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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엔진 v725
- 스로우인 전담 선수가 선을 벗어나는 현상 수정
- 30야드 이상 거리에서의 프리킥시 짧은 연결 플레이 강화
- 사각에서의 득점시 해설멘트 변경
- 템포 조절(hold ball up)상황에 한해 발생하는 선수 및 볼의 움직임 신규 적용
- 경기중 심한 부상을 입을 확률 하향 조정
- 볼을 소유한 상대 선수를 압박하지 않는 확률 소폭 하향 조정
- 정상적 플레이 진행중인 선수가 스로우인 실행중인 것으로 표현되는 버그 수정
- 공격시 플레이메이커의 효과 소폭 상향 조정
- 볼의 소유권이 자신의 팀으로 명백히 넘어온 이후에도 수비수가 상대 스트라이커를 과도하게 마킹하는 버그 수정
- 공격지역에서 선택의 여지가 없을 때 과감한 드리블을 시도할 확률 증가
- 페널티 에어리어로 침투하는 플레이 중 슈팅 시도 확률 증가 (사용하는 발, 상황판단 영향 있음)
- 크로스 상황에서 선수들의 페널티 에어리어 침투 속도가 빨라짐
게임 엔진 v726
- 경미한 왜곡(볼 흐름 ?)에 따른 혼란으로 선수들이 엉뚱한 반응을 일으키지 않게 조정
- 볼과 무관한 선수간의 파울로 인해 키퍼가 엉뚱한 실수를 저지르는 희귀한 버그 수정
- 띄워찬 공(크로스나 롱패스 등 ?)에서 매우 큰 각도로 휘어지는 볼의 발생빈도 하향 조정
- 완벽에 가까운 스루 찬스에 대한 선수의 인지수준 상향 조정
- 완벽한 찬스에서 지나치게 외곽으로 빠져나가는 현상 수정 (최전방 이야기 ?)
- 볼을 따라가는 과정에서 선수가 갑자기 슈퍼맨급 스피드를 내는 버그 수정
- 수비수가 성급하게 슬라이딩 태클을 시도할 확률 소폭 하향 조정
- 전술적 지시 등에 따라 선수가 볼을 잡고 상대 골문 방향으로 돌아서려는 경향 소폭 상향 조정
- 유효슈팅 빈도 소폭 하향 조정
- v724에서 발생하던, 선수의 비정상적 패스가 슈팅처럼 작용하던 현상 수정
게임 엔진 v727
- 시즌중 몇몇 클럽에서 스쿼드 로테이션의 비정상적 사용이 발생하던 현상 수정
- 선수의 간섭에 대한 볼의 정확성 증가
- 몇몇 하부 리그 경기에서 AI 감독이 지나치게 수비적으로 임하는 현상 수정
- AI 감독이 불필요한 상황에서 엉뚱하게 424 포메이션을 사용하는 현상 수정
- 간혹 볼을 잡을 수 있는 상황에서도 골키퍼가 볼을 잡지 않는 현상 수정
- 간단히 잡을 수 있는 상황에서도 골키퍼가 볼을 내버려두며 어물거리는 현상 수정
- 볼이 이미 라인을 벗어난 상황에서 골키퍼가 '내꺼야~' 하며 달려드는 희귀한 현상 수정
- 동료 선수가 따라갈 수 없는 전방으로 패스를 연결하는 비중 하향 조정
- 코너킥시 포스트 수비를 맡은 선수는, 인접한 상대 선수가 노마킹 상태가 되면 뛰쳐나와 마킹에 나섬
- 코너플랙 부근에서 볼을 가진 상대 선수를 마킹중인 수비수의 위치선정이 향상, 크로스를 블로킹할 확률 증가
- 측면에서의 프리킥시 직접슈팅 시도 확률 하향 조정
