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 프린스로 사실거라면 96년이후에 출고된 뉴프린스 DOHC엔진으로 사셔야 후회 안하실겁니다..브로엄 역시 96년부터 DOHC엔진이 달려있구요..저도 프린스를타지만 DOHC엔진도 1.8하고 2.0엔진이 파워차이가 많이 납니다.
움 저도 생각하고 있던 문제지만...
스펙상 SO 와 DO 의 차이는 30 마력... 기본 1.8 SO 110 에서 최대... 2.0 DO 145 마력...
그렇다면 2.2 DO 와 SO 의 경우 는 출력차이가 얼마나 날지...? 그래서 브로엄까지 계산에 넣고 있지만은...
일단은 출력보다 차중이 가벼운쪽을 한번 노려볼까 합니다만... ^^*
물론 아시겠지만... 출력이 좋은 차는 무거워도 오르막에 강하지만... 내리막에서는... 브레이크의 열화를 피할수가 없게되죠... 아무래도 가벼운차는... 그걸 막을수 있기때문에... 내리막에는 가벼운차가 유리하다는 점을 생각하는거죠... ^^*
움 조금더 여유있게 생각해보고 결정해야 할 문제인듯 싶습니다... 게다가 M/T 를 구한다는것도 상당히 시간이 걸릴것 같구요... ^^* 내가 원하는 매물이 나올때까지는... 시간적 여유는 충분 할듯 싶네욤... ^^*
일단 아무거나 사보고... 한번 느껴본다음... 다른 차로 바꾸는것... 조차도 생각하고 있을 정도니까요... ㅋㅋ 쑹님이 말씀하신것처럼... 출력저하로 후륜에 대한 파워슬라이드가 불가능하다면... 프린스를 사야할 이유 자체가 없어지는거니까요... ^^*
움 충고 감사합니다... ^^* 써틴님의 프린스 본거 같은데... 제대로 인사는 못 드렸네요... ^^* 흐흐... 진짜 더블 드리프트를 하려면... 아무래도 FR 끼리 해야겠죠...? ^^* 에구 그럼 담에 볼때는 프린스로... ^^*
프린스에 대해서 많이 알아보셨군요...음~ 프린스동호회에 브로엄 2.2엔진을 얹은 프린스 MT가 한대있습니다..17인치를 끼고있지만 저랑 드래그를 하면 3대가 넘게 빠르답니다...ㅠ.ㅠ. 알고계시겠지만 뉴프린스2.0 DOHC 스틱은 전국에 1년에 1대정도 매물로 나온다고 볼수있습니다...저도 찾다가 지쳤지만....
프린스중에 1.8, 2.0 SOHC엔진은 최고속도가 180밖에 안나오고 5단을 제대로 사용할수없습니다.시간적으로 여유가 없는경우라면 1.8DO 스틱으로 사서 나중에 2.0이나 2.2로 스왑해도 될거구요.2.0을 쓰다가 2.2로 스왑해본 분들의 경험을 들어보면 2.0이 낫다고 하더군요.아마도2.2가 롱스트로크타입이여서인듯,,,
그리고 제가 멀 안다고 충고랄건 없구요...전에 북악에서 구형프린스를 박살낸적도 있지만 나름대로 프린스에 대해서 고민하다보니 앞으로 프린스를 접하시는 분들한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였음하는바램입니다,,,좋은 애마 장만하시길^^
아... 그리고 프린스 시승기 올려주시면 어떨까요...? ^^* 지금과 옛날 두대지요...? ^^*
ㅋㅋㅋ,,,조만간 LSD대응으로 locked diff를 테스트하고 시승기 준비해보겠습니다..
울아부지차...96년식뉴프1.8 dohc MT 흰색...주행거리 46만키로 돌파!(참고로 택시아니고 일반 자가용) 주행거리가 주행거리인지라...서스는 순정이지만 하드타입의 느낌... 차는 아직도 잘나감...드리프트 1.8로도 가능할듯 십사온데.. 설틴님 은 엔진 몇이세요? 6개어전..싱쥐를 만나기전에는 아부지께 폐차를 권했으나
Operator님 아버님차랑 같은 사양입니다.96년 12월식 1.8DOHC MT 검정색,13만키로...서스가 하드하다면 순정 보게쇼바네요..프린스동호회에 80만키로 뛴 프린스도 있답니다..
