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러브유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4년 만에 부른 ‘희망 노래’
21회 맞은 위러브유 연례 복지 행사, 약 6000명 참여해 성황
국내 다문화·복지소외 가정과 해외 모로코·리비아 및 기후위기 도서국 총 7개국 지원
제21회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를 통해 위러브유는 국내 다문화·복지소외 가정과 해외 7개 재난 국가를 지원했다. 각국 대사 및 외교관, 각계 내빈들이 함께한 가운데, 장길자 회장(앞줄 가운데)과 주한 라오스 대사, 몽골 대사대리가 총 20만 달러(2억6000만 원) 성금 지원 기증판을 들고 있다.
글로벌 복지단체 재단법인 국제위러브유와 사단법인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이하 위러브유)가 지난 29일 서울 잠실 학생체육관(서울특별시교육청 학생체육관)에서 ‘제21회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이하 사랑의 콘서트)’를 열었다. 위러브유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다문화·복지 소외 가정 141세대와 해외 모로코 지진 이재민, 리비아 수재민, 기후위기 도서국 통가·투발루·동티모르·바누아투·사모아 등 총 7개국에 20만 달러(2억 6000만 원)를 지원했다.
장길자 회장은 개회사에서 “‘그 누구도 외롭지 않은 삶을 살게 하자, 어머니의 사랑으로’ 이 슬로건이 위러브유가 존재하는 이유”라며 “여러분의 따뜻한 사랑과 온정의 손길이 국내와 해외 지구촌 이웃들에게 다시 일어서는 힘이 되고 희망이 됐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또 “한 해를 마감하는 연말에 자신과 이웃을 돌아보며 남을 돕는 시간으로 채울 수 있다는 것은 분명 삶의 기쁨”이라며 “고단하고 힘들어도 오늘 사랑의 노래로 많은 위로를 받고 힘내시라”고 격려했다.
이날 콘서트는 각국 외교관들이 자리한 국제 협력의 장이기도 했다. 어용바타르 작닥 주한 몽골 대사대리는 “재난, 질병, 빈곤 등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이 평화롭고 존중받으며 살 수 있도록 하는 위러브유를 환영한다”고 축사했다. 영상 축사를 보내온 빌리아미 바잉가 톤 유엔 주재 통가 대사는 “기후 인식과 행동 측면에서 리더십을 보여준 위러브유와 지속적인 협력을 기대한다”고 인사했다. 오도 테비 유엔 주재 바누아투 대사는 “지원에 깊은 감사를 표한다”며 “함께 사회를 변화시키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아셈 B A 압델말릭 리비아 참사관은 지난 9월 대규모 홍수 이후 리비아를 재건하는 데 위러브유가 큰 도움을 주었다며 “(사랑의 콘서트를 통해) 20년 동안 인류를 더욱 행복하게 만드는 활동을 해왔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안드레이 체르네츠키 주한 벨라루스 대사는 “먼 나라 사람들까지 돕는 위러브유의 역할은 지구온난화 대응에 효율적”이라고 강조했다. 아그네스 음바요 시에라리온 일등서기관은 “위러브유의 물·위생 보장 지원이 아프리카에 특히 중요하다”며 추후 협력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마음이 외롭고 힘든 많은 분들에게 사랑이 가득 담긴 따뜻한 노래로 감동과 위로, 희망을
선사해 주는 콘서트였습니다.
위러브유를 통해 개최되는 새생명사랑의콘서트를 통해 많은 이들의 영혼이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이 큰 감동과 희망을 주신 위러브유 장길자 회장님께 감사드립니다.
첫댓글 누구도 외롭지 않게 행복할 수 있도록 따뜻한 사랑 나눔으로 이웃들에게 희망을 전하는 위러브유 새생명사랑의콘서트!!
많은 분들이 희망의 노래로 행복해졌으면 좋겠습니다.
희망을 주는 일만큼 아름다운 일도 없지요~
위러브유 화이팅입니다~!!!
이렇게 세상에 사랑을 나눌 수 있는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가 계속 끊이지 않고 열려서 위러브유 회원님들을 포함한 모두가 사랑으로 추운 겨울을 이겨내면 좋겠습니다~^^
와~우 정말 동감입니다!
사랑으로 추운 겨울 이겨냅시다!!!
연말에 이렇게 뜻깊은 행사가 열렸다고 하니 너무 반갑고 고마운 소식입니다.
장길자 회장님의 따뜻한 사랑의 마음이 어려운 분들에게 희망을 선물한 것 같습니다.
퍼내도 퍼내도 마르지 않는 샘물처럼 언제나 사랑으로 가득한 장길자회장님께 감사합니다~
어머니의 마음만 있다면 세상이 얼마나 따뜻할까요? 오늘날 이 세상은 각국의 이익만을 추구하다보니 분쟁과 전쟁이
끊이질 않고 있는 시대입니다. 이런 때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와 같은 활동은 대단히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정말이지 어머니의 마음, 어머니의 사랑만 있다면 이 세상에 범죄가 없을거예요~
요즘 너무 무서운 세상입니다만 위러브유의 봉사소식으로 따뜻한 마음이 되게 채워봅니다
위러브유 장길자회장님과 한 공간에서 따뜻함을 얻고 함께 하는 모든 분들과 저도 힘을 보태고 싶습니다.!!
가슴이 뭉클해집니다.^^
장길자회장님의 아름다운 선행을 보면서 뭉클하다 못해 때로는 울컥하기도 합니다..
장길자회장님 정말 감사드려요~
정말요~ 저도 가슴이 뭉클했네요..!!! 다방면에서 위러브유가 최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