- 치고들어갈 공간이 충분할 경우 드리블을 선택할 확률 증가
- 공격시 전방의 동료에게 패스할 확률 증가 (즉, 백/횡패스 비율 감소)
- 비현실적 위치에서 상대를 맞춰 스로우인을 얻어내는 확률 감소
- 슈팅이 골문 좌우로 벗어나는 확률에 비해 크로스바 위로 넘어가는 확률이 다소 낮아짐 (즉, 홈런갯수 하향조정)
- 경기로 인한 체력저하 정도 소폭 감소
- 미드필드나 공격라인에 윙어 없이 3명이 배치된 포메이션의 경우, 공격시 현재보다 다소 넓게 포진함
게임 엔진 v728
- 홈 경기시 약체로 평가되지 않는 한 수비중시형 AI 감독들도 다소 덜 수비중심적 운영을 선택함
- 간혹 평범한 세이브가 슈퍼세이브로 표현되던 현상 수정
- 수비수가 위치를 잡기도 전에 태클을 시도하려 달려드는 현상 수정
- 크로스하기 좋은 위치에서 선수가 크로스를 선택할 확률 소폭 증가
- 슈팅하기 좋은 위치에서 선수가 슈팅을 선택할 확률 소폭 증가
게임 엔진 v729
- 코너 수비에 나선 상대 선수를 방치하는 현상 수정
- 선수가 전반전에 부상당했을 경우 AI 감독이 엉뚱한 선수교체를 단행하는 현상 수정
- v725의 적용과정에서 발생한, 스로우인시 상대에게 '옛다 받아라~' 하며 볼을 던져주던 현상 수정
- 간혹 태클 과정에서 '저건 넣어줬어야죠'라는 엉뚱한 해설멘트가 나오던 현상 수정 (그랬었니.. ? -_-;;)
- 골문 가까이에서 선수가 논스톱 슛을 시도할 확률 증가 (즉, 골문 앞에서 멍때리는 확률 감소)
- 압박을 당할 경우 어물거리지 않고 볼을 냅다 걷어내버릴 확률 증가
- 키퍼가 볼을 떨어뜨린 후 다시 잡아낼때까지 백만년이 걸리던 현상 수정
- 공격적 성향으로 지정된 선수가 상대 진영에서 볼을 소유할 경우 과감한 드리블 시도 확률 소폭 증가
- 선수가 자신의 위치에서 멀리 떨어져있는 볼을 '가제트 발~'로 컨트롤하던 현상 수정
- 수비벽으로 나선 선수가 볼을 몸으로 막아낼 확률 증가 (지금도 프리킥 19~20짜리가 차도 80%는 벽때리던데.. ? -_-;;)
- 이제 수비벽으로 나선 선수는 등짝이나 엉덩이로 볼을 막게 됨 (그럼 지금까지의 심한 부상은.. 거기 맞은거니.. ? -_-;;)
- 간혹 선수가 바로 옆에 서있는 볼을 멀뚱멀뚱 쳐다만 보며 멍때리던 버그 수정
- 경기막판 골키퍼가 볼을 잡지 않고 라인 밖으로 나가도록 기다리다 상대 공격수에게 뺏겨버리던 현상 수정
- 페널티킥 상황에서 골키퍼가 멍때리던 버그 수정
- 승부차기 등 심리적 압박이 심한 상황에서 페널티킥 성공률 하향 조정
- 특별한 이유 없이 선수가 0점에 가까운 평점을 받는 버그 수정
- 동료 선수가 도저히 받을 수 없는 패스를 냅다 질러버리던 버그 수정
- v727 의 3인 플랫 포메이션을 미드필드에도 적용
- 수비상황에서 3인 플랫 미드필더의 위치선정 상향조정
게임 엔진 v730
- 앞이 훤히 뚫린 상황에서 선수의 전반적 플레이 수준 소폭 상향 조정
- 선수가 볼의 소유권을 되찾으려 상대를 뚫고나가던 현상 수정 (엑스맨이냐.. ?)
