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전문 튜닝샵 오렌지커스텀입니다.
국민 자동차를 대표하는 모델인
아반떼의 고성능 버전
"아반떼 N"이 입고되었습니다.
제원을 먼저 살펴볼까요?
2.0 가솔린 터보 기준
엔진: I4 싱글터보
연비 복합: 10.4~10.7km/ℓ
(도심 9~9.6, 고속 12.3~12.7)
출력: 280hp
토크: 40kg.m
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외관 디자인을 보면 날렵함과
역동적인 성향을 느낄 수 있는 실루엣입니다.
전체적으로 하늘색 색상에
레드 포인트가 적용되어 많은 차들이 있는
도로위에서도 눈에 띄는 유니크한 느낌줍니다.
아반떼는 가격적으로나 성능으로나 합리적이기 때문에
국민 자동차라고 불리는 만큼
압도적인 인지도를 받고있습니다.
아반떼 N의 가격은
3,212~3,402 만원으로 형성되어있습니다.
3천만원대 초반대의 가격으로
300마력에 가까운 고성능을 느낄수 있다는
메리트는 상당히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그럼 내부 인테리어 한번 보고
본격적인 작업기를 시작해볼까요?
▼▼▼▼▼
기본으로 보스 오디오가 적용되어있지만
막상 순정 스피커를 탈거해보면
원가절감형 스피커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이름은 보스지만 원가절감하기 위해
중국에서 만들어진 유닛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쉬운 사운드를 출력할 수 밖에 없죠.
차량 보호 작업
본격적인 작업을 시작하기 전
손이 많이 닿을 수밖에 없는
도장면의 스크래치와 시트 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마스킹 작업과 시트커버 작업을 필수로 이행합니다.
스피커 라인업
포칼 TKM 트위터
+
포칼 ES 165 K2 미드우퍼
+
포칼 유토피아 3.5WM
+
비위드 1080 앰프
포칼 TKM 트위터
트위터의 뒷면을 보면
중국에서 대량으로 생산된 저가형 유닛입니다.
콘덴서 사이즈가 작기 때문에 음 분리가
제대로 이행되지 않아 사운드가 답답하게 출력되죠.
고객님께서는 대시보드 위로 트위터를 올리지 않고
완벽한 순정형으로 튜닝이 진행되기를 원하셔서
순정 트위터 자리 그대로 시공해 드릴 예정입니다.
포칼 TKM 트위터를 순정 트위터가
있던 자리에 인스톨 진행합니다.
고음역대 끝까지 부드러움과 정확도를 잃지 않아
카랑카랑한 고음이지만 장시간 들어도 귀에
무리가 가지 않는 편안한 음질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포칼 ES 165K2 미드우퍼
미드 우퍼를 교체해 주기 위해
도어트림을 탈거하였습니다.
사진으로보면 다른 BMW의
라우드 하이파이 보다
디테일이 있는데 뭐가 문제지?
라는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순정 미드우퍼를 가까이서 보면
다른 브랜드와 거의 다르지 않은
플라스틱 프레임, 코팅되지 않은 페이퍼 콘지,
작은 마그넷 등의 원가절감된 유닛입니다.
포칼 ES165K2 미드우퍼 입니다.
방탄조끼에도 사용하는 아라미드 섬유인
케블라 콘지를 적용해
날아오는 총악도 막을만큼 강력한 텐셤감을
보여줍니다.
왜곡없는 사운드를 들려주어
탄탄하고 묵직한 베이스의 음색을 보여줍니다.
포칼 유토피아 3.5WM 센터스피커
대시보드 중앙에 위치한 순정 센터 스피커입니다.
순정 미드레인지와 같은 구성의 스피커입니다.
스테이지감을 구현하는데 무리가 오는 유닛입니다.
포칼 3.5WM 센터스피커를
장착합니다.
대리석 마블이 특징인 포칼 유토피아 라인입니다.
W샌드위치 콘과 M형태의 역돔 구조덕에
아주 넓은 음역대를 무리없이 소화하여
센터스피커 자리에 제격입니다.
센터 스피커의 시공이 끝난 후
대시보드 중앙의 커버를 조립하여 마무리합니다.
비위드 1080 앰프
하이파이 카오디오 브랜드로 유명한
비위드에서 출시한 1080 앰프입니다.
플러그 인 플러그로 연결해 약한 출력을
최대 3배로 증폭시킬 수 있는 제품입니다.
