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1일 외통위 한미FTA현장, 정동영 의원의 연설(종합) 한미FTA
2011/10/31 23:25 http://blog.naver.com/sir0413/60145501311 |
정동영 의원실 막내귀요우미 비서(@hwangyujeong )이 실시간 중계한 정동영 (@coreacdy))의원의 외통위 현장 연설 등 상황. 다른 사람들 것도 있음.
오늘(31일) 외통위에서는 한미FTA비준안을 통과시키기 위해 국회 경위까지 동원했지만 결국 실패!
다음은 내용.
국회에 지금 이 난리가 났는데 TV 채널을 아무리 돌려봐도 이걸 중계하는 방송사가 하나도 없다. 이래놓고 내일 뉴스엔 몸싸움하는 사진, 몸싸움하는 영상만 주구장창 내보내며 욕하겠지 ㅠㅠ 왜 굳이 몸으로 싸워야 하는지도 생각해주세요 ㅠㅠ
<한미FTA속보> (19:08) 박영선 의원 등 야당 의원들 전부 외통위 앞으로. 그런데 경위들이 '외통위 회의장 안에는 아무도 없다'고 하자 '이상득 의원이 회의장 안에 있다고 트위터에 다 나왔어요!' 하고 호통.
<한미FTA속보> (19:09) 현재 외통위 회의장 앞은 기자들과 야당의원, 보좌진, 경위들이 엉켜 난리통입니다 ㅜㅜhttp://player.afreeca.com/kkttii 에서 중계중입니다.
<한미FTA속보> (19:10) 외통위 회의장 안에서 몸싸움중인데 국회방송도, 국회의사중계시스템도 중계를 안해서 상황을 알 수가 없습니다 ㅠㅠ 제발 아무도 다치지 마시길 ㅠㅠ
<한미FTA속보> (19:12) 회의장 안으로 들어가지 못한 야당 의원들이 회의장 문이 조금씩 열릴 때마다 안으로 들어가려고 해보지만 사람이 너무 많아 불가 ㅠㅠ
<한미FTA속보> (19:24) 회의장 문 열림
<한미FTA속보> (19:26) 남경필 위원장이 문열고 나와서 기자들에게 말하는 중. "민주당/민주노동당 의원들이 위원장석 점거하고 있어서 회의 진행할 수 없는데 가능하면 오늘 처리하려고 한다. 이건 정치의 모습이 아니다"
<한미FTA속보> (19:27) 남경필 위원장 나와서 기자들에게 말하는 중. "모든 요구 다 받아들였는데도 이런 식으로 물리적으로 점거했다"고 하자 야당 의원들이 "뭘 받아들여! 받아들인 것 없어!" 하며 고함.
<한미FTA속보> (19:29) 남경필 위원장 회의장 밖 복도에서 "민주당 비겁하다. ISD는 노무현 정부에서 한것" 하자 야당 의원들이 고함 지르고 난리남.
<한미FTA속보> (19:29) 남경필 위원장이 복도에 나와 "노무현 정부때 시작한 FTA고 ISD다" 라고 하자 야당 의원들 격분하며 "쑈하지 말아라!" 맞고함
<한미FTA속보> (19:30) 남경필 위원장 복도에 나와서 "민주당 비겁하다. FTA 노무현이 시작했다. ISD도 그때 들어갔다. 민주당이 어떻게 이럴 수 있냐."고 하자 민주당 의원들이 밖에서 고함지르고 야유하고 '이명박' 연호중.
<한미FTA속보> (19:31) 남경필 위원장 복도에 나와 "노무현 정부때 했던 협상을 이렇게..." 라고 소리치자 민주당 의원들 격분. "재협상 하세요!" "쇼하지 마!" 고함 지르는 중. 노무현정부때는 미국이 불리하다고 반대해서 재협상했자나-_-
<한미FTA속보> (19:34) 남경필 위원장이 복도에 나와 노무현 정부 거론하며 민주당 비난하자 밖에서 기다리던 민주당 의원들이 고함 지르고 몸으로 밀면서 외통위 복도는 아수라장입니다. 보좌진들과 기자들, 경위들 함께 엉킴.
<한미FTA속보> (19:36) 정동영의원(@coreacdy) 복도에 나와 "한나라당은 정권잡고 4년동안 이미 4번 날치기 감행했고 이번에 또다시 날치기 하면 5번째. 연말 예산까지 6번째! 날치기가 한나라당의 무덤 될것"
<한미FTA속보> (19:36) 정동영의원(@coreacdy) 복도에 나와 "FTA는 한민족 역사에서 가장 중요한 분기점. 애국이냐 매국이냐 갈림길 서있는 중차대한 문제. 당을 위해 싸우는 게 아니라 국민의 운명을 위해 싸운다."
<한미FTA속보> (19:36) 정동영의원(@coreacdy) 복도에 나와 "인정한다. FTA 참여정부에서 체결했다. 잘못된 판단이었다. ISD는 참여정부 각료들 다 반대했는데 외통부 통상관료들이 대통령 속이고 여당 속였다!"
