 19(일) 16:45~17:15………(2과목*15분=30분)
※ 특별관리학생은 10분 연장
※ 미주지역(간호학과) : 2011. 6. 18(토) 10:00 ~ 13:10(현지 시간)
2. 시험실 입실 및 퇴실시간
❍ 학년별 시험 시작 10분 전까지 입실하여야 함.
❍ 1과목 또는 2과목 응시자도 입실시간은 동일
3. 대상자
❍ 수강신청기간 및 추가신청기간에 출석수업대체시험을 신청한 학생
❍ 출석수업대체시험 시행 공고일까지 출석수업을 받지 않은 학생 중 대체시험을 희망하는 모든 학생
※ 출석수업을 받고 출석수업시험에 응시한 학생은 응시불가
4. 시험장소 : 추후 학교 홈페이지(학교공지 수업/시험정보) 및 학보 공고 참조【 6/6, 6/13 】
5. 시험시간표 : 【별표 2】참조
☞ 홈페이지 나의정보→ 개인학사정보→수업/시험정보검색→수업/시험정보에서 확인 가능
※ 미주지역 간호학과 시간표
교 시 |
시험시간 |
시험과목 |
비 고 |
1교시 |
10:00~10:50(50분) |
간호과정론 |
※휴게시간 10분 |
2교시 |
11:00~11:50(50분) |
가족건강간호학 | |
3교시 |
12:00~12:50(50분) |
간호연구 |
6. 시 험 형 태
❍ 객관식 4지선다형, 학년별 1교시 3과목(4학년 2과목)
❍ 과목당 15문항 15분, 1교시 45분(4학년은 30분)
❍ 객관식시험 대신 실습과제 또는 작품으로 평가하는 교과목은 8번 참조
7. 객관식 시험범위 : ☞【별표 1】
8. 실습과제 제출 교과목
학 과 |
학년 |
교 과 목 명 |
실습과제 |
접수장소 |
비 고 |
미디어영상 |
3 |
그래픽커뮤니케이션 |
작품CD |
해당학과 시 험 실 |
|
가정(공통) |
2 |
패션디자인 |
작품,패턴 |
〃 |
|
가정 (의상학) |
3 |
의복구성의원리 |
“ |
〃 |
|
한국의복구성 |
작품 |
||||
4 |
패션디자인활용 |
“ |
〃 |
||
컴퓨터과학 |
1 |
C 프로그래밍 |
보고서,CD |
〃 |
|
2 |
Visual C++프로그래밍 |
||||
정보통계 |
2 |
엑셀데이터분석 |
“ |
〃 |
|
3 |
통계학개론 |
“ |
〃 |
||
통계패키지 |
“ |
〃 |
|||
유아교육 |
2 |
유아음악반주 |
작품CD |
〃 |
교원자격증 사본 제출과목 |
3 |
유아언어교육 |
보고서 |
별도지정장소 | ||
유아과학교육 |
“ |
〃 | |||
유아음악교육 |
보고서,CD |
〃 |
※ 실습과제 또는 작품제출 과제 ☞【별표 3】
실습과제 표지양식 : 홈페이지→학생서식→“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표지” 출력
9. 시험특별관리대상자(시각 및 지체 장애인) 응시요령
❍ 시험일 : 일반학생과 동일
❍ 시험시간 : 일반학생 시험시간에 10분을 연장
※ 대독 및 대필자 동반 가능
❍ 시험장소 : 소속 지역대학에서 지정한 장소
❍ 대상자
∙ 장애≪청각, 시각, 지체 등≫학생으로서 장애가 심하여 정상적인 답안작성이 불가능한 학생(각종 부상 및 질병에 의한 장애 포함)
∙ 65세이상 고령자(1946. 12. 31 이전 출생자) 중 특별관리가 필요한 학생
❍ 특별관리 대상자 신청 방법
∙ 특별관리가 필요한 학생은 5월 27일(금)까지 소속지역대학에 신청하기 바라며, 시험 당일에는 장애인등록증(또는 의사소견서) 및 신분증을 지참하기 바람.
10. 시험 당일 준비물
❍ 컴퓨터용 사인펜
❍ 학생증 또는 주민등록증, 면허증 등 공적신분증
❍ 소속 학과와 관계없이 다음의 유아교육과 전공과목 응시자는 교원자격증(유치원 정교사 1, 2급) 원본 및 사본 지참
❍ 교원자격증 미소지자는 대체시험에 응시 할 수 없으며(반드시 출석수업을 받아야 함), 실습과제 제출 시 교원자격증 사본을 첨부하지 않을 경우 0점 처리함.
※ 교양과목(1학년 글쓰기, 2학년 한국사의이해)만 응시하는 학생과 유아교육과 3학년 편입생 제외
❍ 교원자격증 사본 제출 과목
1학년 |
2학년 |
3학년 |
아동발달(객관식 시험) |
유아교육과정(객관식 시험) |
유아언어교육(실습과제 제출) |
아동관찰및행동연구(객관식 시험) |
유아음악반주(실습과제 제출) |
유아과학교육(실습과제 제출) |
유아음악교육(실습과제 제출) |
11. 답안지 작성요령
❍ 반드시 컴퓨터용 사인펜을 사용하여야 하며, 이중표기(점 등 표시), 답안지 훼손 등의 사례가 없도록 각별히 유의바람.(일반수성 사인펜이나 연필 등은 OMR답안지 처리 불가)
❍ 답안 작성 시 문제지의 문항 번호와 답안지 번호가 반드시 일치되게 표기하여야 함.
❍ OMR답안지는 수정이 절대 불가하니, 답안 표기에 각별히 유의할 것 ⇒ 수정시 답안지 교체
※ 백색 수정테이프 등을 사용한 답안 정정은 일체 인정하지 않음.
❍ 답안지 작성 시 지정필기구 미사용, 표기누락 및 착오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본인의 책임임.
12. 유의사항
시험당일에는 교통이 혼잡하고 시험장의 운동장내에는 자동차 출입을 통제하오니 반드시 대중교통 수단을 이용하기 바람. |
❍ 시험실 벽면 또는 책․걸상에 낙서를 금지하며 모든 시설물을 깨끗이 사용할 것
❍ 학교 건물 내에서는 절대 금연이며,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지 말 것
❍ 기상이변(폭우, 태풍 등)이나 당일 시험장 주변의 각종 행사 등으로 지각하는 일이 없도록 사전에 대비하여 주기 바람.
13. 기타
❍ 시험관련 문의 사항은 소속지역대학으로 하기 바람.
❍ 출석수업대체시험 학습자료 이용방법
√ 홈페이지→나의정보→학습자료실(방송강의)→학과, 학년 선택 후 조회→출석수업
대체시험자료
【별표 3】
시험 응시학생 특별 유의사항
유의사항 - 시험(객관식)은 반드시 컴퓨터용 사인펜을 사용하여야 함 - 답안지 훼손 등의 사례가 없도록 각별히 유의바람 - 답안지 표기누락, 표기착오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본인의 책임임 - 시험 시작 10분전에 입실하기 바라며, 시험 시작 10분 경과 후 입실 금지 - 교원자격증(유치원 정교사 1, 2급) 미소지자는 유아교육과 전공과목 응시불가 [시험응시(실습과제 제출)시 자격증 사본을 제출(첨부)하지 않을 경우 0점 처리]
부정행위로 간주되는 행위 금지 - 다른 응시자의 답안을 보거나 보여주는 행위 - 다른 응시자와 몸동작, 쪽지 등으로 신호를 주고받는 행위 - 휴대전화기 등 각종 전자 송수신기 소지하거나, 이용하는 행위 | ||
■ 휴대금지 물품 • 휴대전화, 디지털카메라, MP3, 전자사전, 카메라 펜, 라디오, 워크맨 등 모든 전자기기(전자계산기는 사용이 허가된 시험실만 휴대 허용) • 교재, 공책, 연습장, 참고서 등 시험 준비에 필요한 물품 ※ 휴대의 의미 : 책상 주변 등 응시자가 수시로 사용할 수 있는 장소에 물건을 놓는 것 |
||
- 대리로 시험을 보는 행위 - 사전에 조직적․계획적으로 모의하여 부정행위를 하는 경우 - 다른 응시자에게 답안을 보여줄 것을 강요하거나 위협하는 경우 - 시험 감독관의 지시에 불응하는 행위 - 기타, 시험감독관이 부정행위로 판단하는 행위 |
2011학년도 1학기 출석수업대체시험 안내
2011학년도 1학기 출석수업대체시험 일정 및 유의사항 등을
다음과 같이 알려드리니 빠짐 없이 응시하기 바랍니다.
