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립주택 ILP
김*석이용자 개별ILP(야구장)
이용자분께서 야구장을 가보고 싶다고 하셔서 계획 후 한화vs롯데 경기를 보시고 오셨습니다. 휠체어석이 잘 보일까 걱정을 하셨으나 직접가서 보니 선수단, 아나운서 등 전체적으로 잘 보였다며 만족해 하셨습니다. 하지만 휠체어석 테이블이 동반석에 연결이 되어있지 않아 불편함이 있으셨고 집에 귀가 시 휠체어 이용 가능한 교통들이 일찍 끊기거나 저상버스 시간표가 나오지 않는 어려움이 있어 경기를 끝까지 보지 못하고 6회 말까지만 봐서 아쉬워하셨습니다.
옥천 수생식물학습원
이용자분들께서 사전회의를 통해 의견을 맞춰 장소와 일정을 계획한 후 옥천 수생식물학습원에 다녀오셨습니다.
이용자분들이 온라인과 유선을 통해 휠체어 접근이 가능한지 문의하고 예약 방법도 알아봐 직접 예약하셨습니다.
동료와 산책하며 이름 없는 식물을 촬영하여 인터넷에 검색하는 방법도 터득하셔서 많은 꽃들의 이름을 알게 되셨습니다.
수생식물학습원 휠체어 접근이 카페까지만 가능하다고하여 이용하셨지만 입구 경사가 높아 이용의 어려움이 있으셨고
내부 곳곳에는 턱이 있거나 돌길로 꾸며져 있어 휠체어 이용자분은 식물원 내부 산책을 할 수 없으셨습니다.
청산면 생선국수
김*석이용자분이 동료들에게 청산 생선국수를 추천하셔서 일정을 조율하여 다녀오셨습니다.
황*경이용자분과 김*미이용자분은 생선국수를 처음 드셔보신다며 기대하는 모습이 보이셨고 생선국수가 어떻게 생겼는지
인터넷에 검색하여 동료들과 함께 보시기도 하였습니다.
청산면에 여러 생선국수 집이 있으나 휠체어 접근이 가능한 집이 많이 없어 검색하고 전화하여 가셨는데 가게를 둘러보니
TV에 나온 곳이라 이용자분들이 신기해하며 맛을 기대하셨습니다.
생선국수가 약간 매콤하여 이용자분들이 매워하셨지만 맛있게 드셨습니다. 식사하고 카페를 가려고 사전에 알아보셧지만
청산에 있는 모든 카페가 휠체어 접근이 어려워 음료는 테이크아웃해서 밖에서 드셨습니다.
첫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