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테슬라 전문 튜닝샵 오렌지커스텀입니다.
날씨가 점점 따뜻해지고 있습니다.
햇빛이 점점 강해지는 요즘
틴팅의 중요성 강조하고 싶습니다.
1. 자외선 차단
2. 열차단으로 실내 가죽 내장재 보호
3. 눈부심과 햇빛으로 인한
피로도 감소와 시야확보
4. 프라이버시 보호
등의 크게 4가지 이유로 신차를 출고할 시
틴팅작업은 필수입니다.
하지만 아무 틴팅 필름을 사용할 순 없죠.
각 틴팅 필름의 브랜드와 농도에따라
성능이 다르기 때문에 비교해 본 후 결정해야합니다.
그 중 오렌지커스텀에서 가장 고성능을 자랑하는
엑스펠 프라임+ 필름을 이용한 틴팅 시공입니다.
또한 정숙한 환경을 위해 세미 프리미엄과
필요한 각종 내외장 작업을
원스톱으로 진행했습니다.
테슬라 모델 3
엑스펠 프라임+ 틴팅
전면 30%, 측면/후면15%, 선루프 20%
세미 프리미엄 방음
유리막 코팅 : 레인보우 바디핏
케어셀 보조 배터리 - 24 시간
하이패스 : AP 560
블랙박스 : 아이나비QXD7000
(주)오렌지커스텀
차량 보호 작업
모든 작업을 시작하기 전
도장면의 스크래치와 시트 오염을 방지하기위해
마스킹 작업과 시트 커버 작업을 필수로 진행합니다.
엑스펠 프라임+ 틴팅
전면 30%, 측면/후면15%, 선루프 20%
굴곡지고 넓은 유리를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인 테슬라는 틴팅 작업 난이도가
상당히 높고 까다롭습니다.
때문에 테슬라의 시공 경력과 노하우가 많은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렌지커스텀은 약 500대 이상의 작업 경력과
많은 노하우를 가진 전문 틴터들이
시공을 진행하고 있기에 높은 퀄리티의
작업물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틴팅 작업시 필름지를 유리면적에
들뜸없이 시공하기 위해 열풍기를 사용하여
틴팅지를 유리 부분에 깔끔하게 흡착시켜줍니다.
개폐가 가능한 측면 유리는
틴팅지가 유리보다 높게 시공이 된다면
개폐 시에 말려 들어가는 현상이
생기게 되어 재시공을 해야 하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피코 엣지 기법을
사용하여 유리 끝부분을
깔끔하게 세이딩해줍니다.
테슬라
세미 프리미엄 방음KIT
- 4도어 이중 방음
- 리어휀더 이중 방음
- 트렁크 하단 이중 방음
- 트렁크 상단도어 이중 방음
- A 필러 및 각종 파츠 방음
소요시간 5~6시간
*소요 시간은 당일 예약 현황이나
추가 작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오렌지커스텀
4도어 이중 방음
테슬라는 전기차이기에 엔진 소음은 없지만
그래서 오히려 주행풍이나
노면 소음이 부각되는 점이 있습니다.
프런트 도어와 리어 도어의 트림을 탈거해보면
강화 플라스틱과 넓은 철판으로 이루어져
쉽게 떨리는 구조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도어의 진동과 떨림을 효과적으로 차폐할 수 있는
CIARE 알루미늄 방진 매트를
도어 프레임에 부착합니다.
중요한 점은 배선과 부품에 간섭이 가지 않도록
핵심 부위만 부착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탈거한 도어 트림의 내부에는
순정 흡음재가 부착되어있습니다.
테슬라에서도 도어로 유입되는
주행풍을 신경쓰고 있다는 것이죠.
하지만 흡음재는 두꺼울 수록 효과가 좋기에
CIARE 신슐레이트를 전체적으로
덮을 수 있도록 재단한 후
순정 흡음재 위에 덧대어 이중으로 시공합니다.
신슐레이트의 내부는 초 극세사 섬유로 이루어져
주행풍이 유입될 경우 섬유 사이를
반사하며 스스로 작아지는 효과를 가지고 있기에
뛰어난 흡음 효과를 자랑합니다.
리어휀더 /트렁크 이중방음
리어 도어와 트렁크 하단 커버를 탈거해보면
넓은 철판으로 이루어져
쉽게 소음이 발생할 수 밖에 없습니다.
순정 알루미늄 방진매트가 부분적으로
부착되어있지만, 너무 적은양이라 효과가 미비합니다.
주행중 노면 소음과 타이어 휠의 소음이
텅텅 비어 있는 철판으로 유입되어 공명음을
증폭시킬 수 있겠죠?
따라서 CIARE 알루미늄 방진매트를
리어 휀더와 트렁크 하단에 시공합니다.
특히 리어휀더는 굴곡이 많은 부위이기에
롤러와 손으로 꾹꾹 눌러가며 꼼꼼하게 작업하고 있습니다.