❖ 시험일시 : 2011. 6.19(일) 13:00~17:15
❖ 시험장소 : 소속 지역대학별 지정 시험장 및 시험실(학보 및 홈페이지 공고 참조)
❖ 시험형태 : 객관식 4지 선다형, 과목당 15문항, 1교시 당 3과목(단, 4학년은 2과목) 응시
❍ 일부 교과목은 객관식시험 대신 시험당일 실습과제 제출
❖ 시험 당일 준비물
❍ 컴퓨터용 사인펜, 학생증 또는 주민등록증 등 공적신분증(운전면허증, 여권 등)
❍ 신분증 없는 학생은 시험관리본부에서 응시허가증(반명함판 사진 2장) 발급 받아 응시
❖ 시험실 입실 및 퇴실시간
❍ 각 학년별 시험 시작 10분전에 입실, 시험 시작 10분경과 시 입실불가, 퇴실허용
❍ 시험실 입실시간 준수 : 한 과목 응시자도 시작시간은 동일함
❍ 한 과목 응시생은 시험시작 후 15분간, 두 과목 응시자는 30분간 응시하고 퇴실
❖ 유의사항
1학년 |
2학년 |
3학년 |
아동발달(객관식 문제) |
유아교육과정(객관식 문제) |
유아언어교육(실습과제 제출) |
아동관찰 및 행동연구( 〃 ) |
유아음악반주(실습과제제출) |
유아과학교육( 〃 ) |
유아음악교육( 〃 ) |
❍ 전과목 법전사용 금지
학년 학과 |
1학년 |
2학년 |
3학년 |
4학년 |
경영 |
•재무회계원리 |
•경영분석을위한 기초통계 |
•중급재무회계 •재무관리 |
•경영분석 |
무역 |
•재무회계원리 |
|||
정보통계 |
•데이터처리입문 |
•대학수학 |
•6시그마경영 |
•신뢰성공학 •다변량분석 |
환경보건 |
•실내공기오염관리 |
•대기오염론 •수질시험법 |
❍ 시험당일에는 차량의 운동장 출입을 적극 통제하오니 반드시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바람
❍ 시험실은 깨끗이 사용하고, 책․걸상 등의 집기를 이동시키거나 비품에 손대지 말 것
❍ 학교 건물 내에서는 절대 금연이며,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지 말 것
❍ 시험당일 시험장 주변의 각종 행사 등으로 지각하는 일이 없도록 사전에 대비하기 바람
❍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학보공고 및 홈페이지 학교공지 참조
❍ 시험에 관한 각종 문의사항은 반드시 소속 지역대학으로 문의하기 바람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1학년도 1학기 출석수업대체시험 범위
〔공통사항 : 전 과목 법전사용 불가〕 빠르게 과목 찾기 : Ctrl+F+과목명 입력】
학과 |
학년 |
교과목명 |
시험범위 |
비고 |
인문/ 교육 |
1 |
글쓰기 |
출석수업 범위 (교재 4~37, 114~133, 42~59, 61~86쪽) |
|
사회/ 자연 |
1 |
세계의역사 |
교재 18-20장 및 해당부분 매체강의) |
|
전학과 |
2 |
한국사의이해 |
교재1~5장,TV강의해당부분 및 해당부분 매체강의 |
|
경제/ 무역 |
1 |
기초미시경제론 |
교재 6장 1~3절, 11장~12장 |
|
경제/ 경영 |
1 |
경영학개론 |
교재 제1장 ~ 제8장(오디오강의 포함) |
|
컴퓨터/ 통계 |
1 |
인터넷서비스 |
교재 1장~5장(해당강의 포함) |
|
교육학/ 청소년 |
1 |
교육의이해 |
교재 1, 2장 |
|
교육학/ 청소년 |
2 |
상담이론및실제 |
교재 4, 6, 7장 및 해당 인터넷보충학습자료 |
|
교육/ 청소년 |
2 |
청소년문화 |
TV강의 1강~6강, 교재 1장~2장, 인터넷보충학습자료 1강~6강 |
|
국문 |
1 |
생활한문 |
출석수업 범위 (교재 3~8, 14~17, 45~52, 53~108, 137~138, 147~154, 190~193, 206~209쪽) |
|
국문 |
1 |
한국현대문학의이해와감상 |
출석수업 범위 (교재 4~55, 141~200쪽) |
|
국문 |
2 |
한국근대작가론 |
출석수업 범위(교재 1~13쪽) |
|
국문 |
2 |
국문학의역사 |
출석수업 범위 (교재 185~303쪽) |
|
국문 |
3 |
바른국어생활과문법 |
교재 및 방송강의 (제1강-제4강(교재 1~71쪽)) |
|
국문 |
3 |
고전시가론 |
제3장 향가(교재 49-104쪽) |
|
국문 |
3 |
문학비평론 |
교재 3~27쪽 |
|
국문 |
4 |
시창작론 |
제13장, 14장(교재 242~287쪽) |
|
국문 |
4 |
언어와의미 |
교재 3~87쪽 |
|
영문 |
1 |
영문법의기초 |
교재 Part 2 Comprehension Drill의 2, 4, 6, 8, 10과 |
|
영문 |
1 |
영어회화 1 |
Lesson 1,2,3,4 (pp.1~44) |
|
영문 |
2 |
영문법의활용 |
1~15장의 연습문제 |
|
영문 |
2 |
영미산문 |
3장 My Wood, 16장 Mother Tongue |
|
영문 |
3 |
영어학의이해 |
교재 6~7장 |
|
영문 |
3 |
영시읽기의기초 |
멀티미디어강의 1~10강의 각 강의의 4번째 작품 (총10편) |
|
영문 |
3 |
영미아동문학 |
"The Wonderful Wizard of Oz", "The Lion, the Witch, and the Wardrobe" |
|
영문 |
4 |
미국문학의이해 |
교재 Part II. 3장. “호손과 초기 청교도 식민지 역사의 탐구” |
|
영문 |
4 |
영미희곡 |
The Glass Menagerie Scene 1~4 (교재 272페이지~313페이지) |
|
중문 |
1 |
초급중국어 1 |
교재6과~9과 |
|
중문 |
1 |
중국문화개관 |
교재 제8장 출석수업부분(269~321쪽) |
|
중문 |
2 |
초급한문 |
1강, 2강, 3강 해당 방송강의부분 |
|
중문 |
2 |
중급중국어 1 |
교재 출석수업부분(261~334쪽) |
|
중문 |
3 |
고급중국어 1 |
교재 1과, 2과, 14과, 15과 |
|
중문 |
3 |
중국명시감상 |
1강, 2강, 3강 해당 방송강의부분 |
|
중문 |
3 |
중국어작문 |
교재 7과, 8과, 9과 |
|
중문 |
4 |
경서제자강독 |
교재 論語(三)71쪽<季氏>부분, 莊子(三), 荀子(二) |
|
중문 |
4 |
문화중국어회화 |
교재 제15과~18과(151~189쪽) |
|
불문 |
1 |
프랑스어입문 |
교재 1~4과 |
|
불문 |
1 |
프랑스어기초문법연습 |
교재 4~6과 |
|
불문 |
2 |
프랑스어의구조 1 |
교재 6장 동사(145~205쪽) |
|
불문 |
2 |
프랑스산문 |
교재 Ⅱ장(Deuxième Parite)의 1~3과 |
