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봉동기 정년퇴임 모임이 예정대로 6월 30일(목) 오후 7시 대전 유성소재 리베라호텔 Seafood Buffet Restaurant 에서 대전의 손갑헌 51회 경맥회장을 비롯한 경맥및 맥암회원 부부들과 서울에서 김병진 맥암회장부부,김상규동기 부부등 총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조촐하게 열렸습니다.
참석자 : 김병진,김상규,문의준,손갑헌,이영봉,한영명,최경영,허수열(이상 부부 참석),박정기,임종건,박민우부인
멀리 서울에서 시간내어 참석해준 김병진회장과 김상규동기 부부에게 대전 동기들을 대신해서 고맙다는 인사를 전합니다.
간단한 선물 증정과 이영봉회원의 인사말에 이어서 맥주를 곁드린 식사후 환담과 회원들의 근황을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이래저래 그전에 들었던 이야기와 오늘 들은 이야기를 종합하여 대전에 있는 동기 가족들 근황을 전합니다.
문의준동기는 유도무기개발등 국방과학연구소에 근무하면서 일한 업적으로 오는 10월 국군의날에 훈장을 받는다고하고 작년 8월에 결혼한 딸 재원양이 연대 경영학과 졸업후 다니던 컨설팅회사 딜로이트(Deloitte)를 그만 두고 Cornell 대학교 석사과정인 Human Resource Development Program 에 다니기 위하여 8월에 미국간다고 하네요.
사위는 경희대 치과 전문대학원 3학년에 재학중이니 당분간은 두사람이 떨어져 지내야할것 같네요.아들 석한군은 KAIST 전기전자공학과 졸업하고 서울 소재 KAIST 테크노경영대학원에 재학중인데 현재는 관련기업에 병역특례요원으로 근무중이라고 하네요.
한국전력기술(KEPCO)에 근무중인 손갑헌동기는 오는 8월 6일(토) 결혼을 앞두고 있는 딸 민정양의 신랑감에 대해서 사모님의 간단한 소개가 있었습니다.
신랑감의 전문 분야는 요즈음 유행하고 있는 아바타를 비롯한 3D 영상 구현을 위한 기술개발 이라고하며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에서 6년정도 일한 경력이 있으며 1년여전에 뜻한바있어 연구소를 그만 두고 이와 관련된 회사를 차려서 직접 회사를 경영하는 전도가 기대되는 젊은 청년이라고 합니다.
회사를 경영하면서 중앙대학교 특수영상대학원 박사과정에 재학중이라고 하며 민정양도 KAIST 산업디자인 분야에서 막바지 박사과정중이어서 결혼식 즈음 날씨가 무덥지만 그래도 방학기간이라 조금 짬을 낼수 있어서 결혼식 축하객들에게 양해를 부탁하네요.
KAIST전기전자공학과 졸업하고 2년전에 Univ. of Michigan에 유학간 아들 기혁군도 잘하고 있다고 하네요.
이영봉동기도 정년을 앞두고 미국 뉴욕에 있는 아들,손자도 볼겸 7주 정도 부부 동반으로 미국을 다녀왔다고 하네요.
먼저 LA쪽으로 가서 Las Vegas의 휘황찬란한 야경과 쇼에 놀라고 Zion Canyon,Bryce Canyon의 경치에 반했다고 합니다.
고려대 건축과 졸업하고 Cornell 대학교 건축과에서 석사과정을 마치고 뉴욕소재 건축회사에서 일하고 있는 준식군과 며느리,손자가 살고 있는 뉴욕 근교 Fort Lee의 큰아들집에서 손자와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맨하탄 시내 관광,허드슨강 유람선 관광등으로 뉴욕 구경 잘하고 왔다고 하네요.
딸 정실양은 이화여대 졸업하고 꽤 오래전부터 삼일 회계법인에 회계사로 근무중인데 좋은 신랑감 있으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막내아들 규식군도 군복무 마치고 올해 3월에 한양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 3학년에 복학했을것 같습니다.
한영명동기도 국방과학연구소 부소장일때문에 항상 바쁜것 같고 이영봉동기 정년 축하 모임도 한부소장 포함 ADD 동기들이 Sponsor해 주어서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
토론토에 살고있는 큰딸이 둘째를 출산 예정이어서 오는 9월말에 사모님을 파견 예정인데 벌써부터 사모님이 안 계실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걱정이 많네요. 첫번째는 4돌을 넘긴 외손녀이고 둘째는 외손자일것 같다고 하네요.
ADD에 근무중인 최경영동기는 부부간에 정말로 닮았습니다.오래 살아서 닮았는지 닮아서 오래 살았는지 모르지만 정말 두사람이 풍기는 느낌이 비슷합니다.
