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사태 이후로 일상이 크게 변했다. 특히 약 2개월간 사회적 거리두기로 자연스럽게 체중이 늘어난 사람도 적잖다.
나도 코로나 블루?…우울할수록 활동시간 높이자
(중략)
좀더 효과 높이고 싶다면 스텝퍼
좀더 격한 운동을 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집에 묵혀 있던 스텝퍼를 꺼내보자. 스텝퍼는 저항력이 느껴지는 발판을 교대로 밟으며 다리를 움직이는 간단한 유산소운동 기구다. 다른 운동 기구보다 비교적 저렴하고 공간을 적게 차지한다. 작은 부피에 비해 운동효과는 커 60㎏의 성인이 40분 동안 운동하면 약 300칼로리를 소모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스텝퍼로 운동하는 과정에서 허벅지·다리근육을 단련하고 전신 유산소효과를 낸다. 미국 메이요클리닉에 따르면 스텝퍼는 체중을 관리하고 심혈관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된다. 1주일에 약 150분 동안 사용하되, 1회 운동 시 10분 이상 수행하는 것을 권한다.
40분 동안 약 300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되며 몸의 균형감각과 지구력을 키울 수 있다. 미국의 Mayo Clinic에 따르면 스텝퍼를 이용한 운동을 통해 심혈관 건강도 지킬 수 있는데, 이러한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일주일에 최소 150분 동안 사용해야 하며, 한 번에 10분 이상 밟아줘야 한다.
아 나 최근에 사서 하는데 이게 소리가 시끄러운게 아니라 진동이 전달되는 거야?? ㅠㅠ 난 요가매트랑 충격방지 깔고 조용하다고 좋아했는데 아래집은 시끄러웠을라나...ㅠㅠ
1층인데 하나 살까...
아니...5분만 해도 개 힘들던데 40분이여???!?!!
쿠팡서 무소음 스텝퍼샀는데도 소리나더라ㅠ매트깔아도
바로환불함 원룸살아서
소음넘심....진짜 좋긴한데 운동되고...
이게 실내자전거보다 더 효과 좋을라나?
이거 가정용말고 헬스장용.. 은 무릎에 무리안가 저거는 허벅지에 힘 빡주기어려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