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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철도 뉴스 [뉴스] (르포) 철도역 인사사고 수습에 시간이 걸리는 이유-JR신가와사키역; 통과열차에 투신 사고 사망 남성의 어려운 구출 작업 [産経新聞]
Fujinomiya 추천 0 조회 2,183 11.06.02 15:58 댓글 5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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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1.06.02 16:19

    첫댓글 그런 사정이 있었군요. 저 틈에 들어간 사람을 찾는 것이 쉽지많은 않은 일이었겠지요. 이 때문이라도 홈 도어를 설치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만, 폼이 그렇게 넓지도 않은 데다가 사람도 많으니........ 사면초가군요.

  • 11.06.02 16:46

    게다가 우리나라처럼 20m급 4도어 차량만 들어오는 경우에는 그에 맞춰서 깔면 되겠지만,

    일본의 경우에는 한 승강장에 20m급 4도어 차량이 들어오기도 하고
    18m급 3도어 차량도 들어오고 하는 터라 한 규격에 맞출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설치가 더 더디게 되는 것이죠...
    (그나마 야마노테선은 별 일 없으면 E231계 500번대로만 운행을 하고 있으니 설치가 쉽게 된거죠...)

  • 11.06.02 20:40

    그리고 같은 20m급 4도어 차량이라 해도 편성 구성하는 차량의 출입문 위치 규격 차이(E217계, E231계 근교형, E233계(2000번대는 제외)는 다른 4도어 차량과 Tc의 출입문 배치가 틀립니다)가 있고 이런 차량이 고정 편성만이라면(JR게이힌도호쿠선) 모르겠지만, 유동 편성이 이루어지는 노선은 규격을 맞추는게 불가능합니다.

  • 11.06.02 20:53

    게다가 홈도어가 있다고 해서 인사사고율이 0%가 되는 것도 아니며(단순 추락사는 모르겠지만 기사에 언급한 투신 자살등은 막을수가 없죠. 심지어는 우리나라 스크린도어에서도 자살 등의 인사 사고가 있었습니다) 윗분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우리나라와는 다르게 일본은 열차 운영 및 이용 환경에도 영향을 끼칠 가능성까지 계산해본다면 개인적으로는 JR노선의 경우에는 언급한 야마노테선이나 게이힌도호쿠선(실제로 이 두 노선은 설치예정이고 야마노테선 에비스역은 설치되었죠), 죠반완행선(도쿄메트로 치요다선 직통노선) 같은 환경을 제외하고는 홈도어(스크린도어)는 부정적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 작성자 11.06.02 21:27

    우와-제 글에서 JR東日本의 혁명님, 14.8Km 님, 임정석님들께서 쟁쟁한 토론을 벌여주시니 글을 번역하여 소개한 의의가 있고 보람이 있네요. 임정석님의 부정적인 견해에 대한 논리정연한 설명도 잘 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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