- 골키퍼의 수비력 및 장악력 소폭 상향 조정
- 골키퍼가 백패스를 받다 '개발작렬' 스킬을 사용, 자살골을 넣어버리던 버그 수정
게임 엔진 v731
- 골키퍼가 백패스를 받으려 뛰어나오다 놓쳐버리는 현상 수정
- 볼 코드 적용과정에서 게임이 꼬여버리는 현상 수정
- 선수가 넘어진 상황으로 묘사되는 가운데 플레이를 전개하던 현상 수정
- 선수가 볼을 잡고 서서 동해물과 백두산이 마르고 닳도록 멍때리던 현상 수정
- 부상 중 '#가 뒤틀려 경미한 부상을 입음'의 확률 증가
게임 엔진 v732 - 9.1.0
- 스트라이커가 몇미터 밖에서 다이빙헤딩을 시도하려 몸을 날리는 현상 수정
- 백헤딩이 울트라 슈퍼파워로 날아가 자살골로 이어지던 현상 수정
게임 엔진 v733
- 윙어가 수비수를 너무 쉽게 돌파할 수 있던 맨마킹상의 버그 수정
- 정상적 플레이와 세트피스 상황에서의 마킹 편성을 분리, 선수들의 삽질 수정
- 맨마킹으로 인한 부상관련 확률 재조정
- 개나소나 베르캄프처럼 빠른 패스를 칼트래핑하던 현상 수정
- 공격적으로 밀어붙이거나 수비상황이지만 볼이 상대진영 깊은 곳에 위치해있는 경우, 수비라인이 좀더 전진배치됨
- 수비상황이지만 볼이 상대진영에 있을 경우 수비수간 좌우간격이 약간 좁아짐
- 확실한 찬스일 경우 사각에서라도 슈팅을 시도할 확률 소폭 증가
- 맞고뒈져라 슛보다 정확히 노려차는 슛의 비율이 높아짐
게임 엔진 v734
- 슈팅을 몸으로 막아내는 빈도수 소폭 상향 조정
- 전술설정상 '태클 강하게' 세팅의 효과 소폭 하향 조정, 파울 발생빈도 재조정
- 계속 파울을 범할 경우 옐로카드를 받을 확률 증가
- 위험지역이 아닌 위치에서의 프리킥시 v733에서 수정된 별도 마킹 편성을 적용하지 않도록 설정
- 볼 트래핑의 효율성 수준을 소폭 재수정
- 뻥축구형 질러내기 킥이 지나치게 많은 1대1 경합상황을 유도하던 버그 수정
- 경기장 저~ 멀리에서 볼이 경합상태일 때 간혹 수비수가 지나치게 물러서던 버그 수정
- 이제 개인기가 뛰어난 선수는 압박상황에서 좀더 과감한 플레이를 시도
- 골키퍼의 수비범위 소폭 상향 조정
- 볼이 근처에 있음에도 선수가 멍때리는 현상을 만들던 몇몇 버그를 추가 수정 (아직도 있었구나.. 또 있겠지 ? 뭐, 그렇겠지)
- 페널티 박스 부근에서의 슈팅 시도 확률을 좀 더 상향 조정
- 패스 방향 선택의 수준 소폭 상향 조정
- 볼 소유에 따른 경기장 내 선수 위치선정 소폭 상향 조정
게임 엔진 v735
- 세트피스 상황에서 볼이 이미 옮겨져 있는데도 또 들어옮기던 현상 수정
- 차단 상황의 하이라이트 반영 조정
- 뻥 질러낸 볼이 유효슈팅으로 연결되게 하던 경기상 볼의 물리역학적 버그 수정
- AI 감독이 상대에 맞춰 전술성향, 좌우폭, 깊이를 설정하게 조정
- 선수 능력치 중 주력/순속의 편차폭 소폭 증가. 오빠, 달려 !