아..그렇군요^^
첫댓글 프린스로 사실거라면 96년이후에 출고된 뉴프린스 DOHC엔진으로 사셔야 후회 안하실겁니다..브로엄 역시 96년부터 DOHC엔진이 달려있구요..저도 프린스를타지만 DOHC엔진도 1.8하고 2.0엔진이 파워차이가 많이 납니다.
움 저도 생각하고 있던 문제지만...
스펙상 SO 와 DO 의 차이는 30 마력... 기본 1.8 SO 110 에서 최대... 2.0 DO 145 마력...
그렇다면 2.2 DO 와 SO 의 경우 는 출력차이가 얼마나 날지...? 그래서 브로엄까지 계산에 넣고 있지만은...
일단은 출력보다 차중이 가벼운쪽을 한번 노려볼까 합니다만... ^^*
물론 아시겠지만... 출력이 좋은 차는 무거워도 오르막에 강하지만... 내리막에서는... 브레이크의 열화를 피할수가 없게되죠... 아무래도 가벼운차는... 그걸 막을수 있기때문에... 내리막에는 가벼운차가 유리하다는 점을 생각하는거죠... ^^*
움 조금더 여유있게 생각해보고 결정해야 할 문제인듯 싶습니다... 게다가 M/T 를 구한다는것도 상당히 시간이 걸릴것 같구요... ^^* 내가 원하는 매물이 나올때까지는... 시간적 여유는 충분 할듯 싶네욤... ^^*
일단 아무거나 사보고... 한번 느껴본다음... 다른 차로 바꾸는것... 조차도 생각하고 있을 정도니까요... ㅋㅋ 쑹님이 말씀하신것처럼... 출력저하로 후륜에 대한 파워슬라이드가 불가능하다면... 프린스를 사야할 이유 자체가 없어지는거니까요... ^^*
움 충고 감사합니다... ^^* 써틴님의 프린스 본거 같은데... 제대로 인사는 못 드렸네요... ^^* 흐흐... 진짜 더블 드리프트를 하려면... 아무래도 FR 끼리 해야겠죠...? ^^* 에구 그럼 담에 볼때는 프린스로... ^^*
프린스에 대해서 많이 알아보셨군요...음~ 프린스동호회에 브로엄 2.2엔진을 얹은 프린스 MT가 한대있습니다..17인치를 끼고있지만 저랑 드래그를 하면 3대가 넘게 빠르답니다...ㅠ.ㅠ. 알고계시겠지만 뉴프린스2.0 DOHC 스틱은 전국에 1년에 1대정도 매물로 나온다고 볼수있습니다...저도 찾다가 지쳤지만....
프린스중에 1.8, 2.0 SOHC엔진은 최고속도가 180밖에 안나오고 5단을 제대로 사용할수없습니다.시간적으로 여유가 없는경우라면 1.8DO 스틱으로 사서 나중에 2.0이나 2.2로 스왑해도 될거구요.2.0을 쓰다가 2.2로 스왑해본 분들의 경험을 들어보면 2.0이 낫다고 하더군요.아마도2.2가 롱스트로크타입이여서인듯,,,
그리고 제가 멀 안다고 충고랄건 없구요...전에 북악에서 구형프린스를 박살낸적도 있지만 나름대로 프린스에 대해서 고민하다보니 앞으로 프린스를 접하시는 분들한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였음하는바램입니다,,,좋은 애마 장만하시길^^
아... 그리고 프린스 시승기 올려주시면 어떨까요...? ^^* 지금과 옛날 두대지요...? ^^*
ㅋㅋㅋ,,,조만간 LSD대응으로 locked diff를 테스트하고 시승기 준비해보겠습니다..
울아부지차...96년식뉴프1.8 dohc MT 흰색...주행거리 46만키로 돌파!(참고로 택시아니고 일반 자가용) 주행거리가 주행거리인지라...서스는 순정이지만 하드타입의 느낌... 차는 아직도 잘나감...드리프트 1.8로도 가능할듯 십사온데.. 설틴님 은 엔진 몇이세요? 6개어전..싱쥐를 만나기전에는 아부지께 폐차를 권했으나
Operator님 아버님차랑 같은 사양입니다.96년 12월식 1.8DOHC MT 검정색,13만키로...서스가 하드하다면 순정 보게쇼바네요..프린스동호회에 80만키로 뛴 프린스도 있답니다..
아..그렇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