|
불문 |
3 |
프랑스어회화 1 |
교재 Unité 13~15(253~308쪽) |
|
불문 |
3 |
프랑스문학산책 |
교재 Ⅴ. 2~4과(116~144쪽), Ⅵ. 3과(174~180쪽) |
|
불문 |
3 |
프랑스시 |
교재 Ⅲ장 1. Charle Baudelaire(87~104쪽) |
|
불문 |
4 |
프랑스어번역연습 |
교재 Ⅱ부의 4장 (50~66쪽) |
|
불문 |
4 |
프랑스작품선 |
교재 2과 <Jean Racine> 및 3과 <Abbé Prévost>, (31~96쪽) |
|
일본 |
1 |
일본어기초 1 |
교재 1-8과, 해당범위의 TV강의내용 포함 |
|
일본 |
1 |
일본학개론 |
교재 1장~4장(해당 강의 포함) |
|
일본 |
2 |
일본어활용 1 |
교재 1-8과, 해당범위의 멀티강의자료 및 워크북 포함 |
|
일본 |
2 |
일본근세근현대사 |
교재 1장~5장까지 |
|
일본 |
3 |
일본전통문화론 |
다도, 정원, 스모, 연중행사 |
|
일본 |
3 |
일본의소설 |
枕草子/貧窮問答歌/少年の悲哀/往生要集/蜘蛛の糸(강의 및 해당 교재) |
|
일본 |
3 |
중급일본어활용 1 |
1~4과(교재 및 방송강의) |
|
일본 |
4 |
일본의기업과경영 |
교재1~3장(해당 강의 포함) |
|
일본 |
4 |
근현대한일관계와국제사회 |
멀티미디어 강의 1강~8강 (교재 1장~12장) |
|
법학 |
1 |
민법총칙 |
멀티미디어 강의 1강~5강 및 교재 제1장, 제2장 |
|
법학 |
1 |
형법총론 |
교재 제1편: 제3장 죄형법정주의, 제2편 제2장: 제4절 인과관계와 객관적 귀속~제6절 구성요건착오 및 이 범위에 해당하는 TV강의 부분 |
(변경) |
법학 |
2 |
상법기초 |
교재 제3편 어음수표법 부분 |
|
법학 |
2 |
근로보호법 |
TV강의와 교재 및 2011년 출석수업대체시험 대비 학습자료(제1강부터 제7강까지) |
|
법학 |
3 |
일반행정법 |
교재 3장, 4장, 5장, 6장, 7장, 10장 |
|
법학 |
3 |
공정거래법 |
멀티미디어 강의 1강~5강 및 교재 제1장~제3장 |
|
법학 |
3 |
법사상사 |
교재 제2장 고대의 법사상, 제5장 근대영국의 법사상, 제7장 독일 계몽주의와 관념론, 제10장, 현대의 법사상 및 이 범위에 해당하는 멀티미디어 강의 부분 |
|
법학 |
4 |
형사소송법 |
교재 제2편 수사와 공소제기 : 제1장~제5장 및 이 범위에 해당하는 멀티미디어강의 부분 |
|
법학 |
4 |
법과사회 |
교재 제1부 법사회학은 무엇인가, 제2부 법사회학의 패러다임, 제3부 분쟁처리와 소송, 제6부 법과사회변동 및 이 범위에 해당하는TV강의부분 |
|
행정 |
1 |
행정학개론 |
교재 3, 4, 5, 6, 9, 10, 11장 |
|
행정 |
1 |
정보사회와행정 |
교재 2장, 3장 |
|
행정 |
2 |
인적자원관리론 |
교재 1,3,4장 및 워크북 |
|
행정 |
2 |
행정조직론 |
교재 11장, 12장, 13장 |
|
행정 |
3 |
행정계량분석 |
교재 1장-4장 |
|
행정 |
3 |
지방자치행정론 |
교재 1, 2, 6장 및 워크북과 멀티미디어 강의 |
|
행정 |
3 |
공기업론 |
교재 1, 3장 및 학보특강, 출석수업대체시험자료 |
|
행정 |
4 |
정부회계학 |
교재 2, 6, 7, 8장 |
|
행정 |
4 |
협상조정론 |
교재 1,3,4장 및 워크북 |
|
경제 |
2 |
고급미시경제론 |
교재 pp.1-140(1장에서4장까지), 워크북 pp.1-49(1장에서4장까지), 멀티강의 1강에서 6강까지 |
|
경제 |
2 |
세계경제의역사 |
교재 3장~7장(pp. 48~123) |
|
경제 |
3 |
재정학 |
교재 2, 3, 4, 5장 |
|
경제 |
3 |
토지경제론 |
교재 4, 5, 6장 |
|
경제 |
3 |
금융시장론 |
교재 1~7장 |
|
경제 |
4 |
한국경제사 |
교재 7, 9, 12, 13장 |
|
경제 |
4 |
도시경제학 |
교재 1, 2, 3, 4장 |
|
경영 |
1 |
재무회계원리 |
제4장에서 제7장까지 |
계산기사용 |
경영 |
2 |
경영분석을위한기초통계 |
교재 제 8장~제 11장 |
계산기사용 |
경영 |
2 |
마케팅론 |
1강~7강 및 교재 해당부분 |
|
경영 |
3 |
중급재무회계 |
제3장, 제15장 |
계산기사용 |
경영 |
3 |
재무관리 |
교재 1-4장 |
계산기사용 |
경영 |
3 |
인적자원관리 |
교재 3,4,10,11,12장 |
|
경영 |
4 |
경영분석 |
교재 1장~4장 |
계산기사용 |
경영 |
4 |
마케팅커뮤니케이션관리 |
교재 1장~5장 |
|
무역 |
1 |
무역학원론 |
교재 1장~5장(pp. 1~131) |
|
무역 |
2 |
무역계약과상사중재론 |
교재 1~3장 , 5장, 10장 |
|
무역 |
3 |
무역실무 |
교재 1장, 5장, 6장, 8장, 13장 |
|
무역 |
2 |
재무회계원리 |
제4장에서 제7장까지 |
계산기사용 |
무역 |
3 |
외환시장론 |
교재 1~5장 |
|
무역 |
3 |
국제통상론 |
교재 1, 2부(제1~7장) |
|
무역 |
4 |
국제경영전략 |
강의 1~5장 |
|
무역 |
4 |
무역결제론 |
교재 1~3장 |
|
미디어 |
1 |
매스미디어와사회 |
멀티미디어강의 1-8강, 교과서해당 범위(인터넷보충학습자료 및 출석수업대체시험 자료는 참고) |
|
미디어 |
1 |
방송의이해 |
방송강의 1-6강, 교과서 해당범위, 인터넷보충학습 해당범위 |
|
미디어 |
2 |
대중문화와영화비평 |
방송강의 1강-7강, 출석수업 대체시험자료(홈페이지학습자료실)포함, 해당범위교재 |
|
미디어 |
2 |
문화비평과미학 |
교재1-3장 (및 해당부분 매체강의) |
|
미디어 |
3 |
현대광고와카피전략 |
교재1-4장(교재5쪽~61쪽) |
|
미디어 |
3 |
뉴미디어론 |
멀티미디어강의 1-3강, 교재 1-3장 |
|
미디어 |
4 |
미디어비평 |
멀티미디어강의 1-4강, 강의에 해당하는 교재 및 인터넷 자료 |
|
미디어 |
4 |
미디어교육 |
교재 1-6장. 해당 범위 멀티미디어 강의 |
|
관광 |
1 |
관광학개론 |
교재 1~5장, 멀티미디어강의 1~5강 |
|
관광 |
1 |
서비스매너 |
교재 1~6장, TV강의 1~6강 |
|
관광 |
2 |
서비스경영의이해 |
멀티미디어강의 1~3강, 인터넷보충학습 1~3장 |
|
관광 |
2 |
관광마케팅 |
교재 1~3, 5~7장, 멀티미디어강의 1~2강, 5~6강 |
|
관광 |
3 |
관광행동론 |
