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클럽아우디
 
 
 
카페 게시글
Q & A 기타 아우디 안콰트로도 다른기타 비엠이나 벤츠와 비교 코너링어떤가요??
나에게오라 추천 0 조회 662 08.06.05 16:20 댓글 26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8.06.05 16:47

    첫댓글 그냥 일반적으로...제 느낌입니다. 애석하게도 콰트로가 아닐경우 벤츠나 비엠이 코너에 더 강하더군요. 후륜이라 어찌 보면 당연한건지 몰라도. 콰트로의 경우도 아우디는 전륜기반이라 핸들링은 좀 취약하죠. 앞이 무거우니 더 그렇겠구요. 콰트로의 장점은 코너링..핸들링이라기 보다는 코너진입은 후륜보다 느려도 중반이후 불안하지 않게, 엑셀을 쭉 밟으며 코너를 탈출하게 해주는 안정감이 매력이라 봅니다. 후륜들은 코너를 그냥 휙~~들어가죠. 중간에 좀 불안하긴해도요...^^

  • 08.06.05 16:50

    후륜차들은 일반적인 주행을 할때 코너진입시 다소 과격하게 핸들을 꺾어도 차가 수평을 잘 유지해 줍니다. 그렇게 코너에 들어가 오버스트어가 나기도 하지만 그게 또 매력이지요. 콰트로는 안정감. 운전재미는 후륜. 그런것 같습니다.^^

  • 08.06.05 20:57

    후륜 한번 타보고 파요 ㅠ.ㅠ 흑~~어서 벌어야죵 ㅠ.ㅠ 잘 지내시죵?^^

  • 08.06.07 09:23

    네. 바쁘게 지내고 있습니다...잘 계시죠? 요즘 바쁘신것 같던데...ㅎㅎ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08.06.05 20:56

    직진, 코너링...다 동의 합니다....ㅠ.ㅠ 특히.....마지막 디자인...무지무지 공감합니다!!! ㅎㅎㅎㅎ

  • 08.06.05 17:32

    안녕하세요? 임종윤님?^^ 사실 아우디콰트로의 코너링...참 말하기 애매한데...전륜기반이라 앞이 무겁고 핸들링이 민첩하지 못해서...긴 코너에서...탈출할때는 참 좋습니다. 안정적이고. 하지만 시내에서 90도 턴같은거 할때. 후륜에 비해 좀 그렇죠. 후륜은 그냥 휙~~돌고 콰트로는 한번 휘청...ㅋ 코너링보다는 코너에서의 안정감이라 표현하는게 더 옳을지도 모르겠습니다.특히 긴~~~코너...끈끈하게 돌죠. 바닥을 움켜쥐고. 재빠르진 않아도요. 일반적인 후륜으로 돌면 진입은 빨라도 중간에 뒤가 휘청대서 무서워서 액셀에서 발을 떼게 되죠.ㅋ

  • 08.06.05 17:34

    하나 더 말씀드리고 싶은건 일반적인 세단. 그리고 같은 세그먼트에서 그냥 저같은 초보자가 느끼는 단순느낌일 뿐이니 오해없으시길 바랍니다.^^

  • 08.06.05 20:04

    저는 다른건 모르고..비엠 530i 하고 아우디 A6 콰트로를 가지고 있는데..두 차를 비교해봤을때..코너링은 아우디가 훨~~~씬..훨~~신 안정감있습니다.....물론 직선 도로에서는 비엠이 훨씬낫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벤츠는 안타봐서 모르겠습니다..

  • 08.06.05 20:33

    분당- 내곡도로 초입에 사거리 생겨서 죽을것 같습니다. 안전운전하세용~~

  • 작성자 08.06.05 21:12

    아~사거리 저도 어제 죽을뻔했어요~~~ㅋㅋㅋㅋ 안전운전하세용~^^

  • 08.06.06 02:41

    다른건 몰라도 코너링은 비엠이 가장 민첩하고 역동적인 편이죠. 코너링시 뒤에서 잘 받쳐준다는 느낌이 드니까요. 하지만 겨울엔 아우디가 넘 부럽다는거..벤츠 sl의 경우 코너링시 차체는 물론이고 시트가 알아서 움직여주던데 어떻게 그런 기능을 만들 수 있는지 괜히 비싼게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죠.