딸은 이화여대 의대를 졸업하고 현재 순천향대학 부속병원에서 일반외과 레지던트 4년차로 수련의 마지막해라고 하며 아들은 성균관대학교 의상학과를 졸업하고 유명한 뉴욕 소재 파슨스(Parsons) 디자인 스쿨에 입학허가를 받아 놓았는데 사립대학이고 뉴욕소재대학이라 학비가 너무 비싸서 뉴욕에 있는 공립학교인 Fashion Institute of Technology(FIT)에 갈까도 생각중이라고 합니다.Fashion Marketing쪽에 관심이 많다고 합니다.
충남대학교 경제학과에 근무중인 허수열동기는 얼마전에 일제초 조선의 농업이라는 가제로 소설 형식의 재미있는 책을 탈고 했다고 하니 내용이 기대되고 미국Texas Tech 에서 경영학 전공으로 박사과정에 재학중인 사위와 서울대 서양학과를 졸업하고 현재는 육아와 가사에 전념하고 있는 딸사이에 4살,5살되는 외손녀들과 한국종합예술학교에서 Animation을 전공한 아들밑에 9개월된 손녀가 있습니다.손녀는 발육이 워낙 빨라서 잇발이 7개나 나있고 걷기까지 한다고 하네요.
박정기동기는 특허가 너무 많아서 특허 유지비용이 만만치 않다고 하네요. 초기 7년 정도는 학교에서 부담을 해 주는데 그 이상되면 돈이 안되는 특허는 포기를 하라는 압력이 있고 특히 국제특허는 유지 비용이 많이 든다고 하네요.이제는 해외여행도 힘들어서 이번 여름방학은 국내에서 보낼 계획이라고 하네요.
박민우동기도 참석하기로 되어 있었는데 갑자기 일이 생겨 사모님만 오셨네요.항상 공사다망한것 같습니다.
아들 진영군은 성균관대 경영학과를 올해초에 졸업하고 현재 Software 개발로는 삼성SDS와 국내시장을 양분하고 있는 LG CNS에서 잘 근무하고 있습니다.
저 임종건은 뉴욕소재 Law Firm에 변호사로 일하고 있는 큰딸이 한달여전에 아들을 낳아서 집사람이 특파되어 산후 조리를 도와주고 있어서 부득이 SOLO로 모임에 나갔고 저도 7월 16일(토)부터 일주일여 예정으로 외손자도 처음으로 보고 Columbia대학교 Medical School에서 Occupational Therapy전공으로 석사과정을 마치고 작년초부터 뉴욕시내 Mount Sinai병원에서 일하고 있는 둘째딸도 만날겸해서 뉴욕을 다녀올 예정입니다.저희집사람은 파견기간이 남아서 8월 12일 한국에 들어올 예정입니다.
김상규동기가 서울에서 시간을 내어 참석해서 51회 동기가 주관하는 오는 10월 9일(일) 과천 서울 랜드에서 개최 예정인 경맥제에 대전동기들의 많은 참석을 바란다는 당부의 말과 함께 댄스스포츠가 정신 건강,육체 건강에 좋은점에 대하여 역설했습니다.
김상규동기가 당일 행사 진행 전체를 책임지고 뽀빠이 이상룡등 사회자를 섭외하고 프로그램 구성등에 관하여 아이디어를 짜내고 있다고 합니다.
아울러 삼성전자에 대리로 근무중이고 곧 과장이 될것으로 예상되는 아들의 신부감 소개를 부탁했습니다.
딸도 연세대 영어과( 정정함,서울대 영문과와 경영학과 복수전공이라고함)를 졸업하고 Univ. of Southern California(정정함,UCLA이라고함)에서 Linguistics(언어학) 전공으로 박사과정 마무리중인데 좋은 신랑감 있으면 추천 부탁합니다.
이어서 김병진 맥암회장님이 맥암동기 환갑맞이 10월 22(토)-23(일) 맥암 총회에 대한 안내가 있었습니다
서울,대구,부산,포항,창원,대전 소재 동기들이 KTX등으로 대전역에 22일(토) 오전 9시 30분경 모여서 버스를 대절하여 변산반도 부근으로 이동후 저녁때는 부여에 있는 롯데캐슬 리조트로 돌아와서 저녁식사후 그 다음날 부여 일대를 관광하는 일정이라고 합니다.
다수의 동기들이 환갑인 해이므로 버스로 같이 이동하면서 우의를 다지고 재미있게 놀자고 합니다.
대전 모임에 오기전에 회장님과 김상규부부가 직접 부안 지역을 방문하여 점심식사를 할수 있는 식당을 둘러 보고 왔고 이영봉 퇴임 모임을 마치고 회장님 부부는 부여로 가서 숙소등을 점검한다고 갔습니다.회장님 수고가 많습니다.
내가 알기로는 깁병진 회장님 큰아들은 독일 뮨헨공대에서 전기전자공학 전공으로 석사학위를 마치고 김승일부사장이 있는 현대 기아자동차연구소에 잘 근무하고 있고 둘째 아들도 단국대학교 부속병원에서 안과 전공으로 레지던트 3년차인것 같네요.
오늘 참석한 대전동기들 가족 근황을 타지에 있는 동기들이 잘 모를것 같아서 참고로 아는대로 적어 보았는데 오류있으면 내한테 연락주거나 댓글로 올려주면 수정하겠으며 추가 사항 있으면 알려주세요.
카페지기께서 지시해서 급히 집에 돌아가서 디지털 카메라를 가져와서 찍어 보았는데 사람이 더 크게 나와야 보기가 더 좋았을것 같네요.자꾸 해봐야지 감을 잡는것 같은데.