교재 1~5장, 멀티미디어강의 1~4강, 워크북 1~4강 |
|
관광 |
3 |
관광개발론 |
교재 1~5장, 멀티미디어강의 1~5강 |
|
관광 |
3 |
항공예약발권 1 |
교재 2~6장, TV강의 2~7강, 워크북 2~6장 |
|
관광 |
4 |
세계의음식․음식의세계 |
멀티미티어강의 1~4강, 인터넷보충학습 1~4장 |
|
관광 |
4 |
관광과문화 |
멀티미디어강의 1~4강, 인터넷보충학습 1~4장 |
|
농학 |
1 |
농학원론 |
교재 제1,2,3,4,5,6장 |
|
농학 |
1 |
원예학 |
교재 제1,2,3,4,5장 |
|
농학 |
2 |
농업유전학 |
교재 제2,3,4,5,6,7,8장 |
|
농학 |
2 |
농업생물화학 |
교재 제1,2,3,4,5,6장 |
|
농학 |
3 |
사료학 |
교재 제2,5장 |
|
농학 |
3 |
가축사양학 1 |
교재 제2,4,5,6,8장 |
|
농학 |
3 |
자원식물학 |
교재 제1,2,3,4,5,6,7장 |
|
농학 |
4 |
시설원예학 |
교재 제1,2,3,4,5,6장 |
|
농학 |
4 |
초지학 |
교재 제1,2,6,7장 |
|
가정 |
1 |
현대인의영양과건강 |
3.2.콜레스테롤과 동맥경화증(교재p.97~102), 4.1.체중과다와 비만증(교재p.119~130), 5.1.음주와 간질환(교재p.155~169), 9장 새로운 식품의 이용과 안전성(교재p.305~332), 11장 운동영양과건강(교재p.379~406) |
|
가정 |
1 |
가족자원관리학 |
교재 제 2, 8, 14장 |
|
가정 |
2 |
인체생리학 |
교재 1장, 2장, 13장(p.11-33, 35-62, 361-393) |
|
가정 (가정관리) |
3 |
가족발달 |
교재 4장(p.93~140) |
|
가정 (가정관리) |
3 |
한국가정생활사 |
혼례, 상례, 제례 (교재 p.159-195, 210-275) |
|
가정 (가정관리) |
3 |
여가관리 |
교재 1, 9, 12장 |
|
가정 (가정관리) |
4 |
주거관리 |
출석수업범위(교재 p.69-76,79-80,244-265) |
|
가정 (가정관리) |
4 |
가족복지론 |
교재 1, 3, 7, 13장 (그에 해당하는 멀티미디어강의) |
|
가정 (식품영양) |
3 |
식품학 |
출석수업범위(교재 p.1~16, 32~38, 41~67) 및 그에 해당하는 오디오 강의 |
|
가정 (식품영양) |
3 |
생활주기영양학 |
출석수업범위 (교재 p.63~88, 89~127, 207~217) |
|
가정 (식품영양) |
3 |
식생활관리 |
교재 4장, 5장 (p.113~174) |
|
가정 (식품영양) |
4 |
식사요법 |
1장 식사요법의 개요(교재p.1~13), 3.5.영양가환산을 위한식품교환법의 활용(교재p.49~60), 8장 비뇨기질환, 9장당뇨병(교재p.184~245) |
|
가정 (식품영양) |
4 |
식품위생관리 |
출석수업범위(교재 1, 2, 3, 4, 5, 6, 9, 14장) |
|
가정 (의상학) |
3 |
세탁과염색 |
교재 1, 2, 3, 11, 14, 17장 |
|
가정 (의상학) |
4 |
의복과환경 |
워크북 4부(p.145~152) 및 교재 p.1~17, 23~44, 67~105, 214~231 |
|
컴퓨터 |
2 |
이산수학 |
교재 1장~3장(해당강의 포함) |
|
컴퓨터 |
3 |
데이터베이스 |
교재 3, 4, 6, 7장(해당강의 포함) |
|
컴퓨터 |
3 |
알고리즘 |
교재 1장~3장(교재 13~147쪽)(해당강의 포함) |
|
컴퓨터 |
3 |
Java프로그래밍 |
교재 1장~6장(해당강의 포함) |
|
컴퓨터 |
4 |
컴퓨터그래픽스 |
교재 1장~4장(해당강의 포함) |
|
컴퓨터 |
4 |
정보통신망 |
교재 1장~4.3절(4장에서)(해당강의 포함) |
|
정보통계 |
1 |
데이터정보처리입문 |
교재 1~4장 |
계산기사용 |
정보통계 |
2 |
대학수학 |
교재1~4.2장, 워크북1~4.2장, 멀티미디어강의 해당부분 |
계산기사용 |
정보통계 |
3 |
6시그마경영 |
교재 1장~4장, 워크북 1~4장 |
계산기사용 |
정보통계 |
4 |
신뢰성공학 |
교재 1장~4장, 워크북 1~4장 |
계산기사용 |
정보통계 |
4 |
다변량분석 |
교재 1~4장 |
계산기사용 |
환경보건 |
1 |
환경보건학개론 |
교재 1장, 2장, 6장, 7장 (출석수업대체시험자료 참조) |
|
환경보건 |
1 |
공중보건학 |
교재 1장~5장, 강의 1강~5강, 워크북 1장~5장 |
|
환경보건 |
2 |
실내공기오염관리 |
강의 1~6강, 교재 1~6장(5장 제외) |
계산기사용 |
환경보건 |
2 |
생활폐기물관리 |
교재 제 7장 폐기물 매립 및 출수업대체시험자료 |
|
환경보건 |
3 |
작업환경측정 |
강의 1강~5강 |
|
환경보건 |
3 |
대기오염관리 |
강의 1~6강, 교재 1~4장 |
계산기사용 |
환경보건 |
3 |
수질시험법 |
강의 7~9강(교재 146~185) |
계산기사용 |
환경보건 |
4 |
환경보건역학 |
교재 1~5장(강의 1~4강, 인터넷보충학습자료 1~4강) |
|
환경보건 |
4 |
유해폐기물관리 |
교재 제1장 유해폐기물의 개요(단, 1.1과 1.8은 제외) 및 출석수업대체시험 자료 |
|
간호 |
3 |
간호과정론 |
교재 3장(p.91~176) 2005년 발행교재 기준 |
|
간호 |
3 |
가족건강간호학 |
교재 3,4,5,7,8,9,10,11장 |
|
간호 |
3 |
간호연구 |
교재 p.181~287 |
|
간호 |
4 |
청소년건강과간호 |
멀티미디어 강의 1~15강 |
|
간호 |
4 |
전략적간호관리 |
교재 4,12,14,15장 |
|
교육학 |
1 |
생애발달과교육 |
교재 2장, 4부(10, 11, 12장), 5부(13, 14, 15장) |
|
교육학 |
3 |
평생교육방법론 |
교재 1~5장 |
|
교육학 |
3 |
교육공학 |
교재 1장부터 4장까지 |
|
교육학 |
3 |
문화와교육 |
교재 제1장-제3장 |
|
교육학 |
4 |
교육행정및경영 |
교재 1~4장 |
|
교육학 |
4 |
원격교육론 |
교재 1장, 2장, 3장, 7장 |
|
청소년 |
1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
교재 6, 7, 9장 |
|
청소년 |
3 |
직업과윤리 |
교재 1장, 4장, 6장, 7장, 8장 |
|
청소년 |
3 |
청소년문제 |
교재 1~3장 |
|
청소년 |
3 |
발달심리 |
강의내용 1~5강,(해당되는 부분의 교재) |
|
청소년 |
4 |
인간관계론 |