- v733 에서의, 드리블/방향전환 과정에서 발생하던 비현실적 부상 수정
- 뚫리면 결정적 찬스를 제공할 상황에서, 수비수가 위험지역에서 경합중인 볼을 차지하려 달려드는 버그 수정
- 미드필드에서 사이드라인 밖으로 걷어내는 플레이와 관련된 버그 수정
- 근거리 슈팅에 대한 골키퍼의 방어력 감소
- 상대 수비가 총공격에 나선 상황에서 자신의 선수가 오프사이드에 걸려버리는 버그 수정
- 코너킥 전담 선수가 준비과정에서 광고판을 뚫고나가던 버그 수정
- 특히 공격 지역에서, 선수가 볼을 소유하며 몸의 방향을 결정하는 것과 관련해 재조정 실행
- 간혹 골키퍼가 자신의 진영으로 날아드는 루즈볼을 멀뚱거리며 내버려두던 버그 수정
- 특히 역습을 위해 상대를 끌어들이는 상황에서, 수비시 쉬프트 마킹 경향 상향 조정
- 선수가 볼을 집어들지 않은 상황에서 집어드는 현상 수정
- 이제 페널티 에어리어 밖에서 골키퍼가 볼을 다루다 실수를 범하게 됩니다
- 낮고 빠른 크로스 증가
- 일반적 크로스의 방향성 소폭 상향 조정
- 쉽고 짧은 패스가 발밑에 정확히 연결되는 확률 증가
- 선수의 능력과 상황이 허락할 경우, 논스톱 패스와 슛의 확률 증가
- 측면 외곽에서의 프리킥 등 다양한 상황에서 중거리슛 확률 증가
- 상당히 가까운 거리에서의 골 결정력 증가
- 완벽한 찬스에서 너무 조급하게 슛을 날려버릴 확률 소폭 감소
- 스로우인이 그대로 사이드라인 밖으로 나가버리는 버그 수정 (커브볼.. 이었니.. ?)
- 의료진이 광고판 안쪽에 대기하도록 수정
게임 엔진 v736
- 골키퍼가 볼을 집어든 후 6초가 지나 내려놓다 개발작렬 궁극기를 발동, 쇄도해오는 스트라이커에게 떨궈주던 버그 수정
- 선수의 집중력 결여와 관련된 전반적 플레이 현상 발생확률이 최적화됨
- 볼과 멀리 떨어져있는 선수가 공중볼 경합에 참여하는 빈도수 하향 조정
- 볼을 소유하고 방향을 설정하는 움직임에 있어 소폭의 개선
- 수비수가 수비지역의 마킹 대상을 너무 멀리 떨어뜨려두는 현상 수정
- 스트라이커가 골키퍼를 젇히려 슈팅이 불가능한 사각으로 볼을 몰고들어가는 현상 수정
게임 엔진 v737
- 경기후 부상으로 인해 체력상태가 비정상적으로 과도하게 떨어지는 버그 수정
- 개인기가 부족한 선수들의 원터치 플레이 수준 소폭 하향 조정
- 결정적 패스의 개념정립 재조정 (개념이 뭔지는 아는거냐.. -_-;;)
- 골키퍼의 수비시 선택에 있어 실책 가능성 조정
- 공격수가 볼을 차지할 상황에서조차 수비범위 안에 들어왔다고 골키퍼가 골문을 비우고 뛰쳐나오는 현상 수정
- 수비수가 마킹 대상 선수에 비해 불리한 이동경로를 부여받는 결함 수정
- 공격시, 볼을 소유하지 않은 상황에서의 선수 움직임을 소폭 재조정
- 패스 바보급 선수들의 패싱력 감소
- 상황이 허락한다면, 선수들은 확실한 찬스에서 슈팅시 약간의 여유를 더 가짐
- 확실한 찬스에서, 선수들이 정확한 슈팅을 시도할 확률이 다소 높아짐
- 30초 이상 소모되던 경기 압축 소폭 수정
- 비정상적 위치에서 튕겨나온 볼이 골대에 맞는 버그 수정 (슈팅이면 좋겠지만, 크로스 등의 이야기일듯.. ? -_-;;)
게임 엔진 v738