모임 마치면서 모두 다함께

모임 장소인 대전 유성 소재 리베라호텔 Seafood Buffet Restaurant

정년 퇴임 기념으로 간단한 선물 증정

왼쪽부터 김상규,손갑헌 경맥 51회 대전회장,김병진 맥암회장

한영명,김상규,손갑헌

이영봉,박정기,허수열

최경영,임종건,이영봉

문의준 동기는 Running Machine 에서 TV 보면서 뛰다가 살짝 중심을 잃어 넘어졌는데 인대 손상

맞은편 왼쪽부터 최경영부인,김병진부인,살짝 가려서 김상규부인,문의준부인,허수열부인

최경영부인,김병진부인,김상규부인,문의준부인

박민우부인,손갑헌부인,이영봉부인,한영명부인

사모님들 이야기꽃
첫댓글 조횟수가 엄청 나군요..자세한 근황에 새삼 놀랐습니다...다들 자식 농사를 잘 지었는 것 같아서 부럽습니다...수고 많습니다..
임 박사의 상세한 소식&근황을 읽으니 그 집 숟가락 몇 개
있는거 알 정도로 훤해지고 친근감이 갑니다.
맥암이 대한민국 최고라는 것은 자식들의 케리어에서도
증명되었소. DNA라는 게 정말 희한하오. 대부분의 자식들의
몇몇을 제외하곤 전공이 기술/과학/의학/예능 이런 이과 쪽이군요.
‘한번 공돌이면 영원한 공돌이다’라는 해병의 정신이 절실히 필요한
대한민국에서 맥암은 대를 이어 애국하고 있소.
단시간에 조회수가 그렇게 올라가는 것은 이영봉 학형뿐만 아니라
거론된 인물들이 대한민국의 최고이니 당연히 자동 검색으로 팍팍
올라가고 있지요. 가벼움의 작가샘은 오늘을 휴일로 선포까지
하였습니다. 수고&감사
상세한 기사 그리고 사진 감사.
그자리에 있었던것 같은 느낌입니다.
흐~음..
조회수는 잠시 문이 열렸던 탓인 것 같습니다.
어제 카페를 조금 손보다가 잠시 "행사,모임이야기"만 비회원에게 open되었는데
그 사이에 많이 들어온것 같습니다.
조금 전에 바로 문을 걸어잠구었습니다.
빨리도 올렸네. 우리도 며느리 사위 좀 보자. 아들 김기연 1979년 11월 26이료생 외대 독어과 졸업 삼성전자 대리3년차 며느리 감은 여자이면 됨. 아들이 알뜰해서 전세끼고 지 살집 장만해 놓았음 (유일한 자랑거리? ㅎㅎ) 딸 1981년 12월 29일생 서울대 영문과 (경영학과 복수 학사 학위) 및 동 대학원 석사후 현재 UCLA에서 박사 학위 공부중 한국에 올 시간이 많지 않아 임자 만나기 쉽지 않음. 좋은 신랑감 부탁합니다.
그 딸내미가 곧 UCLA 박사가 되겠네.. 우리집에서 그때 새벽까지 놀다간 기억이 나는데 ㅎㅎ
술 먹는다고 진작 애들하곤 이야기도 많이 못했다. 기연이도 집까지 마련해 놓고 삼성전자에 근무하니
그집에 들어오는 며느리는 행운이야. 엄살 그만 좀 떨고 애들한테 그냥 맡겨 ㅎㅎㅎㅎㅎ