교재 5~8장 |
|
청소년 |
4 |
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 |
강의 1강~6강, 교재 1장~4장, 인터넷보충학습자료 1강~6강 |
|
유아 |
1 |
아동발달 |
교재 2,3,8,11,15장, 해당부분 멀티미디어강의, 워크북 |
|
유아 |
1 |
아동관찰및행동연구 |
교재 4,5,6,7,8장, 해당부분 멀티미디어강의 |
|
유아 |
2 |
유아교육과정 |
교재 5,6,7,8장, 해당부분 멀티미디어강의 |
|
문화 |
1 |
영화로생각하기 |
교과서 제1장 서론부터 제 5장 스틸라이프까지(방송강의 포함) |
|
문화 |
1 |
문화와교양 |
교재1-3장 및 해당부분 매체강의 |
|
문화 |
2 |
유럽바로알기 |
교재16-19장 및 해당부분 매체강의 |
|
문화 |
2 |
동서양문학고전산책 |
교재1-5장 및 해당부분 매체강의 |
|
문화 |
3 |
생태적삶을찾아서 |
교재1-4장 및 해당부분 매체강의 |
|
문화 |
3 |
문화산업과문화기획 |
교재1-3장 및 해당부분 매체강의 |
|
문화 |
3 |
근대화와동서양 |
1-2장,18-19장 및 해당부분 매체강의 |
|
문화 |
4 |
행복에이르는지혜 |
교과서 서론 ~ 2장 및 해당부분 매체강의 ("지혜의 말씀 발췌집" 범위내 말씀 반드시 참고할 것) |
|
문화 |
4 |
근현대속의한국 |
교재 1~5장, TV강의 해당부분 |
|
출석수업대체시험 실습과제
미디어영상학과
학년 |
3 |
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교과목 |
그래픽커뮤니케이션 |
* 과제물 : 포토샵을 이용한 그래픽작품 제출
* 주제 :『제15회총장배영상예술제』포스터제작 - 포토샵을 이용해서『제15회총장배 영상예술제』포스터를 제작하여 파일을 CD에 담아 제출할 것
* 유의사항 - 작품을 주제에 맞추어 제출할 것 - 주어진 주제와 다른 주제일 경우 큰폭의 감점요인 - 1인1작품제출 - 포토샵의레이어와 필터를 이용하여 제작한 그래픽작품을. psd형식으로 디스켓이나 CD-Rom에 저장하여 제출(작품이 클경우에는 압축을 할 것)
* 제출내용 - CD-Rom에 저장된 psd형식의 그래픽파일 - 대봉투에 작품을 넣고, 봉투겉면에 과제물표지를 붙여서 제출할 것 |
가정학과
학년 |
2 |
학과 |
가정학과(공통) |
교과목 |
패션디자인 | ||
A형(학번끝자리1-5번) 복식디자인 요소중 선과색채에 대한 것입니다. 다음의 항목에 해당되는 사례의 사진이나 그림을 각각 선정하여 첨부하고 설명하시오(1~8번 모두하시오) 1.스트레이트(straight)실루엣 2.디테일선 3.장식선 4.가로선에 의한분할 5.인접 색상조화 6.분보색조화 7.명도의 조화 8.무채색의 조화
B형(학번 끝자리6-0) 복식디자인 요소중 선과색채에 대한 것입니다. 다음의 항목에 해당되는 사례의 사진이나 그림을 각각 선정하여 첨부하고 설명하시오(1~8번모두하시오) 1.동일색상조화 2.보색조화 3.삼각조화 4.채도의조화 5.아우어글래스(hourglass)실루엣 6.구성선 7.세로선에의한분할 8.사선에의한분할 |
주의사항
1. 결과물 겉표지에는 교과목명,리포 트명, 제출자 학번과 이름을 기입 합니다. 2. 사례의 그림이나 사진은 복식에 대한 것으로, 패션잡지나 시중잡지, 인터넷패션 사이트등에서 해당 문항을 가장 잘 표현한 것을 선정하여 사용합니다. 3. 학교 도서관에서'삼성디자인넷'(패션정보 사이트)를 활용합시다. 4. 사례에 대한 설명은 교과서의 내용을 참조하여 작성합니다.
* 제출서식 A4용지 10매 이내로 작성 | ||||||
학년 |
3 |
학과 |
가정학(의상학) |
교과목 |
의복구성원리 | ||
스커트 만들기 1.패턴평가 1) 원형제도 2) 재단 2.봉제 1) 시접 처리, 다트 박기 및 주름 잡기 2) 지퍼 달기 3) 옆솔기 박기 및 허리밴드 달기 4) 밑단 정리, 훅달기, 끝정리 |
- 출석수업대체 text참조 - 대봉투에 작품과 패턴을 넣어 제출 - 사이즈 : 엉덩이 둘레64cm 허리둘레 56cm 엉덩이 길이 15cm 스커트 길이 50cm 벨트 폭 2.5cm |
학년 |
3 |
학과 |
가장학과(의상학) |
교과목 |
한국의복구성 |
1.작품 제작 제출(패턴과 작품) ①남자 한복바지 만들기 ②필요치수 : 바지길이110㎝ 엉덩이 둘레 100㎝ → 1/3 축소 제작
2.실습보고서 제출
|
1.보고서서식 ① 도식화(바지) ② 옷감sample 및 필요량: (겉감,안감 - 테토론) ③ 제도법 : 1/5축도 ④ 마름질법 ⑤ 바느질법 ⑥ 소감
2. 보고서분량 용지-A4용지로 3~5매
3. 제출방법 ① 남자한복바지 작품 ② 패턴(원형지:1/3축도) ③ 보고서 |
학년 |
4 |
학과 |
가정학과(의상학) |
교과목 |
패션디자인활용 |
레트로룩과 에스닉룩을 테마로한 2개의 패션디자인컬렉션을 제출하여 평가함.각 컬렉션에는 다음과 같은 사항이 포함 되어야 한다. -레트로룩의 경우S/S,에스닉룩의 경우F/W로시즌(season)을 제한하고, 두컬렉션 모두 20대여성을 위한 디자인으로 한정 하고 디자인은 색연필을 이용해 컬러링(coloring)하도록 함 -구체적인 디자인 테마(예:낭만주의 크리놀린스타일 또는 미 국카우보이 복식)를 정하고 이를 설명해 주는 이미지맵 또는 무드맵을 포함할 것 -fabric&colorstory포함 -컬러링(coloring)한 6-8개의 여성복앙상블디자인 : 디자인의 중심포인트가 어디에 있는지에 따라각 앙상블별로 앞모습, 옆모습, 뒷 모습 중 하나를 선택해 디자인을 전개하여 제출 |
*제출서식 : 8절지
*제출내용 ①드로잉 및 컬러링한 6-8개의 컬렉션 (레트로룩 3-4개, 에스닉룩 3-4개) ②이미지맵 또는 무드맵 ③소재 및 컬러샘플(fabric&colorstory) |
컴퓨터과학과
실습과제물을 작성하여 해당 시험장 시험시간에 제출 하셔야 합니다 | ||||||
학년 |
1 |
학과 |
컴퓨터과학과 |
교과목 |
C프로그래밍 | |
*참조:교재1~8장 <제출방법> 1. 제출 할 인쇄물 앞에 과제물 표지(학생서식에 있음) 붙임. 2. 실행파일 저장매체(CD-ROM, USB등)에 학번, 이름, 과목명 등 기재. CD-ROM은 CD케이스에 넣어서 제출(파손 가능성) 3. 서류봉투에 1, 2번을 넣어서 봉투앞면에도 과제물 표지를 붙여 봉투를 봉하여 제출 ※ 아래 제출 내용 각각에 배점이 있으니 반드시 모두 제출하기 바람. ※ 출력물 각각에 배점이 있으니 출력을 요구한 내용은 반드시 출력하여 제출하기 바람. ※ 제출한 실행파일 저장매체(CR-ROM,USB 등)는 반환 안됨.
