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악보와 영상악보
요즘 모니터 영상악보를 유튜브에 공개해보니 그런대로 반응이 좋은 편이다.
요즘 추세가 모니터로 보는 영상악보이다!!
요즘 유튜브에 널린게 영상악보이고 이것을 활용한다면 반주기 없이 웬만한 곡은 다 모니터에서 볼수있겠다.
팁!! 얼마나 열심히 반주기를 써야 본전을 뽑을지 모르는데 적당한 모니터 하나 구입해서 악기 앞에 걸어두면
종이악보 보다 크고 시원한 영상악보를 볼수 있는것이고 숙달되면 박자나 멜로디를 더 정확하게 알게 될것이다.
유튜브에 곡을 올리면 AI가 검출하여 저작권에 대한 메세지를 주는데 제공자가 허용한다고 뜬다.
그렇다고 저작권에 문제가 전혀 없다는 것이 아니고 그대로는 사용해도 된다라는 것으로 알면된다.
영상악보를 알면 일단은 취미로 몇곡 연주 하겠다고 고급 반주기를 바로 구입하지 않아도 된다.
나역시 종이보다 반주기보다 영상악보를 보는 것이 쉬워서 즐겨 이용한다.
그래서 남들도 그런줄 알고 간단한 기능설명서를 영상으로 찾아 줘 본적이 있었다.
그런데 영상으로는 전혀 이해가 안간다고 글이나 전화로 설명 해달라는 사람이 있었다.
??
당시 참 이해가 잘 안 가고 신기한 사람이다!!라고 생각했지만
차원이 다른 1차원에서만 작동하는 뇌가 있다는 것이다.
글과 동영상은 보는 사람에따라 인지 능력이 다르기도 하다는걸 이제 깨달았다.
그래서 얼마전엔 "모니터 영상악보"에 시비거는 사람을 직접보기도 했었다..
모니터 기능이 안되면서 잘 되는 사람과 싸우자고 어리석게 시비걸 일은 아니지 싶다..
그런 마인드를 가진 어린 꼰대가 있을 줄 몰랐다..
좀더 이해 하려고 알아보니 멈춰있는 것과 움직이는 것은 난이도가 충분히 다른것이다..
그림(종이)악보처럼 악보가 멈춰있는 상태에선 잘 보는데 박자가 흐르면 못본다?는것이다?
영상을 보다가 정지 시키면 소리없이 종이악보처럼 멈춰 있게된다!!
이것이 안된다면 될때까지 연습도 필요한것이다..
나는 프로세서 반주기 영상을 받아들일 때도 처음부터 아주 편리해서 좋았고 소리만 듣고도 연주가 가능 했었다..
1차원적인 뇌 !! 바탕 그림!!
이건 포수가 방아쇠를 당길때 사물이 멈춰 있는곳에 있는 타켓은 맞추지만
근처에 폭포나 풀, 나무가지 라도 움직이는면 못 잡는것과 같은것 같다.
한번도 시도 해본적 없이 안된다고 하는 사람들은 신기술을 두려워 한다고 봐야한다.
애가 봐도 스마트폰으로 보는 동영상이 진보된 기술인데 이걸 어려워 한다면
뇌가 새로운것에 도전하는 활동능력이 없는 것이라 봐야 하겠다.
. https://youtu.be/Te7OPrwSqFc
자기가 생각하고 자기가 행동하고 자기가 책임지는것이다!!
인생을 준비하는 사람들
#행사밴드 #행사음향 #모임파티 #송년행사 #출장밴드 #오브리밴드 #하모니밴드
#엘프919 #엘프910 #엘프909 #리얼마스터2 #반주기 #엘프반주기 #리얼마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