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테츠 전동차 7020계(8세대 시리즈21 차량 / 히가시이코마검차구 소속)
[미수집 편성] HL23 편성 / Last Update 241029
1. 제원
데뷔 - 2004년 12월 1일
길이/폭/높이 - 18700 / 2900 / 3745
편성 - 6량편성(3M 3T)
영업최고속도 - 95km/h(지하철선내 70km/h)
설계최고속도 - 100km/h
가속도 - 3.0km/h/s
궤간 - 1435mm
전기방식 - 직류 750V(제3궤조방식)
주전동기 - 3상교류전동기 MB-5104-A(145kW)
편성출력 - 145kW * 4 * 3량 = 1,740kW(6량편성시)
기어비 - 7.36
제어장치 - VVVF-IGBT인버터제어방식
대차 - 고무브러시 축상지지방식 대차 KD-92B/C
브레이크방식 - KEBS-21 회생제동병용 전전기지령 전자직통브레이크
신호장치 - WS-ATC / 데드맨장치
긴테츠 7020계는 2006년 3월 27일에 개업한 이코마~갓켄나라토미가오카 구간의 긴테츠 케이한나선 개업에 맞추어, 운행거리가 연장된 데 따른 증비분으로 6량편성 4편성 24량이 제조되어, 2004년 12월 1일부터 영업운전을 개시하였다. 기존의 7000계를 기본으로, 시리즈21에 준한 장애인 대응 설비 장치, 세부적인 설계 변경 등을 시행했다. 긴테츠 공식적으로는 7020계는 시리즈21 차량군에 집어넣지는 않고 있다. 전산기호는 HL을 사용한다. 6량편성으로 되어 있으며, VVVF-IGBT인버터제어를 사용하고 있으며, 4편성 모두 미츠비시제의 인버터를 사용한다. 모터의 출력은 145kW로 약간 상승하였다.
2. 운행노선
긴테츠 케이한나선 / 오사카메트로 츄오선
3. 차량기지 / 편성표
긴키일본철도 히가시이코마검차구 소속.
HL21~HL24편성 6량편성 4편성 24량 운용.
4. 회원 투고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