1. IF함수를 사용한 아래 프로그램을 SWITCH~CASE 함수를 사용하여 프로그램을 재작성 하시오. (자세한 사항은 학교 및 학과 홈페이지 공지 사항 참조!) #include <stdio.h> int main(void) { int jumsu; printf("0점에서 100점수 사이의 점수를 입력하세요.\n"); scanf("%d", &jumsu); if (jumsu >= 0 && jumsu < 60) printf("%d점은 F학점입니다.\n", jumsu); else if(jumsu >= 60 && jumsu < 70) printf("%d점은 D학점입니다.\n", jumsu); else if(jumsu >= 70 && jumsu < 80) printf("%d점은 C학점입니다.\n", jumsu); else if(jumsu >= 80 && jumsu < 90) printf("%d점은 B학점입니다.\n", jumsu); else if(jumsu >= 90 && jumsu <= 100) printf("%d점은 A학점입니다.\n", jumsu); return 0; } 제출내용: 1) 소스코드, 출력 결과를 정리하여 인쇄물로 제출 2) 소스파일과 실행 파일은 CD-ROM으로 제출
2. 아래 프로그램 소스를 분석하여 어떤 동작을 하는 프로그램인지 설명하고 순서도 (flowchart)를 작성하시오. (자세한 사항은 학교 및 학과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include <stdio.h> #include <stdlib.h> #define filename "grade.txt" int main(void) { char names[20]; int score; int i; FILE *fp; if ((fp=fopen(filename, "w"))==NULL) { printf("File open에 오류 발생"); exit(1); } printf("이름과 점수를 입력하고 Enter\n"); for(i=0;i<=2;i++) { scanf("%s %d", names, &score); fprintf(fp, "%s %d\n", names, score); fflush(stdin); } fclose(fp); return 0; } 제출내용 : 1) 프로그램 동작 설명, 순서도(flowchart)를 인쇄물로 제출
3. 키보드로 입력한 년도가 윤년인지 또는 평년인지를 구분하여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제출내용: 1) 순서도(flowchart), 소스코드, 출력 결과를 정리하여 인쇄물로 제출 2) 소스파일과 실행 파일은 CD-ROM으로 제출
|
출석대체시험 실험실습 문제
(2011. 1학기)
2011년도 1학기 출석수업 대체시험 실습과제
1. 문제 (A-E) 형 공통 교재 1 장의 1.5절 버튼사용하기 프로그램에서 다음의 조건을 만족하도록 프로그램을 수정하시오. (1) 메인 윈도우에는 ‘학번과 이름’이 출력된다. (메인 윈도우 타이틀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 차일드 윈도우에는 ‘학년 및 과목확인’이 출력된다. (차일드 윈도우 타이틀은 “과제물 정보”) (3) 다음 그림과 같이 차일드 윈도우에 두 개의 버튼을 만들고, 각각의 버튼 캡션 이름을 [학년]과 [과목]으로 한다.
(그림1) 초기화면 (4) 메시지 박스 처리: 다음 그림과 같이 [학년]을 클릭하면 ‘2학년’이 나타나고(캡션은‘학년 확인’) [과목]을 클릭하면 ‘VC++ 프로그래밍’이 나타난다. (캡션은 ‘과목확인’)
(그림2) 학년을 클릭했을 때의 예시화면
(그림3) 과목을 클릭했을 때의 예시화면
2. 주의 (1) 제물은 HelloAPI. cpp파일(WinMain함수가 들어간 프로그램)을 프린트해서 제출한다. (2) 프로그램을 실행했을 때 나타나는 초기 윈도우 화면,[학년]버튼과 [과목]버튼을 클릭 했을 때 나타나는 각각의 윈도우 화면 전체를 캡쳐하여 프린트하여 제출한다. 따라서 제출하는 윈도우 화면은 그림1,2,3에서 보듯이 모두 3개이다 (3) 과제물은 디스켓으로 받지 않으며 MFC를 사용하면 안됨.
3. 과제물은 다음의 형식에 의하여 작성하기 바랍니다. (1) 문제서술(평가위원을 위하여 문제를 그대로 쓴다) (2) 프로그램 (3) 출력결과 4. 교수홈페이지(http://cs.knou.ac.kr/~khkim/)에서 VC++프로그래밍=>학습정보 =>‘출석수업대체실습과제 작성방법’을 읽고 HelloAPI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작성하면 도움이 됨 |
정보통계학과
학년 |
2 |
학과 |
정보통계학과 |
교과목 |
엑셀데이터분석 | |
1.교재2장 관련내용(12점) (1) 2011년 1월 3일부터 3월 31일까지의 종합주가지수와 대미환율 자료를 각각 입력하여 꺾은선 그래프로 나타내고, 각 자료의 전체적인 경향과 두 자료 사이의 연관성을 설명하시오. 2.교재3장 관련내용(6점) (1) 연습문제 11번 (2) 연습문제 12번 3.교재4장 관련내용(6점) (1) 연습문제 12번 (2) 연습문제 15번 4.교재5장 관련내용(6점) (1) 연습문제 12번 (2) 연습문제 13번 |
작성용지규격:A4용지
작성분량:10장이내 실기평가방법: 실습보고서 30점 배점 |
학년 |
2 |
학과 |
정보통계학과 |
교과목 |
통계학개론 | |
# 다음 자료는 28명의 당뇨병 환자들을 대상으로 생존 시간에 영향을 미칠것으로 생각되는 변수를 조사한 자료이다.성별은 남자는1,여자는 2로 각자 코딩하여 분석하라(개개인의 자료가 서로 다르게 된다. (※데이터는 학교 홈페이지,학과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학보를 참고 하세요.)
1.위자료의 생존시간,나이의 기본 통계량을 작성하고 그 특징을 설명하라.(5점) 2.성별에 따른생존시간의 상자그림을 작성하고 나이변수의 줄기 그림을 작성하고 해석하라.(5점) 3. 나이에 따른 비만지수의 산점도와 저항회귀직선을 구하고 해석하라.(10점) 4. 성별에 따라 평균비만 지수가 유의하게 다른지 검정하라.(10점) |
작성용지 규격 : A4용지
작성분량 : 15장이내
실기평가방법: 실습보고서 30점 배점 |
학년 |
2 |
학과 |
정보통계학과 |
교과목 |
통계패키지 | |
※SAS나 SPSS를 이용하여 풀기 바람 1.교재5장 연습문제 1번,5번 2.교재6장 연습문제1번,3번,4번 3.교재7장 연습문제4번,5번 |
작성용지규격 : A 4용지 작성분량 : 12장이내 실기평가방법 : 실습 보고서 30점 배점 |
유아교육과
▶시험 당일 시험종료시까지 해당 고사관리 본부에 제출 ▶ 유치원 정교사 자격증의 사본을 반드시 첨부할 것 (유치원 정교사 자격증 미소지자는 대체시험 응시가 불가능하며, 대체시험 과제물 에 자격증 사본을 첨부하지 않을 경우는 0 점 처리함) | |||||
학년 |
2 |
학과 |
유아교육과 |
교과목 |
유아음악반주 |
아래에 제시된 반주유형별로 각1곡씩 선택한 후, 반주법을 중복되지 않게 선정하여 총6가지 반주법을 시연하며 노래하는 모습을 촬영한 CD를 제출하시오.
