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비교하자면 sm7은 소모품비용 이나 내구성 면에서는 xg보다 많이 우수 합니다. 쉽게 말하면 타이밍 밸트 교체 비용 일단 안들어가고여,오일새는부분도 많이적습니다, 하체도 튼튼합니다. , 연비는 그다지 차이나지 않습니다. 어차비 미션에서 나오는 출력 토크에 맟추어 기어 변속 쎗팅 되어 있으므로 별반 차이없습니다. 단점은 승차감은 xg보다 떨어집니다. 좀 딱딱 한 편이고 도로에 달라붙는 맛도 덜합니다. 이건 서스펜션 구조에 차이입니다. 자세한 설명생략, 내구성위주는 sm, 승차감이나 아락함은 xg입니다.
승차감을 생각하시면 엑스지에 한표 던집니다. sm의 경우 첨에는 딱딱할수 있지만 어느정도 연식이 되면 그닥 딱딱하지 않습니다. 서스펜션을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엑스쥐의 경우 더블 휘시본 (일명: 어퍼암) 타입, 외제고급차에 많이 적용, 외제차의 경우 그 강성이 엑스쥐보다 월등하기에 승차감 및 하체 소음이 거의 없습니다. 더블휘시본의 경우 부싱류가 많이 적용되기에 시간이 흐를수록 부싱류 부식 및 경질로 인해 소음 발생이 큽니다. 대신에 쿠션력은 좋습니다. sm의경우 맥퍼슨 타입입니다. 더블 휘시본에 비해 강성은 좋지만, 승차감은 좀 떨어집니다. 딱딱하죠! 서로 장단점이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사고 싶은 차를 사시는게
첫댓글 구형sm723을 정말사고싶어서요<-이차량이 마음이더가시는듯하네요~^^
개인적으로 비교하자면 sm7은 소모품비용 이나 내구성 면에서는 xg보다 많이 우수 합니다. 쉽게 말하면 타이밍 밸트 교체 비용 일단 안들어가고여,오일새는부분도 많이적습니다, 하체도 튼튼합니다. , 연비는 그다지 차이나지 않습니다. 어차비 미션에서 나오는 출력 토크에 맟추어 기어 변속 쎗팅 되어 있으므로 별반 차이없습니다. 단점은 승차감은 xg보다 떨어집니다. 좀 딱딱 한 편이고 도로에 달라붙는 맛도 덜합니다. 이건 서스펜션 구조에 차이입니다. 자세한 설명생략, 내구성위주는 sm, 승차감이나 아락함은 xg입니다.
승차감을 생각하시면 엑스지에 한표 던집니다. sm의 경우 첨에는 딱딱할수 있지만 어느정도 연식이 되면 그닥 딱딱하지 않습니다. 서스펜션을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엑스쥐의 경우 더블 휘시본 (일명: 어퍼암) 타입, 외제고급차에 많이 적용, 외제차의 경우 그 강성이 엑스쥐보다 월등하기에 승차감 및 하체 소음이 거의 없습니다. 더블휘시본의 경우 부싱류가 많이 적용되기에 시간이 흐를수록 부싱류 부식 및 경질로 인해 소음 발생이 큽니다. 대신에 쿠션력은 좋습니다. sm의경우 맥퍼슨 타입입니다. 더블 휘시본에 비해 강성은 좋지만, 승차감은 좀 떨어집니다. 딱딱하죠! 서로 장단점이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사고 싶은 차를 사시는게
가장 후회가 없을듯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