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오늘 출근길에 궁금한점이 생겼습니다~
제애마는 흔하디 흔한 쩜팔이터보입니다..
분당-내곡 간도로는 한 2년정도 출퇴근하다보니 어느덧 눈감고도 훤히다닐수 있는길이 되어버렸습니다..
근데 직주행에서는 비머나 벤츠 역시 배기량차이때문에 그런지 엄청 잘달리더군요...
근데 코너길에선 익숙해서 그런지 아님 코너링이 아우디가 좋아서 그런지
금방치고나가더군요...
그래서 갑자기 의문이 생겼습니다..
아우디는 안콰트로일지라도 코너링이 다른차들에비해 더 좋을까???
첫댓글 그냥 일반적으로...제 느낌입니다. 애석하게도 콰트로가 아닐경우 벤츠나 비엠이 코너에 더 강하더군요. 후륜이라 어찌 보면 당연한건지 몰라도. 콰트로의 경우도 아우디는 전륜기반이라 핸들링은 좀 취약하죠. 앞이 무거우니 더 그렇겠구요. 콰트로의 장점은 코너링..핸들링이라기 보다는 코너진입은 후륜보다 느려도 중반이후 불안하지 않게, 엑셀을 쭉 밟으며 코너를 탈출하게 해주는 안정감이 매력이라 봅니다. 후륜들은 코너를 그냥 휙~~들어가죠. 중간에 좀 불안하긴해도요...^^
후륜차들은 일반적인 주행을 할때 코너진입시 다소 과격하게 핸들을 꺾어도 차가 수평을 잘 유지해 줍니다. 그렇게 코너에 들어가 오버스트어가 나기도 하지만 그게 또 매력이지요. 콰트로는 안정감. 운전재미는 후륜. 그런것 같습니다.^^
후륜 한번 타보고 파요 ㅠ.ㅠ 흑~~어서 벌어야죵 ㅠ.ㅠ 잘 지내시죵?^^
네. 바쁘게 지내고 있습니다...잘 계시죠? 요즘 바쁘신것 같던데...ㅎㅎ
삭제된 댓글 입니다.
직진, 코너링...다 동의 합니다....ㅠ.ㅠ 특히.....마지막 디자인...무지무지 공감합니다!!! ㅎㅎㅎㅎ
안녕하세요? 임종윤님?^^ 사실 아우디콰트로의 코너링...참 말하기 애매한데...전륜기반이라 앞이 무겁고 핸들링이 민첩하지 못해서...긴 코너에서...탈출할때는 참 좋습니다. 안정적이고. 하지만 시내에서 90도 턴같은거 할때. 후륜에 비해 좀 그렇죠. 후륜은 그냥 휙~~돌고 콰트로는 한번 휘청...ㅋ 코너링보다는 코너에서의 안정감이라 표현하는게 더 옳을지도 모르겠습니다.특히 긴~~~코너...끈끈하게 돌죠. 바닥을 움켜쥐고. 재빠르진 않아도요. 일반적인 후륜으로 돌면 진입은 빨라도 중간에 뒤가 휘청대서 무서워서 액셀에서 발을 떼게 되죠.ㅋ
하나 더 말씀드리고 싶은건 일반적인 세단. 그리고 같은 세그먼트에서 그냥 저같은 초보자가 느끼는 단순느낌일 뿐이니 오해없으시길 바랍니다.^^
저는 다른건 모르고..비엠 530i 하고 아우디 A6 콰트로를 가지고 있는데..두 차를 비교해봤을때..코너링은 아우디가 훨~~~씬..훨~~신 안정감있습니다.....물론 직선 도로에서는 비엠이 훨씬낫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벤츠는 안타봐서 모르겠습니다..
분당- 내곡도로 초입에 사거리 생겨서 죽을것 같습니다. 안전운전하세용~~
아~사거리 저도 어제 죽을뻔했어요~~~ㅋㅋㅋㅋ 안전운전하세용~^^
다른건 몰라도 코너링은 비엠이 가장 민첩하고 역동적인 편이죠. 코너링시 뒤에서 잘 받쳐준다는 느낌이 드니까요. 하지만 겨울엔 아우디가 넘 부럽다는거..벤츠 sl의 경우 코너링시 차체는 물론이고 시트가 알아서 움직여주던데 어떻게 그런 기능을 만들 수 있는지 괜히 비싼게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죠.
저도 매일 그길로 출퇴근을 하는데 그 사거리 첨 생기고 완전 놀랬습니다. ㅎㅎ
오호~분당에 출퇴근 혹은 살고계신분들 꽤많네요~~분당식구들끼리 한번 뭉쳐요~~~ㅋㅋㅋ
콰트로의 최대의 장점은 트랙션입니다 항시 사륜이기때문에 혼다의 SH-AWD 혹은 볼보가 주로쓰는 할덱스에 비할바가 않되죠... 또한 기계식이라 반응속도가 거의 0이라고 봐도 무방하지만... 엄청난 무게의 센터디프(토센방식) 때문에 알루미늄프레임의 장점이 빛을보지 못하는거 같아요...
내곡간 고속화도로...ㅋ 나름 와인딩 로드더만요... A8 3.7Q로 감아나갈때마다 롤러코스터 타는 느낌이 나는데ㅎㅎ 3.7이 롤러코스터만큼 빠르진 않지만ㅠㅠ
롤러코스터 속도 80키로 정도 밖에 안된다고 하던데~~^^ 안정감이 더 있고 코스에서 속도 차이가 느껴지는거 아닐까요??
보통 우리수준에선 코너에서 앞서나가는건 간댕이가 크거나, 운전스킬이 좋거나, 길을 잘알거나 일껍니다. 공도에서 코너비교는 무의미합니다. 목숨걸고다녀도 한계의 80%도 못쓰는경우가 허다합니다. 무엇보다 안정감은 콰트로가 짱입니다. 게임을 해보시면 압니다. 스킬없어도 콰트로는 쉽습니다. 그다음이 전륜이고 후륜은 운전이 힘듭니다. 코너링이 안좋은게 아니라 보다 많은 스킬을 요구합니다. 콰트로는 무쟈게 쉽습니다.
제 느낌으로는 운전촙오인경우 콰트로>전륜>후륜 순입니다~운전 중상인 경우 콰트로 >후륜 >전륜 입니다~ 근대 거의 미세한 차이구요~ 일반 공도에서는 간튠 순서인듯 합니다 ㅎㅎ 이건 단지 제 느낌임니다 ^^
ㅎㅎ 동감입니다.^^
ㅎㅎㅎ 난 후륜이 타보고 싶다규~!! ㅎㅎ
당신은?? 촙오?? 입니까?? ^^
전륜이랑 후륜이랑 그렇게 차이가 많이나던가요?? 한계가 아닌 상황에서? 전 잘 못느끼겠던데... 콰트로는 워낙 트렉션이 큰 구동계라서 가끔가끔 롤러코스터 타는 느낌이 나긴하는데...(스키드음 들릴정도로 달려야...) 보통 평상시엔 잘 모르겠던데요???
후륜이... 전 구간 좋다구 느껴지더군요.... 최곡속은... 꽈트로가 짱..... 일상주행에서....후륜~~! ^^ (폼으로..탑니다.... ^^)
유명산 자주 가는 제가 느끼기에는... 운전실력에 따라 다르지 않나 싶네요 ^^
제기억으로는 자동차 공학쪽에서 말하기를 전륜은 빗길등의 노면에서 후륜보다도 운전이 쉽고, 대신 후륜은 전륜에 비해 직진성이 좋다고 배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