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몰랐던 일상용품에 숨겨진 기능 (1)
우리는 알맞은 사용법을 모른 채로 평생 사용해온 물건이 너무 많이 있습니다.
알맞은 사용방법만 알면, 이 사물들은 당신이 과거나 현재에 직면한 작은 문제들을 말끔하게 해결해 줄 것입니다.
이 목록을 통해 물건이 특정한 모양으로 제작 된 이유 또한 알게 되실 겁니다. 군말 할 것 없이, 바로 시작해보도록 하죠.
병목은 왜 길게 생겼을까?
짧은 병이나 물병도 잘만 쓸 수 있는데 왜 굳이 병 목을 길게 만들었는지 궁금합니다.
한가지 이유는 잡기 편하게 하기 위해서이고,
두번째 이유는 병을 잡을 때마다 열이 병 전체로 고르게 분한하도록 하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운동화의 여분 끈 구멍들
신발의 윗쪽에 나 있는 여분의 구멍들을 보시고 용도를 궁금해하신 적이 분명히 있으실 겁니다.
물집이 잘 생기는 사람들은 신발을 더 단단하게 묶기 위한 구멍이라고 합니다.
Youtube
신발 끈을 여분의 구멍에 넣어 주시면 (반대도 같은 방식으로) 양쪽에 고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 방식으로 묶으면, 일반적으로 운동화를 묶는 방식보다 더 단단하게 묶을 수 있습니다.
청바지에 아무렇게나 박혀있는 단추들?
청바지를 입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청바지 주머니 주위에 있는 여분의 단추들을 보셨을 것입니다.
이것은 사실 고정용 단추인데, 청바지가 찢어지거나 닳지 않도록 해줍니다.
이는 전설적인 레비 스트라우스의 아이디어로, 오늘날까지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주스 상자에 있는 날개의 용도
주스 상자 상단에 위치한 날개는 주스 박스가 날아라고 단 것은 아닙니다. (귀엽긴 합니다)
사실, 이 날개는 아이들이 주스 통을 잘 잡을 수 있도록 고안된 것입니다.
속옷의 비밀 주머니
여성분들의 속옷에는 비밀 주머니가 있죠? 그 주머니의 용도는 무엇일까요?
탐폰과 같은 작은 사물을 보관하는 용도라고 합니다. 이 사실을 알고 있는 사람들이 몇 명이나 있었을까요?
자물쇠 구멍
자물쇠를 자세히 보시면, 아래 부분에 작은 구멍이 있다는 것을 발견하실 것입니다. 이 구멍의 목적을 알고 계십니까?
이 구멍은 자물쇠 안으로 새어 들어간 물이 쉽게 빠지도록 도와주고, 뻑뻑해지지 않도록 기름을 칠할 때도 사용됩니다.
셔츠 뒷면의 고리가 왜 있을까요?
라운드 티만 가지고 계신 분에게는 이 팁이 해당되지 않습니다.
카라 셔츠를 보시면, 뒷편에 반드시 고리가 있습니다.
옷을 쉽게 걸 수 있도록 셔츠 뒷편에 고리를 처음으로 단 사람들은 해군입니다. 해군에게 감사해야겠군요.
60년대 이후에는, 옷에 주름이 덜 가게 한다 하여 대학생들 사이에 유행으로 번지기 시작했습니다.
오늘 날 이 고리는 옷의 품질과 클라스를 보여주는 기준이 됩니다.
골프 공의 귀여운 보조개들
골프 공은 완전히 둥글지 않기 때문에, 엄밀히 따지면 공이라고 부를 수 없습니다. 하지만 거기까지 논하진 않기로 하겠습니다.
몇몇 골퍼들은 공이 매끄러울 때보다 울퉁불퉁할 때 더 멀리 간다는 사실을 발견 한 이후로
골프공에 보조개들이 생겼다고 합니다.
주유 눈금 옆의 화살표의 용도
2010년 이후로 제작 된 모든 자동차에는 주유 눈금 옆에 화살표가 있습니다.
평소 자주 주유하는 우리도 잘 보지 못한 부분이죠.
이 화살표는 당신이 차 주유구 위치를 알려주는 것입니다.
특히 차를 빌렸을 경우(렌트, 리스, 지인에게)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될것입니다.
반대 방향으로 차를 대지 마시고 기억해두세요.
휴대폰 카메라 옆 구멍의 역할
아이폰을 보시면 카메라 렌즈 바로 옆에 작은 구멍이 있는 것을 보고 궁금해하셨을 겁니다.
페이스북이 사람들을 감시하기 위한 구멍이라느니 하는 음모론은 배제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이것은 마이크입니다. 알고 보면 대부분의 스마트폰에는 3개의 마이크가 장착되어 있다고 합니다;
하나는 아래에, 하나는 스피커 그릴에, 그리고 마지막 하나는 카메라 렌즈 옆에 있습니다.
애플 사의 전원 코드
맥북의 전원 코드선을 보시면 날개 같은 고리를 당기실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장식으로 달아 놓은 것은 아닙니다.
손쉽게 열어 젖히고는 충전기 주위로 전원선을 감는 고리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