부모 입김 많이 넣어봐야 덕 될것 하나도 없어
보도 실력이 장난 아니네. 갑헌이네는 우리하고 같은 날이구나.
못가보지만 축하한다 종상 17일에 동창회 골프인데 부부 같이 가자
이사장,16일 저녁 8시 30분에 JFK 도착 예정이니 17일 골프는 좀 무리일것 같고 25일(월) 오후 비행기편으로 돌아올 예정이니 그사이 편한 시간에 얼굴이나 한번 보자.
OK.
작가선생님, 따님 졸업 대학과 현재 공부하고있는 학교를 틀리게 기록했네.힘들게 들어간 학교를 하마터면 큰일날뻔했네.
본문에 정정해 놓겠네.딸내미도 박사 학위 논문 마무리하느라 요즈음 바쁘겠제.
나도 지난금요일 저녁에 대구 가서 주말 보낸다고 영봉이 정년퇴임모임 마치자마자
집에 돌아와서 후닥닥 작업해서 올렸네.
내가 비슷하게는 알고 있는데 그렇다고 일일이 확인한것은 아니니 자네 딸 경우처럼 잘못 알고 있는것도 있을수 있으니 조금 조심스럽네.
본문에도 써놓았지만 다른사람들도 댓글로 틀린것은 고쳐주고 빠진것은 추가해주게.
동기들 자녀 근황을 올려놓은것은 세상 살다가보면 아이들이 어디에선가 맞부딪힐수 있고 그때 서로 도움을 줄수 있을것도 같아서 입니다.
미국에서 한국학생들이 같은 학교라도 너무 많아서 만나기도 쉽지 않을것 같지만
지난 6월 결혼한 이수동동기 장남 완석군도 허수열동기 사위가 공부하고 있는 Texas Tech 에서 작년부터 Sports Marketing 전공으로 석사 과정중이고
고려대 건축과 동기생끼리 3년전에 결혼한 최병국 동기 장남 수영군도 Univ. of Texas at Austin 에서 건축학으로 석사과정중이고(며느리 권태연양은 U.C.Berkeley 에서 석사 마쳤다고함) 김선근동기 아들 현식군도 KAIST 화공과 졸업후 Texas에서 박사학위중.
모임중 처음 들은 이야기인데 이원형동기 둘째 아들인 제범(33)군이 요즈음 스마트폰 App.프로그램중 사용자들에게 인기있는 카카오톡(Kakao Talk) 창업자라고 하네요.
서울대 컴퓨터공학과 졸업하고 IT관련 회사를 경영하고 있다는 소식은 들었지만.
대단하네요.
자세한 내용은 가족이야기란에 아들자랑이란 제목으로 지난 3월에 이원형동기가 올린 글을 참조하세요.
늦게 알아서 죄송합니다.
7/11자 뉴스에 보니 카카오톡이 1000만이 넘는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는 인기 App.이라서
카카오톡 PC버전으로 위장한 개인정보와 돈을 빼간 피싱 사이트가 적발되었다고 하네요.
하여간 별별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