분류>동요곡
반주유형> * 밀집화음/리듬형 : 2, 6, 8, 10, 13, 21, 22, 24 * 왈츠형 : 26, 27, 30, 31, 32, 33, 35, 36 * 펼침화음형 : 37, 39, 44, 45, 47, 48, 49, 51
반주법> 신체 악기 리듬반주 음판 악기 화음반주 건반 악기 화음반주 ------------------------------------ 분류> 국악곡 반주유형> * 도드리,타령,굿거리장단 : 56, 59, 63, 64, 66, 67, 69,70 * 세마치,자진모리장단 : 73, 74, 77, 79, 81, 82, 83, 85 * 자진모리,단모리장단 : 88, 89, 90, 94, 99, 105, 113, 117
반주법> 신체 악기 장단반주 국악기 장단반주 건반악기 선율반주 ------------------------------------ * 반주유형, 반주법은[유아음악반주]교재 2,3장 참고 * 숫자는[유아음악반주]교재4,5장에 제시 된 곡번호 임 ※ 유의점 * 반주법에 따라 총 6개의 파일을 제출하고,각 파일의 제목은 반주법-곡번호로 한다. (예:신체악기 리듬반주-“51”) * 봉투에 과제물 표지를 붙인 후CD(학번, 성명기재, 파손주의),유치원정교사자격증 사본1부, 공적신분증(학생증,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등)사본1부를 넣어 제출한다. |
학년 |
3 |
학과 |
유아교육과 |
교과목 |
유아언어교육 |
* 다음에 제시한 두 가지 과제를 모두 수행한 후 그 결과를 보고서 형식으로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1. 유아교육기관 현장에서 일어나는 교사와 유아, 유아와 유아간 언어적 상호작용(20분 이상)을 기록 하여 맥락을 중심으로 분석 하시오. 2. 주제를 하나 선정한 후, 각 영역간통합, 언어하위영역(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의 총체적 활동이 가능하도록 언어교육 계획안을 작성하시오. 또한, 수업으로 실시해 보고 그 결과(유아들의 상황 또는 교사 - 유아언어 상호작용)를 기록하시오. (A4용지에 교육계획안을 작성하고 유아들의 활동결과를 사진으로 제시하고, 교사의 평가 기록을 첨부하여 제출) |
학년 |
3 |
학과 |
유아교육과 |
교과목 |
유아과학교육 |
교재12장 유아과학교육 활동에서 활동 1. 생명체와나 활동 2. 물체와물질 활동 3. 지구와우주 활동 4. 생태환경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활동 계획안을 작성하고(A4용지5장 이내로 작성) 실제 현장에서 활동 후 유아들과 활동상황을 찍은 사진5매를 첨부하여 제출하시오. |
학년 |
3 |
학과 |
유아교육과 |
교과목 |
유아음악교육 |
제7차 유치원교육과정 주제(유치원과 친구, 나와 가족, 우리동네, 동식물과 자연, 건강과 안전, 생활도구, 교통기관, 우리나라, 세계 여러나라, 환경과 생활, 봄 여름 가을 겨울)중 하나를 선정한 후, 음악교육영역 5가지(음악듣기, 노래 부르기, 악기연주, 신체표현, 음악창작)중2가지 영역을 통합하여 통합적 음악활동계획서(교재415~419쪽 참조)를 작성하고, 유아들과 음악활동하는 모습을 10-15분정도 촬영한 CD(20점)와 음악활동 계획서(10점)를 함께 제출하시오.
※유의점: 1) 활동자료의 음악 출처를 밝히고, 활동 방법은 반드시 교사-유아, 유아 - 유아간 상호작용을 기술할 것 2) 과제물 표지와 함께 음악활동 계획서, CD, 자격증 사본, 본인 사진이 있는 공적신분증 사본 (학생증,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을 한 봉투에 넣어 제출할 것 |
『실습과제 표지』
2011학년도 1학기 출석수업대체시험 실습과제
교과목명 |
|
감 독 관 접수확인 |
(학)과 |
제 학년 |
성 명 |
|
성적(등급) | ||||||||||
학 번 |
- |
과제명 |
고사실 번호 |
관리번호 |
타학과 응시자는 “0”표할 것 | ||
|
||||
평가위원 : (인)
한국방송통신대학교
※ 표지는 A4 용지 사용
학과 전화번호 | |||
학과명 |
전화번호 |
학과명 |
전화번호 |
국 문 |
02) 3668-4550 |
관 광 |
02) 3668-4460 |
영 문 |
02) 3668-4560 |
농 학 |
02) 3668-4630 |
중 문 |
02) 3668-4570 |
가 정 |
02) 3668-4640 |
불 문 |
02) 3668-4580 |
컴 퓨 터 |
02) 3668-4650 |
일 본 |
02) 3668-4290 |
정보통계 |
02) 3668-4690 |
법 학 |
02) 3668-4590 |
환경보건 |
02) 3668-4700 |
행 정 |
02) 3668-4600 |
간 호 |
02) 3668-4709 |
경 제 |
02) 3668-4610 |
교 육 학 |
02) 3668-4660 |
경 영 |
02) 3668-4620 |
청 소 년 |
02) 3668-4446 |
무 역 |
02) 3668-4680 |
유아교육 |
02) 3668-4670 |
미 디 어 |
02) 3668-4710 |
문화교양 |
02) 3668-4540 |
지역대학 주소 및 전화번호 | ||||
지역대학 |
주 소 |
전화번호 |
Fax | |
서 울 |
성수 |
서울시 성동구 성수1가 2동 656-1034 |
02)460-6731~5 |
02)498-8853 |
북부 |
서울시 강북구 미아9동 131-30 |
02)980-4934,4488 |
02)980-4935 | |
남부 |
서울시 영등포구 대림3동 786-4 |
02)8403-725~6 |
02)849-0218 | |
서부 |
서울시 은평구 불광3동 311-13 극동메트로타워빌딩 8층 |
02)383-5907~9 |
02)383-2881 | |
부 산 |
부산시 북구 화명동 2318 |
051)361-9903~4 |
051)361-9908 | |
대구․경북 |
대구광역시 달서구 신당동 1660-2 |
053)606-6699 |
053)606-6698 | |
인 천 |
인천시 남동구 구월1동 1132-17 |
032)451-7101~3 |
032)429-1795 | |
광주․전남 |
광주시 광산구 월계동 864-3 |
062)973-5100~2 |
062)973-5106 | |
대전․충남 |
대전시 유성구 구암동 621-7 |
042)822-8041~3 |
042)822-7847 | |
울 산 |
울산시 중구 성안동 761-5 |
052)246-9761~4 |
052)246-9769 | |
경 기 |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오목천동 399 |
031)296-0072~5 |
031)296-9679 | |
강 원 |
강원도 춘천시 효자1동 591-3 |
033)240-6611~5 |
033)257-4642 | |