- 미드필드 지역에서의 안드로메다 걷어내기 빈도수 감소
- 위험지역으로 침투중인 상대 윙어에 대한 풀백의 맨마킹 강화
- 낮고 빠른 크로스 감소 (이 산이 아닌개벼.. 구만.. -_-;;;)
게임 엔진 v739
- 코너플랙 부근에서의 프리킥시에도 5명이 수비벽을 쌓던 현상 수정
- 헤딩한 볼이 라인을 벗어나는 플레이내용이 하이라이트에 포함되지 않던 현상 수정
- 이제 수비적으로 설정되지 않은 선수의 압박 플레이가 좀더 효율적으로 이루어짐
- 이제 낮은 컨디션이 집중력 수준에 보다 큰 영향을 미침
- 확실한 침투 패스가 무시될 확률 감소
- 키퍼가 드리블로 공을 몰고나오다 라인을 벗어나거나 공격수에게 빼앗기는 상황에서 발생하던 버그 수정
- 선수 한명에게 3~5명의 선수들이 우르르 달려드는 묻지마 다굴모드 빈도수 하향 조정
- 매우 짧은 패스와 백패스의 속도 감소
- 크로스바를 맞힐 슈팅이 유효슈팅이 되어버리던 버그 수정 (골대의 수비력이 더 는다는 얘긴데.. -_-;;;;)
게임 엔진 v740
- 볼을 받아들 선수에 의한 굴절 빈도수 감소
- 경기중 플레이어 팀 부상 선수가 경기장에 그대로 남아있는 현상 수정
- 골키퍼의 다이빙 범위 다소 증가
- 수비수가 동료를 불러모아 태클 한번으로 볼을 끊어내는 현상 수정
- 득점을 위한 플레이과정에 있어 선수의 판단력 상향 조정
- 골문 근처에서 골키퍼가 공을 집어들지 않고 어물거리는 현상 수정
- 공격수가 공을 향해 달리지 않고 세월아 네월아 어슬렁거리다 상대 수비수에게 공을 빼앗기는 현상 수정
- 부상선수가 있음에도 공을 밖으로 걷어내지 않고 플레이를 계속하게 하는 버그 수정
- 중거리슛의 정확성 소폭 하향 조정
- 수비 라인에서의 위험한 패스 시도 감소
게임 엔진 v741
- 배후 등으로의 볼 전개상황에 대한 수비 반응 움직임 향상
- 골키퍼의 킥 정확도 하향 조정
- 골키퍼의 다이빙 범위 다소 증가
- 골키퍼가 공을 잡으려 뛰쳐나오지 않고 멍때리다 허무하게 골을 허용하는 버그 수정
- 경기력이 낮은 선수에게 있어 볼을 안전하게 처리하려는 경향이 다소 늘어남
게임 엔진 v742 - 9.2.0
- 골키퍼가 볼을 잡고있다 6초가 지나 내려놓는 과정에서 볼을 놓치는 버그 수정
출처 (http://cafe.naver.com/bestcm.cafe , CM폐인들의모임 티라엘님 글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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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잘 읽었습니다 감사하고 고생하셨습니다^^
저는 그냥 퍼왔을뿐^^
와....이런패치내용들보면 ㄷㄷ 엄청 보완했네 과연/
결국 9.2에서 추가되는건 맨 마지막줄 밖에 없는거란 소리인가요
네.
(수정)이전 9.1.0 리스트와 비교해보니 v733부터 v742까지가 이번 패치로 업그레이드 되는군요.
엄청난버그ㅡㅡ
아니 뭔놈의 버그가 이리 많어....//수고하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