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렌지커스텀입니다.
최적의 성능과 합리적인 가격을
고려한다면 "현대 싼타페" 어떨까요?
현제는 팰리세이드가 현대를 대표하는 SUV 지만
넓은 공간에 합리적인 연비와 성능으로
싼타페도 많은 사랑을 받았죠.
오너분께서 오렌지커스텀에
방문해 주신 이유는
평소 주행할 때 엔진 소음과
트렁크 쪽에서 발생하는
잡음이 신경 쓰이셨다고 합니다.
트렁크와 실내가 이어진 차량은
트렁크 쪽에서 발생하는 잡소리가
쉽게 실내로 유입될 수밖에 없는 환경입니다.
따라서 상담을 통해
엔진 소음과 주행풍, 트렁크 잡음을 잡기 위해
오렌지커스텀에서 제시하는 4가지 솔루션 중
세미 프리미엄 방음을 추천해 드렸습니다.
세미 프리미엄 방음이란?
세미 프리미엄 방음 KIT
- 보닛 이중 방음
- 4도어 이중 방음
- A 필러 방음
- 대시보드 사이드/ 언더/ 프레임 방음
- 리어 시트 바닥 프레임 방음
- 트렁크 바닥 방음
- 트렁크 도어 방음
트렁크와 실내가 이어진 차량에
효과적인 방음 KIT입니다.
소요시간 7~8 시간
* 소요시간은 당일 예약 현황이나 추가 작업이 있는 경우 달라질 수 있으며
방음이 진행되는 부위는 차량의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충분한 상담 후 작업하고 있습니다.
차량 보호 작업
본격적인 작업을 시작하기 전
손이 많이 닿을 수밖에 없는
도장면의 스크래치와 시트 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마스킹 작업과 시트커버 작업을 필수로 이행합니다.
보닛 이중 방음
엔진 소음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보닛입니다.
보닛의 커버를 탈거해보면
넓은 철판에 아무런 방진 작업이
되어있지 않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엔진에서 발생하는 진동과 떨림이
넓은 철판을 타고 그대로 차량의 내부로 유입되어
운전자와 차량에 탑승한 사람들에게 피로도를 유발합니다.
엔진의 진동과 떨림을 차폐하기 위해
보닛 프레임의 철판 부분에
CIARE 방진 매트를 부착합니다.
CIARE 알루미늄 방진 매트는 100마이크로 두께의
높은 알루미늄 함량을 자랑합니다.
또한 열에 강한 소재인 고무 뷰틸이 적용되어
강한 햇볕이나 엔진열에 의해
녹거나 떨어지지 않아 안전한 주행이 가능합니다.
탈거한 보닛의 커버 안쪽에도
아무런 방음 작업이 되어있지 않습니다.
보닛으로 유입되는 풍절음을 차폐하기 위해
CIARE 신슐레이트를 전체적으로
덮어줄 수 있도록 재단하여 인스톨합니다.
CIARE 신슐레이트는 모든 인증과 테스트에서
높은 등급을 받은 제품으로 두툼한 두께와
초 극세사 섬유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주행풍이 유입될 경우 내부의
섬유 사이사이 공기층을 통과하여
스스로 작아지며 소멸하는 원리입니다.
보닛 이중 방음
탈거한 도어 프레임입니다.
강화 플라스틱과 철판으로 이루어져있으며
배선과 부품이 고정되지 않아
주행 중 부딪치며 잡음을
발생시킨다는 것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CIARE 알루미늄 방진 매트를 배선과 부품에
간섭하지 않도록 시공합니다.
방진 매트를 부착함으로써
강성을 부여하며 차량 내부의 음압을 높여
더욱 선명한 음색을 들을 수 있습니다.
탈거한 도어 트림 안쪽에는
순정 흡음재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현대에서도 도어로 유입되는 주행풍을
신경 쓰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정도로 만족하기에는 아쉽죠.
흡음재는 두꺼울수록 효과가 좋기에
CIARE 신슐레이트를 도어 트림 안쪽을
전체적으로 덮어줄 수 있도록 재단한 수
순정 흡음재 위에 이중으로 덧대어 시공합니다.
트렁크 상단 도어 이중 방음
트렁크 상단 도어의 경우
넓은 철판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많은 배선과 부품이 빈 공간 사이를
지나가고 있기 때문에
많은 잡소리가 발생할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일정하지 않은 노면이나 방지턱을 넘을 때
덜컹이는 소음이 많이 발생하죠.
CIARE 알루미늄 방진 매트를
소음에 취약한 트렁크 도어 부위에
인스톨 진행합니다.
트렁크 상단 도어의 커버 안쪽에는 순정 흡음재가
시공되어 있지만 얇고 부분적이기 때문에
CIARE 신슐레이트를 이중으로 부착함으로써
흡음 효과를 극대화합니다.
트렁크 하단 이중 방음
트렁크 하단의 경우
트렁크 상단 도어와 마찬가지로
많은 잡음이 발생하는 부위입니다.
바퀴와 밀접하여 진동과 소음이 증폭할 수밖에 없죠.
CIARE 방진 매트를
체결 부위를 제외한 모든 부분에
빠짐없이 꼼꼼하게 부착합니다.
굴곡이 많은 부위는
전문 인스톨러들이 롤러를 사용해서
꾹꾹 눌러가며 빈틈없이 흡착시켜 줍니다.
방진 매트를 꼼꼼하게 시공한 후
위에 CIARE 신슐레이트를 인스톨하여
이중으로 방음 작업을 진행합니다.
순정 상태로 재조립
모든 작업이 끝난 후
탈거했던 부품과 커버를 재조립 진행합니다.
오렌지커스텀에서 진행하는 작업은
눈에 보이지 않는 내부에
시공하는 순정형 시공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방음 작업은 작업자의 노하우와
꼼꼼한 시공에 따라 소음 감소에
효과가 다르기 때문에 많은 차량의
작업 노하우가 쌓인 업체에서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모든 시공은 정찰가로 운영되고 있으며
예약 가능한 날짜와 시간대를 먼저 말해주신다면
빠른 예약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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