충 북 |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개신동 444 |
043)270-8600~7 |
043)271-1888 | |
전 북 |
전북 전주시 덕진구 금암동 752-6 |
063)254-8221˜4 |
063)254-5756 | |
경 남 |
경남 진주시 주약동 85 |
055)762-5111 |
055)762-5117 | |
제 주 |
제주시 노형동 2614-5 |
064)741-8820~3 |
064)741-8810 |
【별표 2】 |
2011. 1학기 출석수업대체시험 시간표 |
|||||||
학과 |
교과목순 서 |
문제번호 |
1학년 |
2학년 |
3학년 |
4학년 | ||
13:00 ~ 13:45 (3과목*15분=45분) |
14:15 ~ 15:00 (3과목*15분=45분) |
15:30 ~ 16:15 (3과목*15분=45분) |
16:45 ~ 17:15 (2과목*15분=30분) | |||||
국 문 |
1 2 3 |
10-15 16-30 31-45 |
글쓰기 생활한문 한국현대문학의이해와감상 |
한국사의이해 한국근대작가론 국문학의역사 |
바른국어생활과문법 고전시가론 문학비평론 |
시창작론 언어와의미
| ||
영 문 |
1 2 3 |
10-15 16-30 31-45 |
글쓰기 영문법의기초 영어회화1 |
한국사의이해 영문법의활용 영미산문 |
영어학의이해 영시읽기의기초 영미아동문학 |
미국문학의이해 영미희곡
| ||
중 문 |
1 2 3 |
10-15 16-30 31-45 |
글쓰기 초급중국어1 중국문화개관 |
한국사의이해 초급한문 중급중국어1 |
고급중국어1 중국명시감상 중국어작문 |
경서제자강독 문화중국어회화
| ||
불 문 |
1 2 3 |
10-15 16-30 31-45 |
글쓰기 프랑스어입문 프랑스어기초문법연습 |
한국사의이해 프랑스어의구조1 프랑스산문 |
프랑스어회화1 프랑스문학산책 프랑스시 |
프랑스어번역연습 프랑스작품선
| ||
일 본 |
1 2 3 |
10-15 16-30 31-45 |
글쓰기 일본어기초1 일본학개론 |
한국사의이해 일본어활용1 일본근세근현대사 |
일본전통문화론 일본의소설 중급일본어활용1 |
일본의기업과경영 근현대한일관계와국제사회
| ||
법 학 |
1 2 3 |
10-15 16-30 31-45 |
세계의역사 민법총칙 형법총론 |
한국사의이해 상법기초 근로보호법 |
일반행정법 공정거래법 법사상사 |
형사소송법 법과사회
| ||
행 정 |
1 2 3 |
10-15 16-30 31-45 |
세계의역사 행정학개론 정보사회와행정 |
한국사의이해 인적자원관리론 행정조직론 |
행정계량분석 지방자치행정론 공기업론 |
정부회계학 협상조정론
| ||
경 제 |
1 2 3 |
10-15 16-30 31-45 |
세계의역사 경영학개론 기초미시경제론 |
한국사의이해 고급미시경제론 세계경제의역사 |
재정학 토지경제론 금융시장론 |
한국경제사 도시경제학
| ||
경 영 |
1 2 3 |
10-15 16-30 31-45 |
세계의역사 경영학개론 재무회계원리 |
한국사의이해 경영분석을위한기초통계 마케팅론 |
중급재무회계 재무관리 인적자원관리 |
경영분석 마케팅커뮤니케이션관리
| ||
무 역 |
1 2 3 |
10-15 16-30 31-45 |
세계의역사 무역학원론 기초미시경제론 |
한국사의이해 무역계약과상사중재론 재무회계원리 |
무역실무 외환시장론 국제통상론 |
국제경영전략 무역결제론
| ||
미디어 |
1 2 3 |
10-15 16-30 31-45 |
세계의역사 매스미디어와사회 방송의이해 |
한국사의이해 대중문화와영화비평 문화비평과미학 |
현대광고와카피전략 뉴미디어론 ★그래픽커뮤니케이션 |
미디어비평 미디어교육
| ||
관 광 |
1 2 3 |
10-15 16-30 31-45 |
세계의역사 관광학개론 서비스매너 |
한국사의이해 서비스경영의이해 관광마케팅 |
관광행동론 관광개발론 항공예약발권1 |
세계의음식.음식의세계 관광과문화
| ||
농 학 |
1 2 3 |
10-15 16-30 31-45 |
세계의역사 농학원론 원예학 |
한국사의이해 농업유전학 농업생물화학 |
사료학 가축사양학1 자원식물학 |
시설원예학 초지학
| ||
가 정 |
관리 |
1 2 3 |
10-15 16-30 31-45 |
(가정학과 공통) |
(가정학과 공통) |
가족발달 한국가정생활사 여가관리 |
주거관리 가족복지론
| |
식품 |
1 2 3 |
10-15 16-30 31-45 |
세계의역사 현대인의영양과건강 가족자원관리학 |
한국사의이해 인체생리학 ★패션디자인 |
식품학 생활주기영양학 식생활관리 |
식사요법 식품위생관리 | ||
의상 |
1 2 3 |
10-15 16-30 31-45 |
|
|
세탁과염색 ★의복구성원리 ★한국의복구성 |
의복과환경 ★패션디자인활용
| ||
컴퓨터 |
1 2 3 |
10-15 16-30 31-45 |
세계의역사 인터넷서비스 ★C프로그래밍 |
한국사의이해 이산수학 ★ Visual C++프로그래밍 |
데이터베이스 알고리즘 JAVA프로그래밍 |
컴퓨터그래픽스 정보통신망
| ||
통 계 |
1 2 3 |
10-15 16-30 31-45 |
세계의역사 인터넷서비스 데이터정보처리입문 |
한국사의이해 대학수학 ★엑셀데이터분석 |
6시그마경영 ★통계학개론 ★통계패키지 |
신뢰성공학 다변량분석
| ||
환 경 |
1 2 3 |
10-15 16-30 31-45 |
세계의역사 환경보건학개론 공중보건학 |
한국사의이해 실내공기오염관리 생활폐기물관리 |
작업환경측정 대기오염관리 수질시험법 |
환경보건역학 유해폐기물관리 | ||
간 호 |
1 2 3 |
10-15 16-30 31-45 |
|
|
간호과정론 가족건강간호학 간호연구 |
청소년건강과간호 전략적간호관리
| ||
교육학 |
1 2 3 |
10-15 16-30 31-45 |
글쓰기 교육의이해 생애발달과교육 |
한국사의이해 상담이론및실제 청소년문화 |
평생교육방법론 교육공학 문화와교육 |
교육행정및경영 원격교육론
| ||
청소년 |
1 2 3 |
10-15 16-30 31-45 |
글쓰기 교육의이해 인간행동과사회환경 |
한국사의이해 상담이론및실제 청소년문화 |
직업과윤리 청소년문제 발달심리 |
인간관계론 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
| ||
유 아 |
1 2 3 |
10-15 16-30 31-45 |
글쓰기 아동발달 아동관찰및행동연구 |
한국사의이해 유아교육과정 ★유아음악반주 |
★유아언어교육 ★유아과학교육 ★유아음악교육 |
| ||
문 화 |
1 2 3 |
10-15 16-30 31-45 |
글쓰기 영화로생각하기 문화와교양 |
한국사의이해 유럽바로알기 동서양문화고전산책 |
생태적삶을찾아서 문화산업과문화기획 근대화와동서양 |
행복에이르는지혜 근현대속의한국
| ||
199(185/14) |
40(1) |
40(4) |
72(8) |
46(1) | ||||
※ ★ 표시는 실습과제 제출과목 / ( ) 는 실습과제 제출과목 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