  • 08.06.06 11:00

    저도 매일 그길로 출퇴근을 하는데 그 사거리 첨 생기고 완전 놀랬습니다. ㅎㅎ

  • 작성자 08.06.06 15:46

    오호~분당에 출퇴근 혹은 살고계신분들 꽤많네요~~분당식구들끼리 한번 뭉쳐요~~~ㅋㅋㅋ

  • 08.06.06 17:28

    콰트로의 최대의 장점은 트랙션입니다 항시 사륜이기때문에 혼다의 SH-AWD 혹은 볼보가 주로쓰는 할덱스에 비할바가 않되죠... 또한 기계식이라 반응속도가 거의 0이라고 봐도 무방하지만... 엄청난 무게의 센터디프(토센방식) 때문에 알루미늄프레임의 장점이 빛을보지 못하는거 같아요...

  • 08.06.06 17:30

    내곡간 고속화도로...ㅋ 나름 와인딩 로드더만요... A8 3.7Q로 감아나갈때마다 롤러코스터 타는 느낌이 나는데ㅎㅎ 3.7이 롤러코스터만큼 빠르진 않지만ㅠㅠ

  • 08.06.06 20:36

    롤러코스터 속도 80키로 정도 밖에 안된다고 하던데~~^^ 안정감이 더 있고 코스에서 속도 차이가 느껴지는거 아닐까요??

  • 08.06.07 01:02

    보통 우리수준에선 코너에서 앞서나가는건 간댕이가 크거나, 운전스킬이 좋거나, 길을 잘알거나 일껍니다. 공도에서 코너비교는 무의미합니다. 목숨걸고다녀도 한계의 80%도 못쓰는경우가 허다합니다. 무엇보다 안정감은 콰트로가 짱입니다. 게임을 해보시면 압니다. 스킬없어도 콰트로는 쉽습니다. 그다음이 전륜이고 후륜은 운전이 힘듭니다. 코너링이 안좋은게 아니라 보다 많은 스킬을 요구합니다. 콰트로는 무쟈게 쉽습니다.

  • 08.06.07 04:18

    제 느낌으로는 운전촙오인경우 콰트로>전륜>후륜 순입니다~운전 중상인 경우 콰트로 >후륜 >전륜 입니다~ 근대 거의 미세한 차이구요~ 일반 공도에서는 간튠 순서인듯 합니다 ㅎㅎ 이건 단지 제 느낌임니다 ^^

  • 08.06.07 12:21

    ㅎㅎ 동감입니다.^^

  • 08.06.07 14:01

    ㅎㅎㅎ 난 후륜이 타보고 싶다규~!! ㅎㅎ

  • 당신은?? 촙오?? 입니까?? ^^

  • 08.06.07 12:29

    전륜이랑 후륜이랑 그렇게 차이가 많이나던가요?? 한계가 아닌 상황에서? 전 잘 못느끼겠던데... 콰트로는 워낙 트렉션이 큰 구동계라서 가끔가끔 롤러코스터 타는 느낌이 나긴하는데...(스키드음 들릴정도로 달려야...) 보통 평상시엔 잘 모르겠던데요???

  • 후륜이... 전 구간 좋다구 느껴지더군요.... 최곡속은... 꽈트로가 짱..... 일상주행에서....후륜~~! ^^ (폼으로..탑니다.... ^^)

  • 08.06.08 01:00

    유명산 자주 가는 제가 느끼기에는... 운전실력에 따라 다르지 않나 싶네요 ^^

  • 08.06.08 23:11

    제기억으로는 자동차 공학쪽에서 말하기를 전륜은 빗길등의 노면에서 후륜보다도 운전이 쉽고, 대신 후륜은 전륜에 비해 직진성이 좋다고 배우죠..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