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천군은 16일 오후 4시 군청 전정에서 500일 앞으로 다가온 곤충엑스포의 성공을 기원하기 위한 '2012예천곤충엑스포 성공기원 점등식' 을 갖고 분위기 조성과 더불어 본격적인 준비에 착수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현준 군수를 비롯한 실과소장 및 읍면장, 이한성 국회의원, 김상우 경찰서장, 김예희 교육장, 안홍기 농협군지부장, 정창모 노인회장을 비롯한 군 관내 기관단체장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현준 군수는 점등식 인사말을 통해 "5년 만에 개최되는 2012예천곤충엑스포는 청정 생태도시 예천의 이미지를 더욱 확고히 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더불어 군민들의 자긍심도 고취시킬 좋은 계기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한성 국회의원은 축사에서 "이현준 군수 취임 이후 야심차게 준비하고 있는 2012년 예천곤충엑스포의 성공을 위해 필요한 예산 확보에 적극 협조할 것"을 밝히고 "군민들 또한 엑스포 성공은 예천인의 자랑으로 생각하며 동참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2012예천곤충엑스포는 2007년도 행사 개최이후 5년 만에 개최되며, 내년 7월 28일 개막하여 8월 19일까지 23일 동안 곤충연구소, 공설운동장, 한천체육공원 등에서 인간과 곤충이 어우러진 명품 곤충엑스포로 추진된다.
군은 곤충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기본계획수립, (재)예천곤충엑스포 조직위원회 설립, 분야별 실행계획 수립, 국비 확보, 각종 기반시설 확충 등 완벽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곤충연구소 관계자에 따르면 "곤충바이오생태원조성 마무리, 남본~우계삼거리 도로 확.포장, 예천IC진입로 확.포장, 하리우곡도로 개설, 초항교~곤충연구소간 농로개설, 임시주차장 조성 등 모든 시설물을 내년 5월까지 완료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곤충엑스포의 홍보와 군민의 자발적인 참여와 공감대 형성을 위해 종합 홍보계획을 수립 홍보하고, 7월 중에는 '개최 1년 전 기념행사'를 대대적으로 펼쳐 전 군민 동참과 전국민을 대상으로 분위기를 확산시켜 나간다"고 덧붙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