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주지역 및 사역현장에 관공서가 있다는 사실에 자부심을 가지면 좋을 것으로 본다. 유흥가보다 시청, 주민센터, 지구대, 파출소, 방범 등 특히 치안기관인 경찰서가 가까운데 자리하고 있다는 사실 하나만 해도 방범 및 치안의 직간접적으로 혜택을 누린다고 본다. 실질적으로 범죄율이 낮다는 통계를 본다. 특히 중앙초, 동산초, 여수중, 여수고, 여자중, 종고중, 여자고, 공업고, 전라남도교육지원청 등이 위치한 지역으로 취약지점 순찰 활동을 통해 학원 안전지킴이 역할과 치안 문제 해결에 기여할 것으로 본다는 것이다. 맹모삼천지교라는 말처럼 교육적 면학분위기를 가질 수 있다고 본다.
특히 이순신 장군과 수군들의 호국정신이 깃든 유적 가운데 보수가 한창인 2024년 12월 말 준공 예정하고 있는 진남관과 그 뒤 관문동과 동산동, 군자동 일원 부지에 운주헌, 결승당 등 전라좌수영 동헌 8동을 복원사업이 한창 진행되는 것이다. 여수제일교회, 여수중앙성결교회, 동문교회, 동산교회, 덕충교회, 예수사랑교회, 삼일교회, 주사랑교회, 순복음여수교회, 산지교회, 꿈이있는교회, 새마음교회가 복음을 전하고, 여수은천기도원(구, 여수평화교회)이 기도운동에 힘을 보태고 있다.
아쉬운건 KBS여수방송국이 순천으로 이전하면서 순천방송국이 되었다는 것이다. 사진은 여수경찰서가 있고 동문우체국, 여수우정국교육센터와 옛 파크호텔과 여천군청방향으로 가는 도로 모습이다. 한때 여수경찰서 주변 주민들의 경찰서 돌산 우두리 제3청사로 이전을 반대 해 지금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삼려통합 정신이 균형발전 이듯이 관공서 이전문제는 백년대계 관점에서 균형을 을 유지해야 할 것이다. /여수=정우평 목사, 010-2279-8728 【교계소식/25데스크】문서선교후원계좌 우체국 500314-02-264196 정우평 yjjwp@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