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젤 은행 감독 위원회는 오늘 CCR(상대방 신용 위험) 관리 지침에 관한 자문 문서를 발행했습니다. 제안된 지침은 1999년 1월에 발표된 차입금이 높은 기관과 은행의 상호 작용에 대한 위원회의 건전한 관행을 대체할 것입니다 .
지침에는 다음과 같은 필요성을 포함하여 CCR 관리의 오랜 업계 약점을 해결하는 데 중요한 주요 관행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i) 초기 온보딩 및 지속적으로 상대방에 대한 포괄적인 실사를 수행합니다. (ii) 거래상대방 노출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포괄적인 신용 위험 완화 전략을 개발합니다. (iii) 다양한 보완 지표를 사용하여 CCR을 측정, 제어 및 제한합니다. (iv) 강력한 CCR 거버넌스 프레임워크를 구축합니다. 이 지침은 최근 비은행 금융중개기관(NBFI)의 조난 사건에서 얻은 교훈을 포함하여 은행의 CCR 관리에서 확인된 중대한 결점에 대한 감독 대응을 제공합니다.
이 지침은 모든 유형의 거래상대방에 대한 은행의 CCR 노출을 관리하는 데 광범위하게 적용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러나 은행이 NBFI를 포함한 거래상대방에 대해 고위험 노출을 갖고 있는 경우 가장 큰 잠재적 이점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은행과 감독당국은 은행의 사업 부문, 거래 및 금융 활동에서 발생하는 CCR 수준, CCR 노출의 복잡성을 고려하여 가이드라인을 적용할 때 위험 기반의 비례적 접근 방식을 취하도록 권장됩니다.
위원회는 2024년 8월 28일 까지 여기에 제출해야 하는 제안된 지침에 대해 관심 있는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환영합니다 . 응답자가 특별히 기밀 처리를 요청하지 않는 한 모든 제출 내용은 BIS 웹사이트에 게시됩니다.
편집자 참고 사항:
바젤위원회는 은행 건전성 규제에 대한 주요 글로벌 표준을 설정하고 은행 감독 문제에 대한 협력 포럼을 제공합니다. 그 임무는 금융 안정성을 강화할 목적으로 전 세계 은행의 규제, 감독 및 관행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위원회는 중앙은행 총재 그룹과 감독 책임자 그룹에 보고하고 주요 결정에 대한 승인을 구합니다. 위원회는 공식적인 초국가적 권한이 없으며 위원회의 결정은 법적 효력이 없습니다. 오히려 위원회는 그 임무를 달성하기 위해 회원들의 약속에 의존합니다. 중앙은행 총재 및 감독 책임자 그룹은 캐나다 은행 총재인 Tiff Maccklem이 의장을 맡고 있습니다. 바젤위원회의 의장은 스페인 중앙은행 총재인 파블로 에르난데스 데 코스(Pablo Hernández de Cos)가 맡는다.
바젤 위원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