<한미FTA속보> (19:36) 정동영의원(@coreacdy) 복도에 나와 "아무리 참여정부에서 했더라도 그것이 우리나라 팔아먹는 것이라면 늦더라도 고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한다." (현장 사람들 일동 박수)
<한미FTA속보> (19:36) 정동영의원(@coreacdy) 복도에 나와 "이 정부는 기대중/노무현 정부는 잃어버린 10년이라고 다 뒤집으면서 왜 이 한미FTA 독소조항은 받아들이나? 왜 안 뒤집나?"
<한미FTA속보> (19:36) 정동영의원(@coreacdy) 복도에 나와 "한-페루 FTA에는 ISD 4페이지 들어있는데 한미 FTA는 30페이지 들어있다. 이 ISD 대한민국의 사법주권, 공공정책 결정권, 국회 입법권 침해하는 매국조항이다!"
<한미FTA속보> (19:36) 정동영의원(@coreacdy) 복도에 나와 "이명박에게 요구한다. 사진찍으러 국제회의 가나? 오바마 만나면 대한민국 국민, 야5당이 결사적으로 저항하는 ISD 도저히 못받겠다고 요구하라!"
<한미FTA속보> (19:36) 정동영의원(@coreacdy) 복도에 나와 "이명박 대통령, 대한민국 대표한다면 오바마에게 쫄 필요 없다! 미국 국회는 4년반 끌었다. 재협상 관철했다. 왜 우리는 재협상 요구 못하나? 오바마에게 요구해라!!"
<한미FTA속보> (19:36) 정동영의원(@coreacdy) 복도에 나와 "이명박이 오바마 만나 ISD 재협상 받아오면 우리 민주당은 한미FTA 적극적으로 받을 용의 있다! 몸싸움 안할 용의 있다! 표결처리 하겠다! ISD 빼라!"
<한미FTA속보> (19:36) 정동영의원(@coreacdy) 복도에 나와 "한나라당에 요구한다. 대한민국 국회 권위와 자존심 걸고 FTA에 ISD 30페이지 제외하고 나머지 상정하면 그 부분에 대해 전원 발언/표결처리 응하겠다"
<한미FTA속보> (19:36) 정동영의원(@coreacdy) 복도에 나와 "이명박이 미국 의회 가서 박수 받고 통과시킨 불평등한 한미 FTA! 미국법 건들지도 못하면서 우리나라에서는 FTA가 법률이 된다"
<한미FTA속보> (19:36) 정동영의원(@coreacdy) 복도에 나와 "국민 여러분, 11월 3일에 국회로 와 주십시오! 국회 둘레 2400미터, 1미터에 2명씩 서면 4800명이면 국회 에워쌀 수 있습니다! 국회로 와 주십시오!"
<한미FTA속보> (19:47) 정동영(@coreacdy), 유선호, 강기갑 의원 등 복도에 나와 한나라당과 정부 비난하며 기자들에게 발언 중.
<한미FTA속보> (19:48) 강기갑 의원 복도에 나와 "미국 의회는 4년이나 질질 끌면서 이익 챙겼는데 왜 한국은 미국이 비준했다고 꽁무니를 졸졸 따라가는가? 한국이 미국 쫄병노릇을 하니까 이런 일이 일어난다. 철저하게 우리 국민을 위해야한다"
<한미FTA속보> (19:49) 일단 오늘은 상황 종료된 듯 합니다. 야당 여당 의원들 철수하고 기자들도 철수중.
<한미FTA속보> (19:50) 오늘 외통위 강행처리 무산됐습니다! 우리 민주당, 민주노동당 등 야당 의원님들이 근성으로 막아서 무산시켰습니다! ㅠㅠ
<'한미FTA속보'는 아니고 그냥 알림> 민주당 의원 및 보좌진은 혹시 모를 한나라당의 꼼수(ㅋㅋ)에 대비해 외통위 회의장에서 철야!합니다. ^^
첫댓글 이런 글은 FTA 관련 게시판에 올려주셨음이..
거기다 쓰지 말래요
마지막에 강기갑의원이 정동영 감싸주는거 보면서... 역시 진보는 단합하면 전력최강이군....
우와 드디어 제대로 보는 매국남작 대 대한민국 정동영의원 설전이구나...근데 정의원의 저 주옥 같은 멘트는 기사도 안되고 남작의 사진만 잔뜩 올라 기사가 된 슬픈 현실...
가카의 위대함과 꼼꼼함의 승리죠...
언론이 역시 권력이네요...
소설: 상득이 형님에게 약점을 잡힌 남작이 홍반장이랑 짜고 쥐를 위해 적당히 애쓰는 척 하는 거라면.....?
언론이 썩었어욤.
잘 봤습니다.. 감사..
정동영 첨으로 맘에 듭니다.
존경하는 의원님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