리어휀더 커버와 트렁크 커버에도
적은 부위에나마
순정 흡음재가 부착되어있습니다.
하지만, 흡음재는 두꺼울 수록 효과가 좋기 때문에
순정 흡음재 위에 두터운 신슐레이트를 덧대어
전체적으로 감싸 한번 더 부착하였습니다.
트렁크 상단 도어 이중 방음
트렁크 상단 도어도 마찬가지로
철판에 배선이나 부품들이 그대로 노출되며 있기에
외부 충격으로 인해 부품들이 부딪히는 잡음이
발생합니다.
따라서 쉽게 떨릴 수 있는 철판 부위에
CIARE 방진매트를 시공합니다.
트렁크 상단 도어 커버의 경우
아무런 방음 작업이 되어있지 않습니다.
효과적인 방음을 위해
상단도어 커버 안쪽에
CIARE 신슐레이트를 시공합니다.
A 필러 및 각종 파츠 방음
각종 파츠들의 내부는 텅 비어있어
소음이 생성되면 내부에서 공명하면서
더욱 크게 증폭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각 파츠들의 사이즈에 맞게
신슐레이트를 재단하여
빈공간을 채워줌으로써 주행풍과 공명음까지 차폐합니다.
유리막 코팅 : 레인보우 바디핏
레인보우 "바디핏" 제품으로
유리막 코팅을 진행했습니다.
유리막 코팅 작업은
차량 도장면에 아주 얇은 층의 유리막을 씌워
외부환경에서도 오랜 시간 광택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인데요.
자외선으로부터 도장이 변색되는 것을 막아주며
4세대 폴리실라잔 나노세라믹 고분자 성분으로
최고의 발수성과 방오성을 자랑합니다.
실내 디테일 샷
엑스펠 프라임+ 필름으로
전면 30%, 측면/후면15%, 선루프 20%
의 농도로 시공을 완료했습니다.
엑스펠 "프라임 XR+" 전면 30% 농도 기준,
TSER (총 태양 에너지 차단율) 61%,
IRR (적외선 차단율) 96%,
UVR (자외선 차단율) 99%
의 성능을 보여줍니다.
다른 필름에 비해 가격대가 있긴 하지만
그만큼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기에
수요가 많은 필름입니다.
실외 디테일 샷
엑스펠 "프라임 XR+" 필름은
현존하는 세라믹 틴팅 필름 중에서
가장 최상위급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금속 성분이 없는 비금속 필름으로써
스마트 첨단 기기에 전파 방해를 주지 않아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주행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필름의 SPF 평균은 150~200이지만
엑스펠 "프라임XR +" 필름은 SPF 1000이라는
높은 수치의 자외선 차단 지수를 가지고 있어
나와 소중한 가족의 피부 건강까지 지켜줍니다!
* SPF : 자외선 차단 지수
선명한 시인성
실제 운전석에 탑승하여 외부를 바라본 모습인데요.
뛰어난 시인성이 느껴지시나요?
어두운 농도인 15%로 작업했음에도 불구하고
맑고 또렷한 시인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주/야간, 맑은날/흐린날 관계없이
안전하게 주행하실 수 있습니다.
광각미러 : 옵틱글래스
일반적으로 테슬라 순정 사이드미러는
각이 좁아 너무나 불편합니다.
직접 눈으로 확인하는 방법이
가장 안전하다고 생각하여
"옵틱글래스" 제품으로 광각미러
교체를 진행해드렸습니다.
사각지대를 최소화하여
안전 운행 및 편안한 운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케어셀 보조 배터리 - 24 시간
블랙박스를 보다 안전하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자체 배터리 만으로도 24시간 녹화가 가능한
케어셀 보조배터리를 인스톨하였습니다.
하이패스 : AP 560
전기차, 수소차 전용인 AP560 하이패스를
글로브박스 안쪽에 매립시공해 주었습니다.
저희 오렌지커스텀에서는 한국도로공사에
전기차 전용으로 차량 등록도 진행해 드리오니
카드만 삽입하셔서 바로 사용하세요!
블랙박스 : 아이나비QXD7000
아이나비QXD7000 블랙박스는
기존 5000대비 세로길이 3mm 줄고
가로길이 5mm 늘어난 형태로 제작되어
운전자 시야를 최대한 방해하지 않으며
와이드 LCD 가 장착되어 넓은 화면을 제공합니다.
저희 오렌지커스텀 더 마스터 강남점에서는
틴팅, 생활보호 PPF, 블랙박스, 보조배터리 이외에도
카오디오, 방음, 유리막 코팅, 시트 가죽 코팅 등의
다양한 내외장 작업들을
장소 이동 없이 원스톱으로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강남, 용산 매장에
엑스펠 필름을 포함한 다양한 작업들이 시공된
데모카가 구비되어 있으니
편하게 방문하셔서 직접 필요한 튜닝들을
선택해보세요!