컴팩트한 사이즈 덕에 깔끔한 시공이
가능한 점이 큰 장점이 있습니다.
또 하나의 장점은 별도의 전용 케이블이 있어
순정 배선들의 손상 없이
설치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도심 복합형 방음 KIT
- 4도어 이중 방음
- 보닛 이중 방음
- A 필러 방음
- 대시보드 사이드/언더/프레임방음
소요시간 5~6시간
* 소요 시간은 당일 예약 현황이나
추가 시공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차량의 환경에 따라 방음 부위가
변경 될 수 있으며 상담을 통해 진행됩니다.
보닛 이중 방음
보닛에 어떠한 방진 작업이 되어 있지
않은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엔진 진동의 떨림이 보닛을 통해
운전자에게 전달되어 피로도를 상승시켰겠죠.
CIARE 방진 매트를 부착하여
보닛 철판에 강성을 부여하고
진동과 떨림을 방지해줍니다.
CIARE 방진 매트는 열에 강한 소재인
고무 뷰틸 소재로 제작되어 엔진 열이
발생하는 보닛에 시공해도
떨어지거나 흘러내리지 않아
안전하게 차량을 운용할 수 있습니다.
보닛 철판부에 방진 매트를 부착하기 위해 탈거했던
커버에도 꼼꼼하게 CIARE 신슐레이트를
부착하여 이중으로 잡음을 차폐시켜줍니다.
4도어 이중 방음
도어 트림을 탈거하면 보이는 철판에는
배선과 부품들이 아무런 방진 작업 없이
드러나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주행풍 유입으로 인한 소음이 생길 수 있고
스피커 왕복 운동으로 인해 발생되는 진동이
철판 전체를 울려 각종 부품과 배선들이 떨리는
잡음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CIARE 방진 매트를 시공한 선들을
간섭하지 않고 꼼꼼하게 부착했습니다.
도어 철판에 강성을 부여함과 동시에
진동으로 인한 소음을 줄여주는 효과와
밖으로 새어나가는 음파를 잡아
내부 음압이 높아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도어 트림안쪽에는
순정 흡음재가 전체적으로 부착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모든 인증과 테스트에서 높은 등급을 받은
3M 정품 신슐레이션을 순정 흡음재 위에 부착합니다.
트림 전체에 3M 정품 흡음재를 시공합니다.
도어는 소음 유입이 강한 만큼
제대로 된 방음 작업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3M CIARE 신슐레이트는 초극세사
섬유로 제작되어 외부에서 유입된
소음이 섬유 속에서 서로 반사하며
소멸되는 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A 필러, 대시보드 사이드 커버 방음
주행풍이 특히 많이 유입되는 부위이고 엔진소음도 많이
유입되는 부위들입니다.
A 필러를 비롯한 대시보드 사이드 커버,
대시보드 언더 커버, 대시보드 사이드 킥 패널 등의
파츠 내부로 유입되는 풍절음도 만만치 않습니다.
비어있는 안쪽에 신슐레이트를
두텁게 부착해 줌으로써
주행 중 바람 소리가 실내로 유입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순정형으로 재조립
모든 작업을 완료하면,
입고되었던 상태 그대로 재조립 진행합니다.
오렌지커스텀에서 진행하는 작업은
눈에 보이지 않는 내부에
시공하는 순정형 시공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스피커 튜닝 후 음질
"현대 아반떼 N"에 포칼 스피커튜닝,
비위드 앰프, 도심복합형 방음 작업이 끝난후
음악과 함께 촬영한 영상입니다.
단, 영상을 재생하는 기기에 따라
실제 사운드와는 다를 수 있으니
참고로 감상해주세요!
저희 오렌지커스텀은 포칼 스피커와
소닉 디자인 스피커 업그레이드를 진행한
데모카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매장에 방문하셔서 직접 청음해보시고
성향에 맞는 스피커를 찾아보세요.
또한 방음 작업은 작업자의 노하우와
꼼꼼한 시공에 따라 소음 감소에
효과가 다르기 때문에 많은 차량의
작업 노하우가 쌓인 업체에서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모든 시공은 정찰가로 운영되고 있으며
예약 가능한 날짜와 시간대를 먼저 말해주신다면
빠른 예약이 가능합니다.
문의사항이나 궁금하신 점은
아래의 연락처를 참고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